무료 만화 응용의 개념 모델링표를 열람하다
개요
콘셉트 모델링 연습으로 무료 만화 애플리케이션의 콘셉트 모델을 만들어 봤다.생각보다 커서 여러 기사로 나눠서 하고 싶어요.
(주: 난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한 게 아니야)
열람권의 개요
동전/입장권 관련 모델링
동전/표가 여러 가지가 있으니 먼저 쓰세요.
plantuml
@startu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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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de methods
skinparam shadowing false
class 量{}
class スーパーコイン{}
class コイン{}
class SPコイン{}
class チケット{}
class ユーザー
量 "*"-"*" スーパーコイン
スーパーコイン <|-- コイン
スーパーコイン <|-- SPコイン
スーパーコイン <|-- チケット
コイン "1"--"*" ユーザー
SPコイン "1"--"*" ユーザー
チケット "1"--"*" ユーザー
@enduml
이 앱에서 동전과 표는 만화가 교환하는 화폐와 같은 역할을 한다.나는 이 화폐를 개념화하고 싶었지만, 그것의 이름을 전혀 생각하지 못했기 때문에, 먼저 슈퍼 동전이라는 싸구려 이름을 지어주었다.그래프로 쓰면 다음과 같은 인상.
plantuml
@startuml
skinparam shadowing false
left to right direction
storage ユーザー {
rectangle Alice
rectangle Bob
}
storage スーパーコイン {
storage コイン {
rectangle "量: 4" as l1
rectangle "量: 3" as l2
}
storage SPコイン {
rectangle "量: 50" as s1
rectangle "量: 32" as s2
}
storage チケット {
rectangle "量: 8" as t
}
}
Alice -- l1
Alice -- s1
Alice -- t
Bob -- l2
Bob -- s2
Bob -- t
@enduml
앨리스와 밥에는 티켓 실체인'량:8'이 있지만 슈퍼코인의 콘셉트는 각 코인 티켓의 양만 표시하기 때문에 공유도 문제없다.이는 앨리스와 밥이 8표를 갖고 있다는 사실만을 나타내는 역할을 한다.나는 이러한 개념들이 DDD의 값 대상과 같다고 생각한다.
동전/표 사용
만화를 볼 때는 동전/표를 사용하지만, 한 작품을 볼 때 사용하는 동전/표는 반드시 한 종류이며, 때로는 한 번에 두 개 이상 소비하기도 한다.
plantuml
@startu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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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nparam shadowing false
class 量{}
class スーパーコイン{}
class コイン{}
class SPコイン{}
class チケット{}
class ユーザー
class 作品
class 引換{
引換時点
}
量 "*"-"*" スーパーコイン
スーパーコイン <|-- コイン
スーパーコイン <|-- SPコイン
スーパーコイン <|-- チケット
コイン "1"--"*" ユーザー: < 保有
SPコイン "1"--"*" ユーザー: < 保有
チケット "1"--"*" ユーザー: < 保有
ユーザー "*"--"*" 作品
(ユーザー,作品)..引換
スーパーコイン "1"--"*" 引換
@enduml
이 그림을 예로 들면 다음과 같다.이는 "앨리스가 티켓 2장씩(즉 2×2=4 소비), 불의 새 3회, 4회로 바꿨다"고 밝혔다.
plantuml
@startuml
skinparam shadowing false
left to right direction
storage ユーザー {
rectangle Alice
}
storage スーパーコイン {
storage チケット {
rectangle "量: 2" as tkt
}
}
storage 引換 {
rectangle "引換時点: 2020/12/12 17:21" as buy1
rectangle "引換時点: 2020/12/12 17:43" as buy2
}
storage 作品 {
rectangle "火の鳥 第3話" as cmc1
rectangle "火の鳥 第4話" as cmc2
}
Alice -- buy1
Alice -- buy2
buy1 -- tkt
buy2 -- tkt
cmc1 -- buy1
cmc2 -- buy2
@enduml
동전/표 획득
획득 방법은 다음과 같다.
타입
획득 방법
동전.
매일 9시 자동 4시
SP 코인
광고 영상을 보는 등 특정 행동을 통해
수표
구매를 통해 획득
우선 각 획득 방법을 우직하게 기술해 보자.
plantuml
@startu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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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nparam shadowing false
class コイン{
量
}
class SPコイン{
量
}
class チケット{
量
}
class 自動獲得ルール{
時刻
}
class チケット販売{
金額
}
class 広告動画視聴{
動画
}
class キャンペーン応募{
キャンペーンリンク
}
class アプリダウンロード{
ダウンロードリンク
}
コイン "1"--"*" 自動獲得ルール
チケット "1"--"*" チケット販売
SPコイン "1"--"*" 広告動画視聴
SPコイン "1"--"*" キャンペーン応募
SPコイン "1"--"*" アプリダウンロード
@enduml
하나하나 자세히 볼게요.동전.
매일 9시에 자동으로 4가 된다'는 것은 아래의 설명도로 표시해야 한다.
plantuml
@startu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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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nparam shadowing false
storage コイン {
rectangle "量: 4" as lf
}
storage 自動獲得ルール {
rectangle "時刻: 9:00" as at
}
lf - at
@enduml
규칙의 실체를 자동으로 얻는 것은 하나이지만 시스템에서 처리하는 개념을 묘사하기 위해서이기 때문에 이것도 하나의 형식이다.SP 코인
여기에는 여러 가지 획득 방법이 있다.동영상 시청과 앱 다운로드 등의 처리는 다를 수 있다.또 처리에 쓰이는 속성도 다르기 때문에 계승을 통해 실현할 필요가 있다.
plantuml
@startu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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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nparam shadowing false
class SPコイン{
量
}
class SPコイン獲得ルール{
}
class 広告動画視聴{
動画
}
class キャンペーン応募{
キャンペーンリンク
}
class アプリダウンロード{
ダウンロードリンク
}
SPコイン "1"-"*" SPコイン獲得ルール
SPコイン獲得ルール <|-- 広告動画視聴
SPコイン獲得ルール <|-- キャンペーン応募
SPコイン獲得ルール <|-- アプリダウンロード
@enduml
수표
구매를 통해 표를 얻기 위해 가격을 설정했다.
획득 내역
SP 코인 획득 내역
사용자에게 SP 코인은 획득 규칙마다 한 번만 적용되기 때문에 역사 기록을 유지해야 한다.역사가 없는 것만 얻을 수 있다고 정의합니다.
plantuml
@startu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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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nparam shadowing false
class ユーザー{
}
class SPコイン獲得ルール{
}
class SPコイン獲得履歴{
取得時点
}
ユーザー "*"-"*" SPコイン獲得ルール
(ユーザー,SPコイン獲得ルール)..SPコイン獲得履歴
ユーザー "*"-"*" SPコイン獲得ルール: > /取得可能
note on link: [導出]SPコイン獲得履歴を持たない関連のみ
@enduml
입장권 획득 기록
마찬가지로 표도 구매 기록을 열람할 수 있다.
plantuml
@startu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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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nparam shadowing false
class ユーザー{
}
class チケット獲得ルール{
}
class チケット獲得履歴{
取得時点
}
ユーザー "*"-"*" チケット獲得ルール
(ユーザー,チケット獲得ルール)..チケット獲得履歴
@enduml
계속하다
좀 더 광범위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동전/표마다 명확한 획득 방법이 있기 때문에 획득에 있어서는 너무 일반화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나는 만화의 분류를 시험해 보고 싶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무료 만화 응용의 개념 모델링표를 열람하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zenn.dev/fuuki/articles/20201211-manga-app-modeling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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