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L(Unified Modeling Language)의 어디가 언어(Language)인가?
UML은 일본인이 보면 '그림'
UML은 언어라고 아십니까?
Unified Modeling Language에서 랭 엣지, 즉 언어입니다.
그렇지만 일본인으로부터 보면, 언어가 아니고 그림이군요.
글쎄, 어떻게 봐, 그림.
이것이라도, 일본인으로부터 보면, 역시 그림이군요.
"도서관은 장서를 소장한다."
UML은 영어권에서 볼 때 '언어'
하지만 이것을 영어로 해 봅시다.
A Library houses bibliothecas.
※house:소장하는,bibliotheca:장서,owner:소유자
왠지, UML의 클래스도의 줄지어, 영어의 SVO(주어·동사·목적어)와 같지 않습니까?
네.
UML의 클래스도는, 영어의 SVO를 그림으로 그린 것이 되어 있습니다.
즉, 영어권의 사람은, 평상시 사용하는 언어를 그림으로 옮겨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영어권의 사람으로부터 보면, 그대로 언어이지요.
Modeling Language, 모델링 언어.
'언어'로 프로그래밍하면 ,,,
보통의 감각으로 언어라면,
클래스 다이어그램 그리면,
그것을 클래스로 구현하고,
book.cs// (日本人向けの説明)本について書きます
class book
{
// (日本人向けの説明)本には、タイトルがあります
public string Title:
}
library.cs//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について書きます
class library
{
//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には、蔵書リストがあります。蔵書リストは、bookのリストです。
List<book> Bibliothecas = new List<book>():
//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には、蔵書を追加できます
public void AddBibliotheca(book newBook)
{
// (日本人向けの説明) 蔵書リストに追加する、新しい本を
Bibliothecas.Add(newBook);
}
//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では、タイトルから蔵書を検索できます
public book SearchBook(string targetBookTitle)
{
// (日本人向けの説明)ある本、蔵書リストの中にある
foreach( book bibliothea in this.Bibliothecas ){
// (日本人向けの説明) その本のタイトルが同じ、探している本のタイトルと、
if( bibliothea.Title.Equals(targetBookTitle){
// (日本人向けの説明) 戻す、その本を
return bibliothea; // この辺は、Linqで書けばいいのかな.
}
}
return null: // null返すのが良いかどうかはさておき
}
}
처럼 일상적인 언어적인 감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일본인용으로 코멘트를 넣었지만, 영어권의 사람이라면 코멘트 필요 없다.
이것이라면, 결함이 적어지네요.
왜 버그가 줄어들까?
자, 생각해 보자!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ML(Unified Modeling Language)의 어디가 언어(Language)인가?),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zuki8/items/4da0cbed0fc010295433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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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것을 영어로 해 봅시다.
A Library houses bibliothec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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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 UML의 클래스도의 줄지어, 영어의 SVO(주어·동사·목적어)와 같지 않습니까?
네.
UML의 클래스도는, 영어의 SVO를 그림으로 그린 것이 되어 있습니다.
즉, 영어권의 사람은, 평상시 사용하는 언어를 그림으로 옮겨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영어권의 사람으로부터 보면, 그대로 언어이지요.
Modeling Language, 모델링 언어.
'언어'로 프로그래밍하면 ,,,
보통의 감각으로 언어라면,
클래스 다이어그램 그리면,
그것을 클래스로 구현하고,
book.cs// (日本人向けの説明)本について書きます
class book
{
// (日本人向けの説明)本には、タイトルがあります
public string Title:
}
library.cs//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について書きます
class library
{
//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には、蔵書リストがあります。蔵書リストは、bookのリストです。
List<book> Bibliothecas = new List<book>():
//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には、蔵書を追加できます
public void AddBibliotheca(book newBook)
{
// (日本人向けの説明) 蔵書リストに追加する、新しい本を
Bibliothecas.Add(newBook);
}
//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では、タイトルから蔵書を検索できます
public book SearchBook(string targetBookTitle)
{
// (日本人向けの説明)ある本、蔵書リストの中にある
foreach( book bibliothea in this.Bibliothecas ){
// (日本人向けの説明) その本のタイトルが同じ、探している本のタイトルと、
if( bibliothea.Title.Equals(targetBookTitle){
// (日本人向けの説明) 戻す、その本を
return bibliothea; // この辺は、Linqで書けばいいのかな.
}
}
return null: // null返すのが良いかどうかはさておき
}
}
처럼 일상적인 언어적인 감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일본인용으로 코멘트를 넣었지만, 영어권의 사람이라면 코멘트 필요 없다.
이것이라면, 결함이 적어지네요.
왜 버그가 줄어들까?
자, 생각해 보자!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ML(Unified Modeling Language)의 어디가 언어(Language)인가?),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azuki8/items/4da0cbed0fc010295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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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日本人向けの説明)本について書きます
class book
{
// (日本人向けの説明)本には、タイトルがあります
public string Title:
}
//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について書きます
class library
{
//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には、蔵書リストがあります。蔵書リストは、bookのリストです。
List<book> Bibliothecas = new List<book>():
//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には、蔵書を追加できます
public void AddBibliotheca(book newBook)
{
// (日本人向けの説明) 蔵書リストに追加する、新しい本を
Bibliothecas.Add(newBook);
}
// (日本人向けの説明)図書館では、タイトルから蔵書を検索できます
public book SearchBook(string targetBookTitle)
{
// (日本人向けの説明)ある本、蔵書リストの中にある
foreach( book bibliothea in this.Bibliothecas ){
// (日本人向けの説明) その本のタイトルが同じ、探している本のタイトルと、
if( bibliothea.Title.Equals(targetBookTitle){
// (日本人向けの説明) 戻す、その本を
return bibliothea; // この辺は、Linqで書けばいいのかな.
}
}
return null: // null返すのが良いかどうかはさておき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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