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29. 아핀 변환(확대 축소)
사용한 라이브러리
【화상 처리 100개 노크】 독자적인 화상 입출력 클래스를 만든다
【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독자적인 행렬 클래스를 만든다
Q.29. 아핀 변환(확대 축소)
아핀 변환을 이용하여 (1)x 방향으로 1.3배, y방향으로 0.8배로 리사이즈하라.
또한 (2) (1)의 조건에 더하여 x방향으로 +30, y방향으로 -30만큼 평행이동을 동시에 실현하라.
이것도 행렬 연산을 할 수 있으면 간단합니다. 좌표를 int형에 캐스트 하고 있을 뿐이므로, 화질이 중요하다면 바이리니어 보간 등해야 합니다. std::round하는 것이 좋았는지(최근 방보간).
int main()
{
PPM ppm("imori.pnm");
int width = ppm.Get_width();
int height = ppm.Get_height();
double a=1.3, b=0, c=0, d=0.8, tx=30, ty=-30;
Matrix A(2, 2);
A.set({
d/(a*d-b*c),-b/(a*d-b*c),
-c / (a * d - b * c),a / (a * d - b * c)
});
int Width = width * 1.3;
int Height = height * 0.8;
PPM ppm2(Width, Height);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ppm2(i, j, 'r') = 0;
ppm2(i, j, 'g') = 0;
ppm2(i, j, 'b') = 0;
}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Matrix X2(2);
X2.set({
(double)i,
(double)j
});
Matrix X0 = A * X2;
int i0= X0(0, 0)-tx;
int j0 = X0(1, 0)-ty;
if (0 <= i0 && i0 < width && 0 <= j0 && j0 < height)
{
ppm2(i, j, 'r') = ppm(i0, j0, 'r');
ppm2(i, j, 'g') = ppm(i0, j0, 'g');
ppm2(i, j, 'b') = ppm(i0, j0, 'b');
}
}
ppm2.Flush("out.ppm");
return 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29. 아핀 변환(확대 축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jagacchi/items/404b61eaa52660998c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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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핀 변환을 이용하여 (1)x 방향으로 1.3배, y방향으로 0.8배로 리사이즈하라.
또한 (2) (1)의 조건에 더하여 x방향으로 +30, y방향으로 -30만큼 평행이동을 동시에 실현하라.
이것도 행렬 연산을 할 수 있으면 간단합니다. 좌표를 int형에 캐스트 하고 있을 뿐이므로, 화질이 중요하다면 바이리니어 보간 등해야 합니다. std::round하는 것이 좋았는지(최근 방보간).
int main()
{
PPM ppm("imori.pnm");
int width = ppm.Get_width();
int height = ppm.Get_height();
double a=1.3, b=0, c=0, d=0.8, tx=30, ty=-30;
Matrix A(2, 2);
A.set({
d/(a*d-b*c),-b/(a*d-b*c),
-c / (a * d - b * c),a / (a * d - b * c)
});
int Width = width * 1.3;
int Height = height * 0.8;
PPM ppm2(Width, Height);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ppm2(i, j, 'r') = 0;
ppm2(i, j, 'g') = 0;
ppm2(i, j, 'b') = 0;
}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Matrix X2(2);
X2.set({
(double)i,
(double)j
});
Matrix X0 = A * X2;
int i0= X0(0, 0)-tx;
int j0 = X0(1, 0)-ty;
if (0 <= i0 && i0 < width && 0 <= j0 && j0 < height)
{
ppm2(i, j, 'r') = ppm(i0, j0, 'r');
ppm2(i, j, 'g') = ppm(i0, j0, 'g');
ppm2(i, j, 'b') = ppm(i0, j0, 'b');
}
}
ppm2.Flush("out.ppm");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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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29. 아핀 변환(확대 축소)),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jagacchi/items/404b61eaa52660998c8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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