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30. 아핀 변환(회전)
사용한 라이브러리
【화상 처리 100개 노크】 독자적인 화상 입출력 클래스를 만든다
【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독자적인 행렬 클래스를 만든다
Q.30. 아핀 변환(회전)
(1) 아핀 변환을 이용하여 반시계 방향으로 30도 회전시켜라.
(2) 아핀 변환을 이용하여 반시계 방향으로 30도 회전한 화상으로 중심 좌표를 고정함으로써 가능한 한 검은 영역이 없어지도록 화상을 작성하라. (단, 단순한 아핀 변환을 하면 화상이 끊어져 버리므로, 궁리를 필요로 한다.)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코드는 끔찍하지만.
int main()
{
const double pi = 3.141592653589793;
double theta = -pi / 6.;
PPM ppm("imori.pnm");
int width = ppm.Get_width();
int height = ppm.Get_height();
double a=cos(theta), b=-sin(theta), c=sin(theta), d=cos(theta), tx=0, ty=0;
Matrix A(2, 2);
A.set({
d/(a*d-b*c),-b/(a*d-b*c),
-c / (a * d - b * c),a / (a * d - b * c)
});
Matrix X2(2);
X2.set({
(double)width/2.,
(double)height/2.
});
Matrix X0 = A * X2;
tx =-(width/2- X0(0, 0));// -tx;
ty =-(height/2- X0(1, 0));
int Width = width;
int Height = height;
PPM ppm2(Width, Height);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ppm2(i, j, 'r') = 0;
ppm2(i, j, 'g') = 0;
ppm2(i, j, 'b') = 0;
}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Matrix X2(2);
X2.set({
(double)i,
(double)j
});
Matrix X0 = A * X2;
int i0= X0(0, 0)-tx;
int j0 = X0(1, 0)-ty;
if (0 <= i0 && i0 < width && 0 <= j0 && j0 < height)
{
ppm2(i, j, 'r') = ppm(i0, j0, 'r');
ppm2(i, j, 'g') = ppm(i0, j0, 'g');
ppm2(i, j, 'b') = ppm(i0, j0, 'b');
}
}
ppm2.Flush("out.ppm");
return 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30. 아핀 변환(회전)),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jagacchi/items/78ff08bf62d588e571a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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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핀 변환을 이용하여 반시계 방향으로 30도 회전시켜라.
(2) 아핀 변환을 이용하여 반시계 방향으로 30도 회전한 화상으로 중심 좌표를 고정함으로써 가능한 한 검은 영역이 없어지도록 화상을 작성하라. (단, 단순한 아핀 변환을 하면 화상이 끊어져 버리므로, 궁리를 필요로 한다.)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코드는 끔찍하지만.
int main()
{
const double pi = 3.141592653589793;
double theta = -pi / 6.;
PPM ppm("imori.pnm");
int width = ppm.Get_width();
int height = ppm.Get_height();
double a=cos(theta), b=-sin(theta), c=sin(theta), d=cos(theta), tx=0, ty=0;
Matrix A(2, 2);
A.set({
d/(a*d-b*c),-b/(a*d-b*c),
-c / (a * d - b * c),a / (a * d - b * c)
});
Matrix X2(2);
X2.set({
(double)width/2.,
(double)height/2.
});
Matrix X0 = A * X2;
tx =-(width/2- X0(0, 0));// -tx;
ty =-(height/2- X0(1, 0));
int Width = width;
int Height = height;
PPM ppm2(Width, Height);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ppm2(i, j, 'r') = 0;
ppm2(i, j, 'g') = 0;
ppm2(i, j, 'b') = 0;
}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Matrix X2(2);
X2.set({
(double)i,
(double)j
});
Matrix X0 = A * X2;
int i0= X0(0, 0)-tx;
int j0 = X0(1, 0)-ty;
if (0 <= i0 && i0 < width && 0 <= j0 && j0 < height)
{
ppm2(i, j, 'r') = ppm(i0, j0, 'r');
ppm2(i, j, 'g') = ppm(i0, j0, 'g');
ppm2(i, j, 'b') = ppm(i0, j0, 'b');
}
}
ppm2.Flush("out.ppm");
return 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30. 아핀 변환(회전)),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jagacchi/items/78ff08bf62d588e571a2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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