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28. 아핀 변환(평행 이동)
사용한 라이브러리
【화상 처리 100개 노크】 독자적인 화상 입출력 클래스를 만든다
【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독자적인 행렬 클래스를 만든다
Q.28. 아핀 변환(평행 이동)
아핀 변환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x 방향으로 +30, y 방향으로 -30만큼 평행 이동시켜라.
이를 위해 자신의 행렬 클래스를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행렬 연산만 하면 됩니다.
int main()
{
PPM ppm("imori.pnm");
int width = ppm.Get_width();
int height = ppm.Get_height();
Matrix A(3, 3);
A.set({
1,0,30,
0,1,-30,
0,0,1
});
PPM ppm2(width, height);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ppm2(i, j, 'r') = 0;
ppm2(i, j, 'g') = 0;
ppm2(i, j, 'b') = 0;
}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Matrix X(3);
X.set({
(double)i,
(double)j,
1.
});
Matrix X2 = A * X;
int i2 = X2(0, 0);
int j2 = X2(1, 0);
if (0 <= i2 && i2 < width && 0 <= j2 && j2 < height)
{
ppm2(i2, j2, 'r') = ppm(i, j, 'r');
ppm2(i2, j2, 'g') = ppm(i, j, 'g');
ppm2(i2, j2, 'b') = ppm(i, j, 'b');
}
}
ppm2.Flush("out.ppm");
return 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28. 아핀 변환(평행 이동)),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jagacchi/items/944a49da37544eac24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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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핀 변환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x 방향으로 +30, y 방향으로 -30만큼 평행 이동시켜라.
이를 위해 자신의 행렬 클래스를 만들었습니다. 간단한 행렬 연산만 하면 됩니다.
int main()
{
PPM ppm("imori.pnm");
int width = ppm.Get_width();
int height = ppm.Get_height();
Matrix A(3, 3);
A.set({
1,0,30,
0,1,-30,
0,0,1
});
PPM ppm2(width, height);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ppm2(i, j, 'r') = 0;
ppm2(i, j, 'g') = 0;
ppm2(i, j, 'b') = 0;
}
for(int i=0; i<width; i++)
for (int j = 0; j < height; j++)
{
Matrix X(3);
X.set({
(double)i,
(double)j,
1.
});
Matrix X2 = A * X;
int i2 = X2(0, 0);
int j2 = X2(1, 0);
if (0 <= i2 && i2 < width && 0 <= j2 && j2 < height)
{
ppm2(i2, j2, 'r') = ppm(i, j, 'r');
ppm2(i2, j2, 'g') = ppm(i, j, 'g');
ppm2(i2, j2, 'b') = ppm(i, j, 'b');
}
}
ppm2.Flush("out.ppm");
return 0;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화상 처리 100개 노크에 도전】Q.28. 아핀 변환(평행 이동)),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jagacchi/items/944a49da37544eac247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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