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ZOJ 1500 [NOI 2005] 수리 수열 (Splay)
#include
#include
#include
#define MAXN 500010
#define INF 0x3f3f3f3f
#define key_pos ch[ch[root][1]][0]
using namespace std;
inline int Max(int a,int b) {return a>b?a:b;}
inline int Min(int a,int b) {return ainline void Swap(int &a,int &b) {int c = a; a = b; b = c;}
inline void GET(int &t)
{
char c; int f = 1; t = 0;
do{c = getchar(); if(c == '-') f = -1;}while(!isdigit(c));
while(isdigit(c)) {t = t*10+c-'0'; c = getchar();} t *= f;
}
int ch[MAXN][2],v[MAXN],fa[MAXN],sz[MAXN];
int lz[MAXN],rev[MAXN],sum[MAXN],mxlen[MAXN],lmx[MAXN],rmx[MAXN];
int n,m,root,tot1,tot2,s[MAXN],a[MAXN];
void New(int &x,int father,int val)
{
if(tot2) x = s[tot2--];
else x = ++tot1;
fa[x] = father;
v[x] = sum[x] = mxlen[x] = lmx[x] = rmx[x] = val;
sz[x] = 1;
ch[x][0] = ch[x][1] = rev[x] = 0;
lz[x] = INF;
}
void up_same(int x,int val)
{
if(!x) return;
v[x] = val;
sum[x] = val*sz[x];
mxlen[x] = lmx[x] = rmx[x] = Max(val,val*sz[x]);
lz[x] = val;
}
void up_rev(int x)
{
if(!x) return;
Swap(ch[x][0],ch[x][1]);
Swap(lmx[x],rmx[x]);
rev[x] ^= 1;
}
void pushup(int x)
{
int lch = ch[x][0],rch = ch[x][1],l = Max(0,lmx[rch]),r = Max(0,rmx[lch]);
sz[x] = sz[lch]+sz[rch]+1;
sum[x] = sum[rch]+sum[lch]+v[x];
lmx[x] = Max(lmx[lch],sum[lch]+v[x]+l);
rmx[x] = Max(rmx[rch],sum[rch]+v[x]+r);
mxlen[x] = Max(mxlen[lch],mxlen[rch]);
mxlen[x] = Max(mxlen[x],l+r+v[x]);
}
void pushdown(int x)
{
if(lz[x] != INF)
{
up_same(ch[x][0],v[x]);
up_same(ch[x][1],v[x]);
lz[x] = INF;
}
if(rev[x])
{
up_rev(ch[x][0]);
up_rev(ch[x][1]);
rev[x] = 0;
}
}
void build(int &x,int L,int R,int father)
{
int mid = (L+R)/2;
New(x,father,a[mid]);
if(L == R) return;
if(L < mid) build(ch[x][0],L,mid-1,x);
if(R > mid) build(ch[x][1],mid+1,R,x);
pushup(x);
}
void Init()
{
GET(n); GET(m);
lmx[root] = rmx[root] = mxlen[root] = -INF;
New(root,0,-1);
New(ch[root][1],root,-1);
for(int i = 0; i < n; i++) GET(a[i]);
build(key_pos,0,n-1,ch[root][1]);
pushup(ch[root][1]);
pushup(root);
}
void rotate(int x)
{
int y = fa[x],z = fa[y],f = (ch[y][1] == x);
ch[y][f] = ch[x][!f];
if(ch[y][f]) fa[ch[y][f]] = y;
ch[x][!f] = y,fa[y] = x;
fa[x] = z;
if(z) ch[z][ch[z][1]==y] = x;
pushup(y);
}
void splay(int x,int goal)
{
for(int y; (y=fa[x]) != goal; rotate(x))
{
int z = fa[y];
if(z != goal)
{
if((ch[z][0] == y) == (ch[y][0] == x)) rotate(y);
else rotate(x);
}
}
if(!goal) root = x;
pushup(x);
}
void rotateTo(int k,int goal)
{
int x = root;
while(1)
{
pushdown(x);
if(sz[ch[x][0]]+1 < k) k -= sz[ch[x][0]]+1,x = ch[x][1];
else if(sz[ch[x][0]]+1 > k) x = ch[x][0];
else break;
}
splay(x,goal);
}
void Insert(int pos,int tot)
{
for(int i = 0; i < tot; i++) GET(a[i]);
rotateTo(pos+1,0);
rotateTo(pos+2,root);
build(key_pos,0,tot-1,ch[root][1]);
pushup(ch[root][1]);
pushup(root);
}
void Back(int x)
{
if(!x) return;
s[++tot2] = x;
Back(ch[x][0]);
Back(ch[x][1]);
}
void Delete(int pos,int tot)
{
rotateTo(pos,0);
rotateTo(pos+tot+1,root);
Back(key_pos);
fa[key_pos] = 0;
key_pos = 0;
pushup(ch[root][1]);
pushup(root);
}
void Make_same(int pos,int tot,int val)
{
rotateTo(pos,0);
rotateTo(pos+tot+1,root);
up_same(key_pos,val);
pushup(ch[root][1]);
pushup(root);
}
void Reverse(int pos,int tot)
{
rotateTo(pos,0);
rotateTo(pos+tot+1,root);
up_rev(key_pos);
pushup(ch[root][1]);
pushup(root);
}
int Get_sum(int pos,int tot)
{
rotateTo(pos,0);
rotateTo(pos+tot+1,root);
return sum[key_pos];
}
int Get_max(int pos,int tot)
{
rotateTo(pos,0);
rotateTo(pos+tot+1,root);
return mxlen[key_pos];
}
int main()
{
char ops[20];
Init();
for(int i = 1,x,y,z; i <= m; i++)
{
scanf("%s",ops);
if(ops[0] == 'I') {GET(x),GET(y); Insert(x,y);}
else if(ops[0] == 'D') {GET(x),GET(y); Delete(x,y);}
else if(ops[2] == 'K') {GET(x),GET(y),GET(z); Make_same(x,y,z);}
else if(ops[0] == 'R') {GET(x),GET(y); Reverse(x,y);}
else if(ops[0] == 'G') {GET(x),GET(y); printf("%d
",Get_sum(x,y));}
else printf("%d
",Get_max(1,sz[root]-2));
}
}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BZOJ 3224] [CODEVS 4543] 일반 밸 런 스 트 리 splay3224: Tyvj 1728 일반 밸 런 스 트 리 Time Limit: 10 Sec Memory Limit: 128 MB Submit: 5884 Solved: 2421 [Submit][Status][Discuss]...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