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장면의 기본 구성 요소
총서
카메라:화면에 렌더링할 항목 결정:재료에 대한 그림자 표시 및 생성 방법을 결정하는 사용물체:카메라에 렌더링된 객체
Scene 장면의 몇 가지 방법
Scene.traverse(function(e){
// , Scene
if(e instanceof THREE.Mesh && e!=plane){
... e ,
}
}) // for children
참고: 장면이 렌더링될 때 THRE.Camera는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좋아하면 수동으로scene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add(camera);
장면의 두 속성 fog(안개) 및 overrideMaterial(재료 무시)
Fog
scene.fog=new THREE.Fog(0xffffff,0.015,100)
매개 변수: 흰색 안개 효과, 근접 속성 값, 원거리 속성 값, 안개가 시작되고 끝날 곳, 깊이
Another Way Fog:
scene.fog= new THREE.FogExp2(0xffffff,0.015)//
재료 덮어쓰기
모든 물체를 설정하는 재질 > 장면에 추가된 모든 물체는 같은 재질을 사용한다는 뜻이다
scene.overrideMaterial= new THREE.MeshLambertMaterial({color:0xffffff});//
메쉬 객체의 함수 및 속성
Material 재료
MeshLambertMaterial과 MeshPhongMaterial 두 가지 재료는 광원에 반응한다
Camera 카메라
투영 및 투시 카메라
window.requestAnimationFrame
window.requestAnimationFrame(callback)은 프레임별로 웹 페이지를 다시 그리는 데 주로 사용되는 리셋 함수를 매개 변수로 사용합니다.그러나 주의해야 할 것은 RequestAnimationFrame가 주 라인에서 완성되었다는 것이다.이것은 메인 라인이 매우 바쁘면 RequestAnimationFrame의 애니메이션 효과가 크게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모든 브라우저가 RequestAnimationFrameAPI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requestAnimFrame = (function(){
return window.requestAnimationFrame ||
window.webkitRequestAnimationFrame ||
window.mozRequestAnimationFrame ||
window.oRequestAnimationFrame ||
window.msRequestAnimationFrame ||
function( callback ){
window.setTimeout(callback, 1000 / 60);
};
})();
function renderScene(){
requestAnimationFrame(renderScene);
renderer.render(scene,camera);
}
renderScene에서 리퀘스트 Animation Frame (renderScene) 을 다시 호출했습니다. 이것은 애니메이션의 지속적인 운행을 보장하고 코드에서 이 함수를 호출해서 애니메이션을 시작합니다.
그늘
음영이 생기는 몇 가지 절차를 만들어 구체와 네모난 블록으로 하여금 음영을 땅에 투영하게 하고, 어떤 물체가 음영을 투사하고, 어떤 물체가 음영을 받아들이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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