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어셈블리 첨부 시 기본값 자동 설정

3629 단어 UnityEditorUnityC#

환경

  • Unity2019.12.12f1(Unity5과 같은 이전 버전도 상관없음)
  • 기본값 설정 정보


    구성 요소의 기본값을 설정할 때 검사기를 열고 수동으로 설정합니다.이 조작은 비교적 번거로워서 인위적인 오류를 일으킬 수 있다.

    내가 시간을 줄일 수 있는지 찾고 있을 때, 모노 Behaviour 클래스에 이 함수가 존재하는 것 같다Reset().

    Reset 정보 ()


    참고
    이전 버전 참조에도 있습니다.
    관리자 컨텍스트 메뉴에서 [재설정] 버튼이나 어셈블리를 처음 추가하면 [재설정]이 호출됩니다.이 함수는 편집기 모드에서만 호출됩니다.Reset은 관리자에서 기본값을 설정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Reset() 는 어셈블리가 부착된 함수입니다.이 함수에 기본값을 설정하는 과정을 쓰면 부착할 때 기본값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사용 방법


    부착할 어셈블리에 대한 정의Reset().함수에 기본값을 설정합니다.
    HogeComponent.cs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HogeComponen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Image image;
        [SerializeField] private Text text;
    
        void Reset()
        {
            if(!text){ text = GetComponentInChildren<Text>(); }
            text.text = "Hoge";
            if(!image){ image = GetComponentInChildren<Image>(); }
            image.color = Color.red;
        }
    }
    
    그 다음에 이 구성 요소만 부착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부착된 순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참조 어셈블리의 매개변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가 부착된 후에 어셈블리의 Reset() 를 정의해도 부착된 어셈블리의 기본값은 설정되지 않습니다.
    추가 구성 요소의 기본값을 설정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메뉴에서 Reset 을 선택하여 Reset() 를 실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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