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haderLab의 속성 요약
개시하다
ShaderLab의 속성 속성을 잘 잊어버리기 때문에 메모에서도 속성을 쉽게 정리했다.
공백
[스페이스]를 사용하여 필드 사이에 공간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샘플Properties
{
_MainTex ("Texture", 2D) = "white" {}
[Space]
_A("A", Float) = 1.0
_B("B", Float) = 1.0
}
스페이스에서 값을 지정하면 공간의 너비가 변경됩니다.
Space에서 숫자 견본 지정하기Properties
{
_MainTex ("Texture", 2D) = "white" {}
[Space(100)]
_A("A", Float) = 1.0
_B("B", Float) = 1.0
}
Tiling 및 Offset 숨기기
다음 속성을 설명하면 색인에 무늬 설정 필드를 표시합니다.
견본_MainTex ("Texture", 2D) = "white" {}
Tiling 및 Offset은 [NoScole Offset]을 추가하면 숨겨집니다.
NoSccalleOffset 샘플[NoScaleOffset] _MainTex ("Texture", 2D) = "white" {}
확인란의 매개변수 설정
다음 속성을 기록한 경우 숫자 입력 필드가 표시됩니다.
견본_IsHoge ("Is Hoge", Float) = 0
[materialTogle]을 열면 확인란에 매개 변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Material Togle 샘플[MaterialToggle] _IsHoge ("Is Hoge", Float) = 0
선택한 경우 1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0을 설정합니다.
참조: https://forum.unity3d.com/threads/shader-properties-no-bool-support.157580/
확인란에서 섀도우 선 전환
속성에서 다음 코드를 설명하면, 매크로는 색인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설정 샘플[Toggle(FILL_WITH_RED)]
_Hoge("Fill With Red", Float) = 0
이 기능을 사용하면 다음 섀도우 선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섀도우 선 전환 샘플#ifdef FILL_WITH_RED
チェックボックスがONならこちらが実行される
#else
チェックボックスがOFFならこちらが実行される
#endif
#pragma shader_feature FILL_WITH_RED
.
참조: https://gist.github.com/keijiro/22cba09c369e27734011
내부 속성 숨기기
[HideInspector]를 열면 속성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HideInspector 샘플[HideInInspector] _MainTex ("Texture", 2D) = "white" {}
참조: https://unity3d.com/jp/unity/whats-new/unity-4.1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ShaderLab의 속성 요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ngtm/items/7ec3e3a9dfcc752cd02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스페이스]를 사용하여 필드 사이에 공간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샘플
Properties
{
_MainTex ("Texture", 2D) = "white" {}
[Space]
_A("A", Float) = 1.0
_B("B", Float) = 1.0
}
스페이스에서 값을 지정하면 공간의 너비가 변경됩니다.
Space에서 숫자 견본 지정하기
Properties
{
_MainTex ("Texture", 2D) = "white" {}
[Space(100)]
_A("A", Float) = 1.0
_B("B", Float) = 1.0
}
Tiling 및 Offset 숨기기
다음 속성을 설명하면 색인에 무늬 설정 필드를 표시합니다.
견본_MainTex ("Texture", 2D) = "white" {}
Tiling 및 Offset은 [NoScole Offset]을 추가하면 숨겨집니다.
NoSccalleOffset 샘플[NoScaleOffset] _MainTex ("Texture", 2D) = "white" {}
확인란의 매개변수 설정
다음 속성을 기록한 경우 숫자 입력 필드가 표시됩니다.
견본_IsHoge ("Is Hoge", Float) = 0
[materialTogle]을 열면 확인란에 매개 변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Material Togle 샘플[MaterialToggle] _IsHoge ("Is Hoge", Float) = 0
선택한 경우 1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0을 설정합니다.
참조: https://forum.unity3d.com/threads/shader-properties-no-bool-support.157580/
확인란에서 섀도우 선 전환
속성에서 다음 코드를 설명하면, 매크로는 색인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설정 샘플[Toggle(FILL_WITH_RED)]
_Hoge("Fill With Red", Float) = 0
이 기능을 사용하면 다음 섀도우 선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섀도우 선 전환 샘플#ifdef FILL_WITH_RED
チェックボックスがONならこちらが実行される
#else
チェックボックスがOFFならこちらが実行される
#endif
#pragma shader_feature FILL_WITH_RED
.
참조: https://gist.github.com/keijiro/22cba09c369e27734011
내부 속성 숨기기
[HideInspector]를 열면 속성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HideInspector 샘플[HideInInspector] _MainTex ("Texture", 2D) = "white" {}
참조: https://unity3d.com/jp/unity/whats-new/unity-4.1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ShaderLab의 속성 요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ngtm/items/7ec3e3a9dfcc752cd0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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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_MainTex ("Texture", 2D) = "white" {}
[NoScaleOffset] _MainTex ("Texture", 2D) = "white" {}
다음 속성을 기록한 경우 숫자 입력 필드가 표시됩니다.
견본
_IsHoge ("Is Hoge", Float) = 0
[materialTogle]을 열면 확인란에 매개 변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Material Togle 샘플
[MaterialToggle] _IsHoge ("Is Hoge", Float) = 0
선택한 경우 1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0을 설정합니다.
참조: https://forum.unity3d.com/threads/shader-properties-no-bool-support.157580/
확인란에서 섀도우 선 전환
속성에서 다음 코드를 설명하면, 매크로는 색인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설정 샘플[Toggle(FILL_WITH_RED)]
_Hoge("Fill With Red", Float) = 0
이 기능을 사용하면 다음 섀도우 선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섀도우 선 전환 샘플#ifdef FILL_WITH_RED
チェックボックスがONならこちらが実行される
#else
チェックボックスがOFFならこちらが実行される
#endif
#pragma shader_feature FILL_WITH_RED
.
참조: https://gist.github.com/keijiro/22cba09c369e27734011
내부 속성 숨기기
[HideInspector]를 열면 속성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HideInspector 샘플[HideInInspector] _MainTex ("Texture", 2D) = "white" {}
참조: https://unity3d.com/jp/unity/whats-new/unity-4.1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ShaderLab의 속성 요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ngtm/items/7ec3e3a9dfcc752cd0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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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Toggle(FILL_WITH_RED)]
_Hoge("Fill With Red", Float) = 0
#ifdef FILL_WITH_RED
チェックボックスがONならこちらが実行される
#else
チェックボックスがOFFならこちらが実行される
#endif
[HideInspector]를 열면 속성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HideInspector 샘플
[HideInInspector] _MainTex ("Texture", 2D) = "white" {}
참조: https://unity3d.com/jp/unity/whats-new/unity-4.1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ShaderLab의 속성 요약),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ngtm/items/7ec3e3a9dfcc752cd02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