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는 WindowManager 를 이용 하여 부상 단추 와 부상 메뉴 를 생 성 합 니 다.

간단 한 소개
본 고 는 360 핸드폰 위 사의 기초 효 과 를 모방 하 는 동시에 후속 적 으로 Window Manager 의 원리 지식 을 보충 할 것 이다.

전체적인 사고 방식.
360 모 바 일 위 사의 메모리 볼 은 화면 이 없 는 응용 프로그램 이 고 전체 응용 프로그램의 주 체 는 Service 이다.프로그램 이 시 작 된 후에 service 를 시작 하고 activity 를 닫 으 면 됩 니 다.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MainActivity.class.getSimpleName();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tartService(new Intent(this, FloatWindowService.class));
    finish();
  }
}
import android.os.IBinder;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java.util.Timer;
import java.util.TimerTask;

public class FloatWindowService extends Service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FloatWindowService.class.getSimpleName();

  public FloatWindowService() {
  }
  @Override
  public int onStartCommand(Intent intent, int flags, int startId) {
    Log.d(TAG, "on start command");
    FloatWindowManager.instance(getApplicationContext()).createFloatWindow();
    return super.onStartCommand(intent, flags, startId);
  }

  @Override
  public IBinder onBind(Intent intent) {
    // TODO: Return the communication channel to the service.
    throw new UnsupportedOperationException("Not yet implemented");
  }

}

우리 가 주의해 야 할 것 은 전통 적 인 Service 기본 값 은 UI 스 레 드 에서 실 행 됩 니 다.이 점 은 Thread 와 Handler 를 패키지 한 intentService 와 다 르 기 때문에 Service 에서 UI 와 관련 된 내용 을 직접 변경 할 수 있 습 니 다.
Float Window Manager 의 방법 을 살 펴 보 겠 습 니 다.

  public void createFloatWindow() {
    if (isWindowShowing()) return;
    WindowManager windowManager = getWindowManger(context);
    int screenWidth = 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getWidth();
    int screenHeight = windowManager.getDefaultDisplay().getHeight();
    if (floatLayout == null) {
      floatLayout = new FloatLayout(context);
      if (smallLayoutParams == null) {
        smallLayoutParams = new WindowManager.LayoutParams();
        smallLayoutParams.type = WindowManager.LayoutParams.TYPE_PHONE;
        smallLayoutParams.format = PixelFormat.RGBA_8888;
        smallLayoutParams.flags = WindowManager.LayoutParams.FLAG_NOT_TOUCH_MODAL
            | WindowManager.LayoutParams.FLAG_NOT_FOCUSABLE;
        smallLayoutParams.gravity = Gravity.LEFT | Gravity.TOP;
        smallLayoutParams.width = FloatLayout.viewWidth;
        smallLayoutParams.height = FloatLayout.viewHeight;
        smallLayoutParams.x = screenWidth;
        smallLayoutParams.y = screenHeight / 2;
      }
    }
    windowManager.addView(floatLayout,smallLayoutParams);
  }
사용자 정의 View: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id="@+id/small_layout"
  android:background="@drawable/bg_small"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60dip"
  android:layout_height="25dip">
<Tex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gravity="center"
  android:text="   "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LinearLayout>

public class FloatLayout extends LinearLayout {
  public static int viewWidth;
  public static int viewHeight;
  private WindowManager windowManager;
  public FloatLayout(final 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windowManager = (WindowManager) context.getSystemService(Context.WINDOW_SERVICE);
    LayoutInflater.from(context).inflate(R.layout.small_layout, this);
    View view = findViewById(R.id.small_layout);
    viewWidth = view.getLayoutParams().width;
    viewHeight = view.getLayoutParams().height;
    setOnTouchListener(new 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FloatWindowManager.instance(context).createFloatMenu();
        return true;
      }
    });
  }

}

사용자 정의 View 는 레이아웃 을 불 러 오 는 것 외 에 Touch 모니터 를 설정 하여 현탁 창 팝 업 메뉴 를 클릭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뷰.getLayoutParams()를 사용 하여 보기 의 너비 와 높이 를 가 져 옵 니 다.구조 방법 에서 이 뷰 는 measure 가 완성 되 지 않 았 기 때문에 view.getHeight 를 사용 하여 얻 은 너비 가 0 입 니 다.
메뉴 를 만 드 는 방법 은 WindowManager 를 통 해 유사 합 니 다.

  public void createFloatMenu() {
    if (menuLayout != null) return;
    Log.d(TAG, "create float menu");
    WindowManager windowManager = getWindowManger(context);
    if (menuLayout == null){
      menuLayout = new MenuLayout(context);
      menuLayoutParams = new WindowManager.LayoutParams();
      menuLayoutParams.type = WindowManager.LayoutParams.TYPE_PHONE;
      menuLayoutParams.format = PixelFormat.RGBA_8888;

    }
    windowManager.addView(menuLayout,menuLayoutParams);

  }

사용자 정의 메뉴 는 배경 을 반투명 으로 설정 하고 상하 두 부분 으로 나 누 며 위 부분 은 삭제 메뉴 를 클릭 하고 아래 부분 은 보 여 주 는 내용 입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96000000"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LinearLayo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id="@+id/trans_part"
  android:orientation="horizontal"
  android:layout_weight="1"
  android:layout_height="0dp"></LinearLayout>
  <LinearLayout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weight="1"
    android:background="@color/colorPrimary"
    android:layout_height="0dp">
    <Tex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text="  cont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LinearLayout>
</LinearLayout>


public class MenuLayout extends LinearLayout {
  public MenuLayout(final 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LayoutInflater.from(context).inflate(R.layout.transparent_layout,this);
    View view = findViewById(R.id.trans_part);
    view.setOnClickListener(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FloatWindowManager.instance(context).removeMenuLayout();
      }
    });
  }
}
볼 수 있 습 니 다.부상 창 을 실현 하 는 것 은 window Manager.addView 를 통 해 LayoutParam 의 type 에서 TYPE 로 설정 한 것 입 니 다.PHONE,이렇게 하면 당신 의 보 기 는 시스템 급 보기 입 니 다.모든 프로그램의 맨 위 에 덮어 쓸 수 있 습 니 다.나머지 는 사용자 정의 View 지식 이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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