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그림 좌우 슬라이딩 효과 구현

미끄럼 효과 에 대해 안 드 로 이 드 에서 많이 사 용 됩 니 다.이 예제 에서 실 현 된 미끄럼 효 과 는 ViewFlipper 를 사용 하여 이 루어 집 니 다.물론 다른 View 를 사용 하여 도 이 루어 집 니 다.이제 우 리 는 이런 효 과 를 실현 하기 시작 했다.
다음은 프로그램 구성 도 를 살 펴 보 겠 습 니 다.
MainActivity 파일 의 코드:

package com.android.flip;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GestureDetector;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GestureDetector.OnGestureListener;
import android.view.animation.AnimationUtils;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import android.widget.ViewFlipper;

/**
 * Android        
 * @Description: Android        

 * @File: MainActivity.java

 * @Package com.android.flip

 * @Author Hanyonglu

 * @Date 2012-02-12   10:44:04

 * @Version V1.0
 */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implements OnGestureListener {
  private ViewFlipper flipper;
  private GestureDetector detector;
  
  /** Called when the activity is first created.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
    
    detector = new GestureDetector(this);
    flipper = (ViewFlipper) this.findViewById(R.id.ViewFlipper1);

    flipper.addView(addImageView(R.drawable.one));
    flipper.addView(addImageView(R.drawable.two));
    flipper.addView(addImageView(R.drawable.three));
    flipper.addView(addImageView(R.drawable.four));
    flipper.addView(addImageView(R.drawable.five));
  }
  
  private View addImageView(int id) {
    ImageView iv = new ImageView(this);
    iv.setImageResource(id);
    return iv;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this.detector.onTouchEvent(event);
  }
  
  @Override
  public boolean onDown(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false;
  }
  
  @Override
  public boolean onFling(MotionEvent e1, MotionEvent e2, float velocityX,
      float velocityY) {
    if (e1.getX() - e2.getX() > 120) {
      this.flipper.setInAnimation(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push_left_in));
      this.flipper.setOutAnimation(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push_left_out));
      this.flipper.showNext();
      return true;
    } else if (e1.getX() - e2.getX() < -120) {
      this.flipper.setInAnimation(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push_right_in));
      this.flipper.setOutAnimation(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push_right_out));
      this.flipper.showPrevious();
      return true;
    }
    
    return false;
  }
  
  @Override
  public void onLongPress(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boolean onScroll(MotionEvent e1, MotionEvent e2, float distanceX,
      float distanceY)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false;
  }
  
  @Override
  public void onShowPress(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boolean onSingleTapUp(MotionEvent 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return false;
  }
}
레이아웃 인터페이스 가 상대 적 으로 간단 합 니 다.우 리 는 ViewFlipper 만 가입 하면 됩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

  <ViewFlipper android:id="@+id/ViewFlipper1"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ViewFlipper>
</LinearLayout>

미 끄 러 질 때 일정한 효과 가 있 도록 애니메이션 효 과 를 추가 해 야 합 니 다.애니메이션 하면 안 드 로 이 드 에서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을 어떻게 실현 하 는 지 살 펴 보 겠 습 니 다.사용자 정의 Animation 은 XML 형식 으로 정의 되 어 있 으 며,정 의 된 XML 파일 은 res/anim 에 저 장 됩 니 다.
일반적인 Animation 은 다음 과 같은 네 가지 유형 이 있 습 니 다.
알파:그 라 데 이 션 투명도 애니메이션 효과Scale:그 라 데 이 션 사이즈 신축 애니메이션 효과
  • 번역:화면 전환 위치 이동 애니메이션 효과
  • 회전:화면 전환 위치 이동 애니메이션 효과
  • push_left_in.xml 파일 의 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se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translate android:fromXDelta="100%p" android:toXDelta="0"
        android:duration="500" />
      <alpha android:fromAlpha="0.1" android:toAlpha="1.0"
        android:duration="500" />
    </set>
      push_left_out.xml     : 
    <?xml version="1.0" encoding="utf-8"?> 
    <se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translate android:fromXDelta="0" android:toXDelta="-100%p"
        android:duration="500" />
      <alpha android:fromAlpha="1.0" android:toAlpha="0.1"
        android:duration="500" />
    </set>
    
    push_right_in.xml 파일 의 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se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translate android:fromXDelta="-100%p" android:toXDelta="0"
        android:duration="500" />
      <alpha android:fromAlpha="0.1" android:toAlpha="1.0"
        android:duration="500" />
    </set>
    
    push_right_out.xml 파일 의 코드:
    
    <?xml version="1.0" encoding="utf-8"?> 
    <se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translate android:fromXDelta="0" android:toXDelta="100%p"
        android:duration="500" />
      <alpha android:fromAlpha="1.0" android:toAlpha="0.1"
        android:duration="500" />
    </set>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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