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프로 그래 밍 은 비 뚤 어 진 그림 그리 기 기능 예 시 를 실현 합 니 다.
애니메이션 효 과 를 실현 하기 위해 drawBitmapMess 방법 으로 그림 을 왜곡 하고 타 이 머 를 사용 하여 100 밀리초 의 주파수 로 원형 궤적 에 따라 그림 을 왜곡 합 니 다.
왜곡 의 관건 은 verts 배열 을 만 드 는 것 이다.이 예 는 처음에 verts 배열 의 초기 값 이 될 것 입 니 다.일정한 수평 과 수직 간격 이 있 는 그물 점 좌표 입 니 다.그리고 warp 방법 을 통 해 일정한 수학 방법 에 따라 verts 배열 의 좌 표를 변화 시킨다.핵심 부분의 코드 는 다음 과 같다.
기본 변 수 를 정의 합 니 다:MyView 는 비 뚤 어 진 그림 을 표시 하 는 사용자 정의 view 입 니 다.angle 는 원형 궤적 의 현재 각도 입 니 다.
private static Bitmap bitmap;
private MyView myView;
private int angle = 0; //
private Handler handler = new Handler()
{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switch (msg.what)
{
case 1:
Random random = new Random();
//
int centerX = bitmap.getWidth() / 2;
int centerY = bitmap.getHeight() / 2;
double radian = Math.toRadians((double) angle);
// 、
int currentX = (int) (centerX + 100 * Math.cos(radian));
// 、
int currentY = (int) (centerY + 100 * Math.sin(radian));
// View,
myView.mess(currentX, currentY);
angle += 2;
if (angle > 360)
angle = 0;
break;
}
super.handleMessage(msg);
}
};
private TimerTask timerTask = new TimerTask()
{
public void run()
{
Message message = new Message();
message.what = 1;
handler.sendMessage(message);
}
다음은 사용자 정의 view,MyView 의 구체 적 인 내용 입 니 다.
private static class MyView extends View
{
private static final int WIDTH = 20;
private static final int HEIGHT = 20;
private static final int COUNT = (WIDTH + 1) * (HEIGHT + 1);
private final float[] verts = new float[COUNT * 2];
private final float[] orig = new float[COUNT * 2];
private final Matrix matrix = new Matrix();
private final Matrix m = new Matrix();
// verts
private static void setXY(float[] array, int index, float x, float y)
{
array[index * 2 + 0] = x;
array[index * 2 + 1] = y;
}
public My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setFocusable(true);
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image);
float w = bitmap.getWidth();
float h = bitmap.getHeight();
int index = 0;
// verts orig , , verts
// , verts orig
for (int y = 0; y <= HEIGHT; y++)
{
float fy = h * y / HEIGHT;
for (int x = 0; x <= WIDTH; x++)
{
float fx = w * x / WIDTH;
setXY(verts, index, fx, fy);
setXY(orig, index, fx, fy);
index += 1;
}
}
matrix.setTranslate(10, 10);
setBackgroundColor(Color.WHITE);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canvas.concat(matrix);
canvas.drawBitmapMesh(bitmap, WIDTH, HEIGHT, verts, 0, null, 0,null);
}
// , ( ), cx cy ,
// verts
private void warp(float cx, float cy)
{
final float K = 100000; // , ( )
float[] src = orig;
float[] dst = verts;
// verts
for (int i = 0; i < COUNT * 2; i += 2)
{
float x = src[i + 0];
float y = src[i + 1];
float dx = cx - x;
float dy = cy - y;
float dd = dx * dx + dy * dy;
float d = FloatMath.sqrt(dd);
float pull = K / ((float) (dd *d));
if (pull >= 1)
{
dst[i + 0] = cx;
dst[i + 1] = cy;
}
else
{
dst[i + 0] = x + dx * pull;
dst[i + 1] = y + dy * pull;
}
}
}
// MyView 。 handleMessage
public void mess(int x, int y)
{
float[] pt ={ x, y };
m.mapPoints(pt);
// verts
warp(pt[0], pt[1]);
invalidate();
}
}
}
다음은 Activity 의 onCreate 방법 입 니 다.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myView = new MyView(this);
setContentView(myView);
Timer timer = new Timer();
//
timer.schedule(timerTask, 0, 100);
}
다음은 비 뚤 어 진 후의 효 과 를 살 펴 보 자.서로 다른 시각 에 그림 은 서로 다른 비 뚤 어 진 효 과 를 나타 낸다.더 많은 안 드 로 이 드 관련 내용 에 관심 이 있 는 독자 들 은 본 사이트 의 주 제 를 볼 수 있다.,,,,,,,
본 고 에서 말 한 것 이 여러분 의 안 드 로 이 드 프로 그래 밍 에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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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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