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프로 그래 밍 은 미끄럼 스위치 구성 요소 기능 을 실현 합 니 다[원본 다운로드 첨부]

이 사례 는 안 드 로 이 드 프로 그래 밍 이 미끄럼 스위치 구성 요소 기능 을 실현 하 는 것 을 보 여 준다.여러분 께 참고 하도록 공유 하 겠 습 니 다.구체 적 으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Android 는 미끄럼 스위치 와 같은 구성 요 소 를 제공 하지 않 기 때문에 사용자 정의 보기 구성 요 소 를 실현 하여 미끄럼 스위치 효 과 를 실현 해 야 합 니 다.
여기 에는 세 가지 종류의 예시 코드 가 있 는데 그것 이 바로 스위치 구성 요소 보기,상태 감청 인터페이스,MainActivity 이다.
데모 의 효과 도 를 살 펴 보 겠 습 니 다.

먼저 보기 구성 요소 의 전체 코드 를 살 펴 보 겠 습 니 다.코드 가 설명 되 어 있 습 니 다.

package com.bear.swtichbuttondemo;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Factory;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Matrix;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Rec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OnTouchListener;
/**
 *        
 */
public class MySwitchButton extends View implements OnTouchListener {
  private Bitmap switchOnBkg; //         
  private Bitmap switchOffBkg; //         
  private Bitmap slipSwitchButton; //        
  private boolean isSlipping = false; //       
  private boolean isSwitchOn = false; //        ,true    ,flase    
  private float previousX; //           x
  private float currentX; //        X
  private ArrayList<OnSwitchListener> onSwitchListenerList; //        
  public MySwitchButton(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
  }
  private void init() {
    this.setOnTouchListener(this); //        
    onSwitchListenerList = new ArrayList<OnSwitchListener>();
  }
  public void setImageResource(int switchBkg, int slipBtn) {
    switchOnBkg = BitmapFactory.decodeResource(this.getResources(),
        switchBkg);
    switchOffBkg = BitmapFactory.decodeResource(this.getResources(),
        switchBkg);
    slipSwitchButton = BitmapFactory.decodeResource(this.getResources(),
        slipBtn);
  }
  public void setSwitchState(boolean switchState) {
    this.isSwitchOn = switchState;
    this.invalidate();
  }
  public boolean getSwitchState() {
    return this.isSwitchOn;
  }
  public void setOnSwitchStateListener(OnSwitchListener listener){
    onSwitchListenerList.add(listener);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Matrix matrix = new Matrix();
    Paint paint = new Paint();
    float leftSlipBtnX; //          
    //        
    canvas.drawBitmap(switchOnBkg, matrix, paint);
    if (isSlipping) {
      //       
      if (currentX > switchOnBkg.getWidth()) {
        leftSlipBtnX = switchOnBkg.getWidth()
            - slipSwitchButton.getWidth();
      } else {
        leftSlipBtnX = currentX - slipSwitchButton.getWidth();
      }
    } else {
      //      
      if (isSwitchOn) {
        leftSlipBtnX = switchOnBkg.getWidth()
            - slipSwitchButton.getWidth();
      } else {
        leftSlipBtnX = 0;
      }
    }
    //            ,      
    if (leftSlipBtnX < 0) {
      leftSlipBtnX = 0;
    } else if (leftSlipBtnX > switchOnBkg.getWidth()
        - slipSwitchButton.getWidth()) {
      leftSlipBtnX = switchOnBkg.getWidth() - slipSwitchButton.getWidth();
    }
    //         
    canvas.drawBitmap(slipSwitchButton, leftSlipBtnX, 0, paint);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setMeasuredDimension(switchOnBkg.getWidth(), switchOnBkg.getHeight());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 MotionEvent event) {
    //        
    int action = event.getAction();
    switch (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MOVE:
      //            
      currentX = event.getX();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DOWN:
      //              
      isSlipping = true;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              
      isSlipping = false;
      boolean previousState = isSwitchOn;
      if (event.getX() > (switchOnBkg.getWidth() / 2)) {
        isSwitchOn = true;
      } else {
        isSwitchOn = false;
      }
      //        ,            
      if(previousState != isSwitchOn){
        if(onSwitchListenerList.size() > 0){
          for(OnSwitchListener listener : onSwitchListenerList){
            listener.onSwitched(isSwitchOn);
          }
        }
      }
      break;
    default:
      break;
    }
    this.invalidate();
    return true;
  }
}

스위치 상태 감청 인터페이스 코드 를 다시 한번 살 펴 보 겠 습 니 다.다음 과 같 습 니 다.

package com.bear.swtichbuttondemo;
public interface OnSwitchListener {
  public abstract void onSwitched(boolean isSwitchOn);
}

마지막 으로 저희 Activity 의 코드 입 니 다.사용자 정의 구성 요소 에 그림 두 장 을 보 내야 합 니 다.물론 자신 이 만 든 그림 두 장 을 보 낼 수도 있 습 니 다.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ackage com.bear.swtichbuttondemo;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view.View.OnClickListener;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oast;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private MySwitchButton mySwitchButton;
  private Button myBtn;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setupViews();
  }
  private void setupViews() {
    mySwitchButton = (MySwitchButton) findViewById(R.id.my_switch_button);
    //         
    mySwitchButton.setImageResource(R.drawable.switch_bkg_switch,
        R.drawable.switch_btn_slip);
    myBtn = (Button) findViewById(R.id.button);
    //        
    mySwitchButton.setOnSwitchStateListener(new OnSwitch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Switched(boolean isSwitchOn) {
        if (isSwitchOn) {
          Toast.makeText(MainActivity.this, "    ",
              Toast.LENGTH_SHORT).show();
        } else {
          Toast.makeText(MainActivity.this, "    ",
              Toast.LENGTH_SHORT).show();
        }
      }
    });
    myBtn.setOnClickListener(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boolean isOn = mySwitchButton.getSwitchState();
        mySwitchButton.setSwitchState(!isOn);
      }
    });
  }
}

첨부:전체 인 스 턴 스 코드 는 여 기 를 클릭 하 십시오본 사이트 다운로드
더 많은 안 드 로 이 드 관련 내용 에 관심 이 있 는 독자 들 은 본 사이트 의 주 제 를 볼 수 있다.,,,,,,,
본 고 에서 말 한 것 이 여러분 의 안 드 로 이 드 프로 그래 밍 에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