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음악 재생 기 진도 재생 일시 정지 버튼

프로젝트 가 필요 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정지 시작 단 추 를 만들어 야 합 니 다.단 추 를 누 르 면 진 도 를 표시 해 야 합 니 다.인터넷 에서 적당 한 것 이 없어 서 마음 에 들 지 않 아 직접 써 보 았 다.
효 과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주요 단계:
1.가장 바깥쪽 의 링.
2.링 안쪽 은 진 도 를 나타 내 는 원호 입 니 다.
3.일시 정지 시 중심부 에 삼각형 을 그립 니 다.
4.재생 할 때 중심 부분 에 사각형 을 그립 니 다.
5.onTouch 방법 을 다시 쓰 고 DOWN 이벤트 시 재생 또는 일시 정지 상 태 를 설정 합 니 다.
6.상태 모니터 를 추가 하여 호출 자 에서 상 태 를 감청 합 니 다.
7.진 도 를 설정 하고 다시 그립 니 다.
코드 가 간단 하기 때문에 View 의 코드 를 붙 이 고 Activity 와 레이아웃 파일 은 쓰 지 않 습 니 다.

/** Created by xuzhilei on 2016/8/16.            View */
public class PlayButtonView extends View {
 
 /**    X    */
 private int viewCenterX;
 
 /**    Y    */
 private int viewCenterY;
 
 /**        (View        ) */
 private int viewHalfLength;
 
 /**         */
 private Point pointA = new Point();
 
 /**         */
 private Point pointB = new Point();
 
 /**         */
 private Point pointC = new Point();
 
 /**       */
 private int RectLeft;
 
 /**       */
 private int RectTOP;
 
 /**       */
 private int RectRight;
 
 /**       */
 private int RectBottom;
 
 /**           */
 private Path path = new Path();
 
 /**            */
 private RectF rectF = new RectF();
 
 /**           */
 private RectF rectF2 = new RectF();
 
 /**    */
 private int progress;
 
 /**          */
 private boolean isPlaying = false;
 
 /**          */
 private boolean isMeasured = false;
 
 /**      */
 private int color = 0xffff0099;
 
 /**         */
 private Paint paintA = new Paint();
 
 /**        */
 private Paint paintB = new Paint();
 
 /**        */
 private Paint paintC = new Paint();
 
 /**       */
 private OnStatusChangeListener onStatusChangeListener;
 
 /**     */
 public PlayButton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f (!isMeasured) {
 getWidthAndHeight();
 isMeasured = true;
 }
 }
 
 /**                */
 private void getWidthAndHeight() {
 
 int viewHeight = getMeasuredHeight();
 int viewWidth = getMeasuredWidth();
 viewCenterX = viewWidth / 2;
 viewCenterY = viewHeight / 2;
 viewHalfLength = viewHeight < viewWidth ? viewHeight / 2 : viewWidth / 2;
 
 int paintAwidth = viewHalfLength / 15;
 int paintBwidth = viewHalfLength / 8;
 
 rectF.left = viewCenterX - (viewHalfLength - paintAwidth / 2);
 rectF.top = viewCenterY - (viewHalfLength - paintAwidth / 2);
 rectF.right = viewCenterX + (viewHalfLength - paintAwidth / 2);
 rectF.bottom = viewCenterY + (viewHalfLength - paintAwidth / 2);
 
 rectF2.left = viewCenterX - (viewHalfLength - paintBwidth / 2);
 rectF2.top = viewCenterY - (viewHalfLength - paintBwidth / 2);
 rectF2.right = viewCenterX + (viewHalfLength - paintBwidth / 2);
 rectF2.bottom = viewCenterY + (viewHalfLength - paintBwidth / 2);
 
 paintA.setColor(color);
 paintA.setStrokeWidth(paintAwidth);
 paintA.setAntiAlias(true);
 paintA.setStyle(Paint.Style.STROKE);
 
 paintB.setColor(color);
 paintB.setStrokeWidth(paintBwidth);
 paintB.setAntiAlias(true);
 paintB.setStyle(Paint.Style.STROKE);
 
 paintC.setColor(color);
 paintC.setStrokeWidth(1);
 paintC.setAntiAlias(true);
 paintC.setStyle(Paint.Style.FILL);
 
 pointA.x = viewCenterX + viewHalfLength / 2;
 pointA.y = viewCenterY;
 
 double sin = Math.sin(Math.toRadians(60)); // √(3) / 2
 double cos = Math.cos(Math.toRadians(60)); // 1/ 2
 
 pointB.x = (float) ((viewCenterX - cos * viewHalfLength + viewCenterX) / 2);
 pointB.y = (float) ((viewCenterY - sin * viewHalfLength + viewCenterY) / 2);
 
 pointC.x = (float) ((viewCenterX - cos * viewHalfLength + viewCenterX) / 2);
 pointC.y = (float) ((viewCenterY + sin * viewHalfLength + viewCenterY) / 2);
 
 RectLeft = viewCenterX - viewHalfLength / 3;
 RectTOP = viewCenterY - viewHalfLength / 3;
 RectRight = viewCenterX + viewHalfLength / 3;
 RectBottom = viewCenterY + viewHalfLength / 3;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          
 canvas.drawArc(rectF, 0, 360, false, paintA);
 
 //             -90   ,        
 canvas.drawArc(rectF2, -90, progress * 3.6f, false, paintB);
 
 if (isPlaying) {
 canvas.drawRect(RectLeft, RectTOP, RectRight, RectBottom, paintC);
 } else {
 path.reset();
 path.moveTo(pointA.x, pointA.y);
 path.lineTo(pointB.x, pointB.y);
 path.lineTo(pointC.x, pointC.y);
 path.close();
 canvas.drawPath(path, paintC);
 }
 }
 
 /**     DOWN  ,    ,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if (event.getAction() == MotionEvent.ACTION_DOWN) {
 isPlaying = !isPlaying;
 invalidate();
 if (isPlaying) {
 onStatusChangeListener.play();
 } else {
 onStatusChangeListener.pause();
 }
 }
 return super.onTouchEvent(event);
 }
 
 /**      0-100   */
 public void setProgress(int progress) {
 
 if (progress < 0) {
 progress = 0;
 }
 if (progress > 100) {
 progress = 100;
 }
 this.progress = progress;
 invalidate();
 }
 
 /**          */
 public void setPlaying(boolean isPlaying) {
 this.isPlaying = isPlaying;
 invalidate();
 }
 
 /**             */
 public interface OnStatusChangeListener {
 
 void play();
 
 void pause();
 }
 
 /**        */
 public void setOnStatusChangeListener(OnStatusChangeListener onStatusChangeListener) {
 this.onStatusChangeListener = onStatusChangeListener;
 }
 
 /**      */
 private class Point {
 float x;
 float y;
 }
호출 자 에 OnStatus Change Listener 의 감청 기 를 설정 하면 재생 상 태 를 감청 할 수 있 고 set Progress 방법 을 통 해 진 도 를 설정 할 수 있 습 니 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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