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는 네트워크 전송 파일 이 없 는 예제 코드 를 실현 합 니 다.
와 이 파이 P2P 는 안 드 로 이 드 4.0 및 더 높 은 버 전 시스템 에 추 가 된 기능 으로 와 이 파이 P2P 를 통 해 네트워크 에 연결 되 지 않 은 상태 에서 짝 짓 기 장치 와 직접 데 이 터 를 교환 할 수 있다.와 이 파이 P2P 는 블 루 투 스에 비해 검색 속도 와 전송 속도 가 빠 르 고 전송 거리 가 멀다.
실현 효 과 는 다음 과 같다.
클 라 이언 트.png
서버 쪽.png
일반적으로 개발 절 차 는 다음 과 같은 몇 가지 로 나 뉜 다.
성명 권한
와 이 파이 P2P 기술 은 네트워크 에 접근 하지 않 지만 자바 소켓 에 사 용 될 수 있 기 때문에 네트워크 권한 을 신청 해 야 합 니 다.또 파일 상호 전송 을 실현 하기 위해 서 는 SD 카드 읽 기와 쓰기 권한 도 신청 해 야 한다.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WIFI_STAT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CHANGE_WIFI_STAT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CHANGE_NETWORK_STAT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INTERNET"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CCESS_NETWORK_STAT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WRITE_EXTERNAL_STORAGE" />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READ_EXTERNAL_STORAGE" />
등록 방송와 이 파이 P2P 와 관련 된 라디오 는 다음 과 같은 몇 가지 가 있 습 니 다.
mWifiP2pManager = (WifiP2pManager) getSystemService(Context.WIFI_P2P_SERVICE);
mChannel = mWifiP2pManager.initialize(this, getMainLooper(), this);
WifiP2pManager.WIFI 를 받 았 을 때P2P_STATE_CHANGED_ACTION 방송 시 현재 와 이 파이 P2P 사용 여 부 를 판단 할 수 있 습 니 다.
int state = intent.getIntExtra(WifiP2pManager.EXTRA_WIFI_STATE, -1);
if (state == WifiP2pManager.WIFI_P2P_STATE_ENABLED) {
mDirectActionListener.wifiP2pEnabled(true);
} else {
mDirectActionListener.wifiP2pEnabled(false);
}
WifiP2pManager.WIFI 를 받 았 을 때P2P_PEERS_CHANGED_ACTION 방송 시 장치 주변의 사용 가능 한 장치 목록 에 변화 가 생 겼 음 을 의미 하 며,requestPeers 방법 을 통 해 사용 가능 한 장치 목록 을 얻 은 후 그 중의 한 장 치 를 선택 하여 연결 작업 을 할 수 있 습 니 다.
mWifiP2pManager.requestPeers(mChannel, new WifiP2pManager.PeerList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PeersAvailable(WifiP2pDeviceList peers) {
mDirectActionListener.onPeersAvailable(peers.getDeviceList());
}
});
WifiP2pManager.WIFI 를 받 았 을 때P2P_CONNECTION_CHANGED_ACTION 방송 때 와 이 파이 P2P 연결 상태 가 바 뀌 었 다 는 의미 로,어떤 장치 에 연 결 됐 거나,어떤 장치 와 연결 이 끊 겼 을 가능성 이 있다
NetworkInfo networkInfo = intent.getParcelableExtra(WifiP2pManager.EXTRA_NETWORK_INFO);
if (networkInfo.isConnected()) {
mWifiP2pManager.requestConnectionInfo(mChannel, new WifiP2pManager.ConnectionInfo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onnectionInfoAvailable(WifiP2pInfo info) {
mDirectActionListener.onConnectionInfoAvailable(info);
}
});
Log.e(TAG, " p2p ");
} else {
mDirectActionListener.onDisconnection();
Log.e(TAG, " p2p ");
}
한 장치 와 연결 되 어 있 으 면 requestConnectionInfo 방법 으로 연결 정 보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WifiP2pManager.WIFI 를 받 았 을 때P2P_THIS_DEVICE_CHANGED_ACTION 방송 시 본 장치 가 변 경 된 장치 정 보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
(WifiP2pDevice) intent.getParcelableExtra(WifiP2pManager.EXTRA_WIFI_P2P_DEVICE)
와 이 파이 P2P 의 인터페이스 가 고도 로 비동기 화 되 었 음 을 알 수 있 습 니 다.지금까지 세 시스템 의 리 셋 함수 가 사용 되 었 습 니 다.하 나 는 와 이 파이 P2pManager 의 초기 화 에 사용 되 고 두 개 는 라디오 에서 비동기 요청 데 이 터 를 사용 합 니 다.조작 을 간소화 하기 위해 사용자 정의 리 셋 함 수 를 통일 적 으로 사용 합 니 다.방법 적 의 미 는 시스템 의 리 셋 함수 와 일치 합 니 다.
public interface DirectActionListener extends WifiP2pManager.ChannelListener {
void wifiP2pEnabled(boolean enabled);
void onConnectionInfoAvailable(WifiP2pInfo wifiP2pInfo);
void onDisconnection();
void onSelfDeviceAvailable(WifiP2pDevice wifiP2pDevice);
void onPeersAvailable(Collection<WifiP2pDevice> wifiP2pDeviceList);
}
그래서 전체 방송 수신 기 가 사용 하 는 모든 코드 는:
/**
* :chenZY
* :2018/2/9 17:53
* :
*/
public class DirectBroadcastReceiver extends BroadcastReceiver {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DirectBroadcastReceiver";
private WifiP2pManager mWifiP2pManager;
private WifiP2pManager.Channel mChannel;
private DirectActionListener mDirectActionListener;
public DirectBroadcastReceiver(WifiP2pManager wifiP2pManager, WifiP2pManager.Channel channel, DirectActionListener directActionListener) {
mWifiP2pManager = wifiP2pManager;
mChannel = channel;
mDirectActionListener = directActionListener;
}
public static IntentFilter getIntentFilter() {
IntentFilter intentFilter = new IntentFilter();
intentFilter.addAction(WifiP2pManager.WIFI_P2P_STATE_CHANGED_ACTION);
intentFilter.addAction(WifiP2pManager.WIFI_P2P_PEERS_CHANGED_ACTION);
intentFilter.addAction(WifiP2pManager.WIFI_P2P_CONNECTION_CHANGED_ACTION);
intentFilter.addAction(WifiP2pManager.WIFI_P2P_THIS_DEVICE_CHANGED_ACTION);
return intentFilter;
}
@Override
public void onReceive(Context context, Intent intent) {
Log.e(TAG, " : " + intent.getAction());
if (!TextUtils.isEmpty(intent.getAction())) {
switch (intent.getAction()) {
// Wifi P2P
case WifiP2pManager.WIFI_P2P_STATE_CHANGED_ACTION: {
int state = intent.getIntExtra(WifiP2pManager.EXTRA_WIFI_STATE, -1);
if (state == WifiP2pManager.WIFI_P2P_STATE_ENABLED) {
mDirectActionListener.wifiP2pEnabled(true);
} else {
mDirectActionListener.wifiP2pEnabled(false);
List<WifiP2pDevice> wifiP2pDeviceList = new ArrayList<>();
mDirectActionListener.onPeersAvailable(wifiP2pDeviceList);
}
break;
}
//
case WifiP2pManager.WIFI_P2P_PEERS_CHANGED_ACTION: {
mWifiP2pManager.requestPeers(mChannel, new WifiP2pManager.PeerList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PeersAvailable(WifiP2pDeviceList peers) {
mDirectActionListener.onPeersAvailable(peers.getDeviceList());
}
});
break;
}
// Wifi P2P
case WifiP2pManager.WIFI_P2P_CONNECTION_CHANGED_ACTION: {
NetworkInfo networkInfo = intent.getParcelableExtra(WifiP2pManager.EXTRA_NETWORK_INFO);
if (networkInfo.isConnected()) {
mWifiP2pManager.requestConnectionInfo(mChannel, new WifiP2pManager.ConnectionInfo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onnectionInfoAvailable(WifiP2pInfo info) {
mDirectActionListener.onConnectionInfoAvailable(info);
}
});
Log.e(TAG, " p2p ");
} else {
mDirectActionListener.onDisconnection();
Log.e(TAG, " p2p ");
}
break;
}
//
case WifiP2pManager.WIFI_P2P_THIS_DEVICE_CHANGED_ACTION: {
mDirectActionListener.onSelfDeviceAvailable((WifiP2pDevice) intent.getParcelableExtra(WifiP2pManager.EXTRA_WIFI_P2P_DEVICE));
break;
}
}
}
}
}
3.서버 쪽 에서 그룹 만 들 기장치 A 가 장치 B 를 검색 하고 장치 B 와 연결 되 었 다 고 가정 하면 시스템 은 자동 으로 그룹(Group)을 만 들 고 그룹 소유자(Group Owner)로 장 치 를 무 작위 로 지정 합 니 다.이때 두 대의 장치 에 있어 서 그룹의 IP 주 소 는 알 수 있 지만 클 라 이언 트 의 IP 주 소 는 다른 방법 으로 주동 적 으로 가 져 와 야 합 니 다.예 를 들 어 장치 연결 이 성공 한 후에 클 라 이언 트 가 자발적으로 서버 측 에 대한 Socket 연결 요청 을 할 수 있 습 니 다.서버 측 에서 지정 한 포트 에서 클 라 이언 트 의 연결 요청 을 감청 할 수 있 습 니 다.연결 이 성공 하면 서버 측 에서 클 라 이언 트 의 IP 주 소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
이 곳 에 서 는 작업 을 간소화 하기 위해 서버 엔 드(그룹 주)로 장 치 를 직접 지정 합 니 다.즉,파일 을 받 을 장 치 를 직접 지정 합 니 다.
따라서 서버 측은 자발적으로 그룹 을 만 들 고 클 라 이언 트 의 연결 을 기 다 려 야 한다
wifiP2pManager.createGroup(channel, new WifiP2pManager.Ac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Success() {
Log.e(TAG, "createGroup onSuccess");
dismissLoadingDialog();
showToast("onSuccess");
}
@Override
public void onFailure(int reason) {
Log.e(TAG, "createGroup onFailure: " + reason);
dismissLoadingDialog();
showToast("onFailure");
}
});
여기에서 IntentService 를 사용 하여 배경 에서 클 라 이언 트 의 Socket 연결 요청 을 감청 하고 입 출력 흐름 을 통 해 파일 을 전송 합 니 다.이 곳 의 코드 는 비교적 간단 합 니 다.지정 한 포트 에서 감청 클 라 이언 트 의 연결 요청 을 계속 막 고 전송 할 파일 정보 모델 인 FileTransfer 를 가 져 온 후에 실제 데이터 전송 을 합 니 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HandleIntent(Intent intent) {
clean();
File file = null;
try {
serverSocket = new ServerSocket();
serverSocket.setReuseAddress(true);
serverSocket.bind(new InetSocketAddress(PORT));
Socket client = serverSocket.accept();
Log.e(TAG, " IP : " + client.getInetAddress().getHostAddress());
inputStream = client.getInputStream();
objectInputStream = new ObjectInputStream(inputStream);
FileTransfer fileTransfer = (FileTransfer) objectInputStream.readObject();
Log.e(TAG, " : " + fileTransfer);
String name = new File(fileTransfer.getFilePath()).getName();
//
file = new File(Environment.getExternalStorageDirectory() + "/" + name);
fileOutputStream = new FileOutputStream(file);
byte buf[] = new byte[512];
int len;
long total = 0;
int progress;
while ((len = inputStream.read(buf)) != -1) {
fileOutputStream.write(buf, 0, len);
total += len;
progress = (int) ((total * 100) / fileTransfer.getFileLength());
Log.e(TAG, " : " + progress);
if (progressChangListener != null) {
progressChangListener.onProgressChanged(fileTransfer, progress);
}
}
serverSocket.close();
inputStream.close();
objectInputStream.close();
fileOutputStream.close();
serverSocket = null;
inputStream = null;
objectInputStream = null;
fileOutputStream = null;
Log.e(TAG, " , MD5 :" + Md5Util.getMd5(file));
} catch (Exception e) {
Log.e(TAG, " Exception: " + e.getMessage());
} finally {
clean();
if (progressChangListener != null) {
progressChangListener.onTransferFinished(file);
}
// ,
startService(new Intent(this, WifiServerService.class));
}
}
클 라 이언 트 가 여러 번 연결 요청 을 할 수 있 기 때문에 이 파일 전송 이 완료 되면(성공 하 든 실패 하 든)다시 startService 를 시작 하여 서비스 가 클 라 이언 트 의 연결 요청 을 다시 막 아야 합 니 다.FileTransfer 는 세 개의 필드 를 포함 하고 MD5 코드 값 은 파일 의 완전 성 을 검증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fileLength 는 파일 의 전송 진 도 를 계산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
public class FileTransfer implements Serializable {
//
private String filePath;
//
private long fileLength;
//MD5
private String md5;
・・・
}
파일 전송 진 도 를 외부 인터페이스 에 발표 하기 위해 서 는 Service 를 시작 해 야 하 는 것 외 에 인터페이스 가 Service 를 연결 해 야 합 니 다.파일 전송 상 태 를 업데이트 하 는 인터페이스 가 필요 합 니 다.
public interface OnProgressChangListener {
//
void onProgressChanged(FileTransfer fileTransfer, int progress);
//
void onTransferFinished(File file);
}
따라서 progressChangListener 를 매개 변수 로 WifiServerService 에 전달 하고 진도 가 바 뀔 때 진도 대화 상 자 를 업데이트 해 야 합 니 다.
private WifiServerService.OnProgressChangListener progressChangListener = new WifiServerService.OnProgressChang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ProgressChanged(final FileTransfer fileTransfer, final int progress) {
runOnUiThread(new Runnable() {
@Override
public void run() {
progressDialog.setMessage(" : " + new File(fileTransfer.getFilePath()).getName());
progressDialog.setProgress(progress);
progressDialog.show();
}
});
}
@Override
public void onTransferFinished(final File file) {
runOnUiThread(new Runnable() {
@Override
public void run() {
progressDialog.cancel();
if (file != null && file.exists()) {
openFile(file.getPath());
}
}
});
}
};
4.클 라 이언 트 가 그룹 에 가입 하고 파일 전송 요청 을 합 니 다.파일 전송 인터페이스 SendFileActivity 는 DirectActionListener 인 터 페 이 스 를 실현 해 야 합 니 다.
우선 주변 장치 정보 와 연결 상 태 를 얻 기 위해 P2P 방송 을 등록 해 야 한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send_file);
initView();
mWifiP2pManager = (WifiP2pManager) getSystemService(Context.WIFI_P2P_SERVICE);
mChannel = mWifiP2pManager.initialize(this, getMainLooper(), this);
broadcastReceiver = new DirectBroadcastReceiver(mWifiP2pManager, mChannel, this);
registerReceiver(broadcastReceiver, DirectBroadcastReceiver.getIntentFilter());
}
discoverPeers 방법 을 통 해 주변 장 치 를 검색 합 니 다.리 셋 함 수 는 방법 이 호출 되 었 는 지 여 부 를 알 리 는 데 사 용 됩 니 다.
mWifiP2pManager.discoverPeers(mChannel, new WifiP2pManager.Ac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Success() {
showToast("Success");
}
@Override
public void onFailure(int reasonCode) {
showToast("Failure");
loadingDialog.cancel();
}
});
검색 이 끝나 면 시스템 에서 WifiP2pManager.WIFI 를 터치 합 니 다.P2P_PEERS_CHANGED_ACTION 방송,이 때 requestPeers 방법 으로 장치 목록 정 보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여 기 는 RecyclerView 로 목록 을 보 여 줍 니 다.onPeersAvailable 방법 으로 목록 을 새로 고 칠 수 있 습 니 다.
mWifiP2pManager.requestPeers(mChannel, new WifiP2pManager.PeerList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PeersAvailable(WifiP2pDeviceList peers) {
mDirectActionListener.onPeersAvailable(peers.getDeviceList());
}
});
@Override
public void onPeersAvailable(Collection<WifiP2pDevice> wifiP2pDeviceList) {
Log.e(TAG, "onPeersAvailable :" + wifiP2pDeviceList.size());
this.wifiP2pDeviceList.clear();
this.wifiP2pDeviceList.addAll(wifiP2pDeviceList);
deviceAdapter.notifyDataSetChanged();
loadingDialog.cancel();
}
이후 이벤트 클릭 을 통 해 그룹 주(서버 쪽)장 치 를 선택 하고 connect 방법 으로 연결 을 요청 합 니 다.
private void connect() {
WifiP2pConfig config = new WifiP2pConfig();
if (config.deviceAddress != null && mWifiP2pDevice != null) {
config.deviceAddress = mWifiP2pDevice.deviceAddress;
config.wps.setup = WpsInfo.PBC;
showLoadingDialog(" " + mWifiP2pDevice.deviceName);
mWifiP2pManager.connect(mChannel, config, new WifiP2pManager.Ac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Success() {
Log.e(TAG, "connect onSuccess");
}
@Override
public void onFailure(int reason) {
showToast(" " + reason);
dismissLoadingDialog();
}
});
}
}
함수 함수 로 연결 결 과 를 판단 할 수 없습니다.시스템 에서 보 내 는 WifiP2pManager.WIFIP2P_CONNECTION_CHANGED_ACTION 방법 으로 연결 결 과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여기 서 requestConnectionInfo 를 통 해 그룹 연결 정 보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정 보 는 마지막 으로 onConnectionInfoAvailable 방법 으로 전 달 됩 니 다.여기 서 현재 장치 가 그룹 주인 인지,그룹 IP 주 소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
@Override
public void onConnectionInfoAvailable(WifiP2pInfo wifiP2pInfo) {
dismissLoadingDialog();
wifiP2pDeviceList.clear();
deviceAdapter.notifyDataSetChanged();
btn_disconnect.setEnabled(true);
btn_chooseFile.setEnabled(true);
Log.e(TAG, "onConnectionInfoAvailable");
Log.e(TAG, "onConnectionInfoAvailable groupFormed: " + wifiP2pInfo.groupFormed);
Log.e(TAG, "onConnectionInfoAvailable isGroupOwner: " + wifiP2pInfo.isGroupOwner);
Log.e(TAG, "onConnectionInfoAvailable getHostAddress: " + wifiP2pInfo.groupOwnerAddress.getHostAddress());
StringBuilder stringBuilder = new StringBuilder();
if (mWifiP2pDevice != null) {
stringBuilder.append(" :");
stringBuilder.append(mWifiP2pDevice.deviceName);
stringBuilder.append("
");
stringBuilder.append(" :");
stringBuilder.append(mWifiP2pDevice.deviceAddress);
}
stringBuilder.append("
");
stringBuilder.append(" :");
stringBuilder.append(wifiP2pInfo.isGroupOwner ? " " : " ");
stringBuilder.append("
");
stringBuilder.append(" IP :");
stringBuilder.append(wifiP2pInfo.groupOwnerAddress.getHostAddress());
tv_status.setText(stringBuilder);
if (wifiP2pInfo.groupFormed && !wifiP2pInfo.isGroupOwner) {
this.wifiP2pInfo = wifiP2pInfo;
}
}
이로써 서버 측 과 클 라 이언 트 는 와 이 파이 P2P 를 통 해 연결 되 었 고 클 라 이언 트 도 서버 측의 IP 주 소 를 가 져 왔 습 니 다.보 낼 파일 을 선택 한 후에 서버 측 에 대한 연결 요청 을 주동 적 으로 할 수 있 습 니 다.파일 선택 방법 시작
Intent intent = new Intent(Intent.ACTION_GET_CONTENT);
intent.setType("*/*");
intent.addCategory(Intent.CATEGORY_OPENABLE);
startActivityForResult(intent, 1);
선택 한 파일 의 실제 경로 가 져 오기
@Override
protected void onActivityResult(int requestCode, int resultCode, Intent data) {
super.onActivityResult(requestCode, resultCode, data);
if (requestCode == 1) {
if (resultCode == RESULT_OK) {
Uri uri = data.getData();
if (uri != null) {
String path = getPath(this, uri);
if (path != null) {
File file = new File(path);
if (file.exists() && wifiP2pInfo != null) {
FileTransfer fileTransfer = new FileTransfer(file.getPath(), file.length());
Log.e(TAG, " :" + fileTransfer);
new WifiClientTask(this, fileTransfer).execute(wifiP2pInfo.groupOwnerAddress.getHostAddress());
}
}
}
}
}
}
private String getPath(Context context, Uri uri) {
if ("content".equalsIgnoreCase(uri.getScheme())) {
Cursor cursor = context.getContentResolver().query(uri, new String[]{"_data"}, null, null, null);
if (cursor != null) {
if (cursor.moveToFirst()) {
String data = cursor.getString(cursor.getColumnIndex("_data"));
cursor.close();
return data;
}
}
} else if ("file".equalsIgnoreCase(uri.getScheme())) {
return uri.getPath();
}
return null;
}
파일 전송 작업 을 AsyncTask 에서 처리 하고 서버 쪽 의 IP 주 소 를 매개 변수 로 전송 합 니 다.정식 파일 을 보 내기 전에 파일 정보(파일 이름,파일 크기,파일 MD5 코드)를 포함 하 는 정보 모델 FileTransfer 를 보 내 고 파일 을 보 내 는 과정 에서 진 도 를 동시에 업데이트 합 니 다.
/**
* :
* :2018/2/15 8:51
* :
*/
public class WifiClientTask extends AsyncTask<String, Integer, Boolean> {
private ProgressDialog progressDialog;
private FileTransfer fileTransfer;
private static final int PORT = 4786;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WifiClientTask";
public WifiClientTask(Context context, FileTransfer fileTransfer) {
this.fileTransfer = fileTransfer;
progressDialog = new ProgressDialog(context);
progressDialog.setProgressStyle(ProgressDialog.STYLE_HORIZONTAL);
progressDialog.setCancelable(false);
progressDialog.setCanceledOnTouchOutside(false);
progressDialog.setTitle(" ");
progressDialog.setMax(100);
}
@Override
protected void onPreExecute() {
progressDialog.show();
}
@Override
protected Boolean doInBackground(String... strings) {
fileTransfer.setMd5(Md5Util.getMd5(new File(fileTransfer.getFilePath())));
Log.e(TAG, " MD5 :" + fileTransfer.getMd5());
Socket socket = null;
OutputStream outputStream = null;
ObjectOutputStream objectOutputStream = null;
InputStream inputStream = null;
try {
socket = new Socket();
socket.bind(null);
socket.connect((new InetSocketAddress(strings[0], PORT)), 10000);
outputStream = socket.getOutputStream();
objectOutputStream = new ObjectOutputStream(outputStream);
objectOutputStream.writeObject(fileTransfer);
inputStream = new FileInputStream(new File(fileTransfer.getFilePath()));
long fileSize = fileTransfer.getFileLength();
long total = 0;
byte buf[] = new byte[512];
int len;
while ((len = inputStream.read(buf)) != -1) {
outputStream.write(buf, 0, len);
total += len;
int progress = (int) ((total * 100) / fileSize);
publishProgress(progress);
Log.e(TAG, " :" + progress);
}
outputStream.close();
objectOutputStream.close();
inputStream.close();
socket.close();
outputStream = null;
objectOutputStream = null;
inputStream = null;
socket = null;
Log.e(TAG, " ");
return true;
} catch (Exception e) {
Log.e(TAG, " Exception: " + e.getMessage());
} finally {
if (outputStream != null) {
try {
outputStream.close();
} catch (IO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if (objectOutputStream != null) {
try {
objectOutputStream.close();
} catch (IO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if (inputStream != null) {
try {
inputStream.close();
} catch (IO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if (socket != null) {
try {
socket.close();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return false;
}
@Override
protected void onProgressUpdate(Integer... values) {
progressDialog.setProgress(values[0]);
}
@Override
protected void onPostExecute(Boolean aBoolean) {
progressDialog.cancel();
Log.e(TAG, "onPostExecute: " + aBoolean);
}
}
5.파일 의 완전 성 검사전송 파일 의 완전 성 은 주로 파일 의 MD5 코드 값 을 계산 하여 보장 합 니 다.파일 을 보 내기 전에 WifiClient Task 의 doInBackground 방법 에서 계산 하고 MD5 코드 값 을 FileTransfer 모델 에 부여 합 니 다.다음 과 같은 방법 으로 계산 할 수 있 습 니 다.
/**
* :
* :2018/2/14 21:16
* :
*/
public class Md5Util {
public static String getMd5(File file) {
InputStream inputStream = null;
byte[] buffer = new byte[2048];
int numRead;
MessageDigest md5;
try {
inputStream = new FileInputStream(file);
md5 = MessageDigest.getInstance("MD5");
while ((numRead = inputStream.read(buffer)) > 0) {
md5.update(buffer, 0, numRead);
}
inputStream.close();
inputStream = null;
return md5ToString(md5.digest());
} catch (Exception e) {
return null;
} finally {
if (inputStream != null) {
try {
inputStream.close();
} catch (IO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
}
private static String md5ToString(byte[] md5Bytes) {
StringBuilder hexValue = new StringBuilder();
for (byte b : md5Bytes) {
int val = ((int) b) & 0xff;
if (val < 16) {
hexValue.append("0");
}
hexValue.append(Integer.toHexString(val));
}
return hexValue.toString();
}
}
클 라 이언 트 가 FileTransfer 를 서버 에 전송 하기 때문에 서버 측은 파일 전송 이 끝 난 후에 파일 의 MD5 코드 값 을 다시 계산 하여 파일 의 완전 여 부 를 판단 할 수 있 습 니 다.여기 서 상기 코드 를 공유 합 니 다Android 에서 네트워크 없 는 전송 파일 구현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Bitrise에서 배포 어플리케이션 설정 테스트하기이 글은 Bitrise 광고 달력의 23일째 글입니다. 자체 또는 당사 등에서 Bitrise 구축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그나저나 며칠 전 Bitrise User Group Meetup #3에서 아래 슬라이드를 발표했...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