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가 위 챗 통화 배경 을 모방 한 가우스 퍼 지 효과

먼저 효과 그림 보기:

위의 그림 을 자세히 살 펴 보면 배경 그림 은 사용자 의 얼굴 을 템 플 릿 으로 하여 고 스 를 모호 하 게 하고 이 를 전체 페이지 의 배경 색 으로 하 는 것 을 발견 할 수 있다.
안 드 로 이 드 가 고 스 퍼 지(모 유리 효과)를 어떻게 신속하게 실현 하 는 지 에 대해 인터넷 에 소개 합 니 다. 다음은 인터넷 모호 화 도구 클래스 를 직접 보 여 줍 니 다.(검 증 된 실행 가능)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
 *        
 */
public class FastBlur {

    public static Bitmap doBlur(Bitmap sentBitmap, int radius, boolean canReuseInBitmap) {

        Bitmap bitmap;
        if (canReuseInBitmap) {
            bitmap = sentBitmap;
        } else {
            bitmap = sentBitmap.copy(sentBitmap.getConfig(), true);
        }

        if (radius < 1) {
            return (null);
        }

        int w = bitmap.getWidth();
        int h = bitmap.getHeight();

        int[] pix = new int[w * h];
        bitmap.getPixels(pix, 0, w, 0, 0, w, h);

        int wm = w - 1;
        int hm = h - 1;
        int wh = w * h;
        int div = radius + radius + 1;

        int r[] = new int[wh];
        int g[] = new int[wh];
        int b[] = new int[wh];
        int rsum, gsum, bsum, x, y, i, p, yp, yi, yw;
        int vmin[] = new int[Math.max(w, h)];

        int divsum = (div + 1) >> 1;
        divsum *= divsum;
        int dv[] = new int[256 * divsum];
        for (i = 0; i < 256 * divsum; i++) {
            dv[i] = (i / divsum);
        }

        yw = yi = 0;

        int[][] stack = new int[div][3];
        int stackpointer;
        int stackstart;
        int[] sir;
        int rbs;
        int r1 = radius + 1;
        int routsum, goutsum, boutsum;
        int rinsum, ginsum, binsum;

        for (y = 0; y < h; y++) {
            rinsum = ginsum = binsum = routsum = goutsum = boutsum = rsum = gsum = bsum = 0;
            for (i = -radius; i <= radius; i++) {
                p = pix[yi + Math.min(wm, Math.max(i, 0))];
                sir = stack[i + radius];
                sir[0] = (p & 0xff0000) >> 16;
                sir[1] = (p & 0x00ff00) >> 8;
                sir[2] = (p & 0x0000ff);
                rbs = r1 - Math.abs(i);
                rsum += sir[0] * rbs;
                gsum += sir[1] * rbs;
                bsum += sir[2] * rbs;
                if (i > 0) {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 else {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
            }
            stackpointer = radius;

            for (x = 0; x < w; x++) {

                r[yi] = dv[rsum];
                g[yi] = dv[gsum];
                b[yi] = dv[bsum];

                rsum -= routsum;
                gsum -= goutsum;
                bsum -= boutsum;

                stackstart = stackpointer - radius + div;
                sir = stack[stackstart % div];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if (y == 0) {
                    vmin[x] = Math.min(x + radius + 1, wm);
                }
                p = pix[yw + vmin[x]];

                sir[0] = (p & 0xff0000) >> 16;
                sir[1] = (p & 0x00ff00) >> 8;
                sir[2] = (p & 0x0000ff);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rsum += rinsum;
                gsum += ginsum;
                bsum += binsum;

                stackpointer = (stackpointer + 1) % div;
                sir = stack[(stackpointer) % div];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yi++;
            }
            yw += w;
        }
        for (x = 0; x < w; x++) {
            rinsum = ginsum = binsum = routsum = goutsum = boutsum = rsum = gsum = bsum = 0;
            yp = -radius * w;
            for (i = -radius; i <= radius; i++) {
                yi = Math.max(0, yp) + x;

                sir = stack[i + radius];

                sir[0] = r[yi];
                sir[1] = g[yi];
                sir[2] = b[yi];

                rbs = r1 - Math.abs(i);

                rsum += r[yi] * rbs;
                gsum += g[yi] * rbs;
                bsum += b[yi] * rbs;

                if (i > 0) {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 else {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

                if (i < hm) {
                    yp += w;
                }
            }
            yi = x;
            stackpointer = radius;
            for (y = 0; y < h; y++) {
                // Preserve alpha channel: ( 0xff000000 & pix[yi] )
                pix[yi] = (0xff000000 & pix[yi]) | (dv[rsum] << 16) | (dv[gsum] << 8) | dv[bsum];

                rsum -= routsum;
                gsum -= goutsum;
                bsum -= boutsum;

                stackstart = stackpointer - radius + div;
                sir = stack[stackstart % div];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if (x == 0) {
                    vmin[y] = Math.min(y + r1, hm) * w;
                }
                p = x + vmin[y];

                sir[0] = r[p];
                sir[1] = g[p];
                sir[2] = b[p];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rsum += rinsum;
                gsum += ginsum;
                bsum += binsum;

                stackpointer = (stackpointer + 1) % div;
                sir = stack[stackpointer];

                routsum += sir[0];
                goutsum += sir[1];
                boutsum += sir[2];

                rinsum -= sir[0];
                ginsum -= sir[1];
                binsum -= sir[2];

                yi += w;
            }
        }

        bitmap.setPixels(pix, 0, w, 0, 0, w, h);

        return (bitmap);
    }
}
그러면 우 리 는 이 도구 류 를 사용 하면 위 챗 채 팅 페이지 를 모방 할 수 있 습 니까?답 은 NO.
우 리 는 먼저 이 도구 류 를 직접 사용 하여 실현 할 수 있 는 효 과 를 살 펴 보 자.

우 리 는 이 도구 류 를 통 해 그림 의 털 유리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 지만 이상 적 이지 않다 는 것 을 알 수 있다.위 챗 의 배경 색 이 어 둡 고 우리 가 모호 하 게 만 든 그림 의 색 이 옅 기 때문이다.효과 가 좀 미흡 하 다.ios 를 아 는 사람 은 ios 가 고 스 모호 함 을 실현 하 는 데 직접적인 api:UIBlur Effect StyleExtraLight,UIBlur Effect StyleLight,UIBlur Effect StyleDark 가 있 고 UIBlur Effect StyleDark 는 비교적 어두 운 털 유리 효 과 를 직접 실현 할 수 있다 는 것 을 알 수 있 습 니 다.그럼 안 드 로 이 드 쪽 에 놓 으 면 어떻게 해 야 하나 요?
제 가 여기 서 사용 하 는 것 은'곡선 구국'의 전략 입 니 다.배경 색 이 어두 우 려 면 FrameLayout 구 조 를 사용 하고 그 중에서 비교적 어두 운 View 를 추가 하면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Fram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fitsSystemWindows="true"
    android:orientation="vertical">

    <ImageView
        android:id="@+id/imgBg"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adjustViewBounds="true"
        android:maxHeight="1500dp"
        android:maxWidth="1000dp"
        android:scaleType="centerCrop" />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90000000" />

    <RelativeLayout
        android:id="@+id/root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fitsSystemWindows="true"
        android:orientation="vertical">


        <ImageView
            android:id="@+id/imgUserHead"
            android:layout_width="100dp"
            android:layout_height="100dp"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layout_marginTop="80dp"
            android:scaleType="fitXY"
            android:src="@mipmap/ic_launcher" />

        <TextView
            android:id="@+id/textUserName"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below="@id/imgUserHead"
            android:layout_centerHorizontal="true"
            android:layout_marginTop="30dp"
            android:gravity="center_horizontal"
            android:text="  "
            android:textColor="#ffffff"
            android:textSize="24dp" />
            
    </RelativeLayout>
</FrameLayout>
위의 코드 에서 볼 수 있 듯 이 우 리 는 이러한 ImageView 를 추가 했다.

 <Image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90000000" />
이렇게 이렇게 하면 진정한 모방 을 실현 할 수 있다.
가장 실현 되 는 효과 도 는 다음 과 같다.

원본 주소:
https://github.com/zuiwuyuan/FastBlur_VoiceChat
여기까지 면 끝 이 야.
이상 은 안 드 로 이 드 가 위 챗 통화 배경 을 모방 한 고 스 퍼 지 효과 에 대한 상세 한 내용 입 니 다.안 드 로 이 드 고 스 퍼 지 효과 에 관 한 자 료 는 다른 관련 글 을 주목 하 세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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