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손전등 은 각 휴대 전화 와 버 전 을 호 환 합 니 다.
1.제 가 market 에 있 는 모든 손전등 앱 을 다 운 받 은 것 은 카메라 로 플래시 를 켜 는 방식 으로 이 루어 졌 습 니 다.그러나 대부분의 앱 은 카 메 라 를 켤 때 이상 처리 작업 을 하지 않 았 고 아무런 알림 도 없 었 습 니 다.만약 에 다른 프로그램 이 카 메 라 를 사용 할 때 돌아 오 거나 홈 을 클릭 한 후에 카 메 라 를 방출 하지 않 았 다 면이때 해당 손전등 앱 을 시작 하면 붕괴 되 거나 손전등 기능 이 효력 을 잃 게 되 는데 이런 사용자 체험 사용 자 는 받 아들 일 수 없습니다!
2.인터넷 에서 많은 Camera 가 플래시 를 켜 서 손전등 의 소스 코드 를 실현 하고 원 리 는 똑 같 습 니 다.물론 이런 코드 는 잘못 되 지 않 았 지만 존재 하 는 문제점 은 이런 소스 코드 가 일부 핸드폰 버 전에 서 해당 하 는 기능 을 실현 할 수 있다 는 것 입 니 다.다른 핸드폰 버 전에 서 는 역할 을 하지 않 습 니 다.CSDN 자원 의 대부분 손전등 Demo 에 도 이런 문제 가 존재 하고 호환성 이 좋 지 않 습 니 다!
제 가 실현 한 이 손전등 은 매우 간단 합 니 다.그 어떠한 UI 인터페이스 도 없고 앱 에 들 어가 면 바로 조명 을 합 니 다.실현 의 원 리 는 바로 2 시 입 니 다.
1.다른 손전등 앱 과 마찬가지 로 카메라 로 플래시 를 켜 고 조명 을 시작한다.
2.현재 화면의 백 라이트 를 가장 밝 은 상태 로 조절 하고,종료 시 복구 전 백 라이트 값
코드 와 레이아웃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MainActivity.java
package huahua.flashlight;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content.ContentResolver;
import android.content.pm.FeatureInfo;
import android.content.pm.PackageManager;
import android.hardware.Camera;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provider.Settings;
import android.provider.Settings.SettingNotFoundException;
import android.util.Log;
import android.view.SurfaceHolder;
import android.view.SurfaceView;
import android.view.Window;
import android.view.WindowManager;
import android.widget.Toast;
/**
*
* @author huahua
*/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implements SurfaceHolder.Callback{
private static final String TAG = "huahua";
/**
* APP
*/
int normal;
/**
* APP ,
*/
boolean AutoBrightnessOpen = false;
private Camera camera;
private SurfaceView surfaceView;
private SurfaceHolder surfaceHolder;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 title
this.requestWindowFeature(Window.FEATURE_NO_TITLE);
// Activity
getWindow().setFlags(WindowManager.LayoutParams.FLAG_FULLSCREEN,
WindowManager.LayoutParams.FLAG_FULLSCREEN);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surfaceView = (SurfaceView) this.findViewById(R.id.surfaceview);
surfaceHolder = surfaceView.getHolder();
surfaceHolder.addCallback(this);
surfaceHolder.setType(SurfaceHolder.SURFACE_TYPE_PUSH_BUFFERS);
if(isAutoBrightness(getContentResolver()))
{
AutoBrightnessOpen = true;
}
normal = Settings.System.getInt(getContentResolver(),
Settings.System.SCREEN_BRIGHTNESS, 255);
PackageManager pm= this.getPackageManager();
FeatureInfo[] features=pm.getSystemAvailableFeatures();
for(FeatureInfo f : features)
{
if(PackageManager.FEATURE_CAMERA_FLASH.equals(f.name)) //
{
Log.d("huahua"," ");
}
}
}
@Override
protected void onPaus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Pause();
Closeshoudian();
}
@Override
protected void onResume()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super.onResume();
Openshoudian();
}
/**
*
*
* @param aContext
* @return
*/
public boolean isAutoBrightness(ContentResolver aContentResolver) {
boolean automicBrightness = false;
try {
automicBrightness = Settings.System.getInt(aContentResolver,
Settings.System.SCREEN_BRIGHTNESS_MODE) == Settings.System.SCREEN_BRIGHTNESS_MODE_AUTOMATIC;
} catch (SettingNotFound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return automicBrightness;
}
/**
*
*
* @param activity
*/
public void stopAutoBrightness(Activity activity) {
Settings.System.putInt(activity.getContentResolver(),
Settings.System.SCREEN_BRIGHTNESS_MODE,
Settings.System.SCREEN_BRIGHTNESS_MODE_MANUAL);
}
/**
*
*
* @param activity
*/
public void setAutoBrightness(Activity activity) {
Settings.System.putInt(activity.getContentResolver(),
Settings.System.SCREEN_BRIGHTNESS_MODE,
Settings.System.SCREEN_BRIGHTNESS_MODE_AUTOMATIC);
}
/**
*
*/
public void Openshoudian()
{
// , Camera
try {
Log.d("huahua","camera ");
camera = Camera.open();
} catch (Exception e) {
Log.d("huahua","Camera ");
Toast.makeText(MainActivity.this, "Camera , ", Toast.LENGTH_SHORT).show();
}
if(camera != null)
{
//
camera.startPreview();
Camera.Parameters parameter = camera.getParameters();
parameter.setFlashMode(Camera.Parameters.FLASH_MODE_TORCH);
camera.setParameters(parameter);
Log.d("huahua"," ");
// ,
if(AutoBrightnessOpen)
{
stopAutoBrightness(MainActivity.this);
}
//
WindowManager.LayoutParams lp = getWindow().getAttributes();
lp.screenBrightness = Float.valueOf(255) * (1f / 255f);
getWindow().setAttributes(lp);
}
}
/**
*
*/
public void Closeshoudian()
{
if (camera != null)
{
//
Log.d("huahua", "closeCamera()");
camera.getParameters().setFlashMode(Camera.Parameters.FLASH_MODE_OFF);
camera.setParameters(camera.getParameters());
camera.stopPreview();
camera.release();
camera = null;
//
WindowManager.LayoutParams lp = getWindow().getAttributes();
lp.screenBrightness = Float.valueOf(normal) * (1f / 255f);
getWindow().setAttributes(lp);
// APP ,
if(AutoBrightnessOpen)
{
setAutoBrightness(MainActivity.this);
}
}
}
@Override
public void surfaceChanged(SurfaceHolder holder, int format, int width,
int height)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Override
public void surfaceCreated(SurfaceHolder holder) {
try {
if(camera != null)
{
camera.setPreviewDisplay(holder);
}
} catch (IO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Override
public void surfaceDestroyed(SurfaceHolder holder)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
}
activity_main.xmlactivity_main.xml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tools:context=".MainActivity" >
<SurfaceView
android:id="@+id/surfaceview"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FFFFFF"/>
</LinearLayout>
자,관심 있 는 친 구 는 원본 코드 를 다운로드 할 수 있 습 니 다.코드 에 상세 한 설명 이 추가 되 어 있 습 니 다.다운로드 후 디 버 깅 을 통 해 운행 이 정상 적 이지 않 은 것 을 발견 하면 피드백 과 함께 교류 할 수 있 습 니 다.
소스 코드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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