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드 롭 다운 리 셋 과 라운드 맵 슬라이딩 충돌 해결 방안

최근 개발 과정 에서 이러한 문제 가 발생 했 습 니 다.드 롭 다운 리 셋 구성 요소 에 라운드 맵 구성 요 소 를 포함 하고 있 습 니 다.좌우 로 미 끄 러 지 는 그림 이 있 을 때 드 롭 다운 리 셋 을 촉발 하기 쉽 습 니 다.아래 그림 과 같 습 니 다.

그림 에서 보 듯 이 빨간색 화살표 가 보 이 는 방향 으로 윤 방송 도 를 전환 하면 드 롭 다운 리 셋 이 발생 하기 쉽다.인터넷 에서 많은 방법 을 찾 아 보 았 지만 잘 해결 되 지 않 는 다 는 것 을 알 고 스스로 연구 해 보 았 다.
내 가 선택 한 제3자 컨트롤
1.드 롭 다운 새로 고침 은 chanven 의 CommonPullToRefresh(시스템 자체 의 Swipe Refresh Layout 도 마찬가지 일 것 입 니 다)를 사용 합 니 다.
2.윤 방 도 는 daimajia 의 AndroidImageSlider(ViewPager 로 도 마찬가지)를 사용한다.구체 적 인 화면 자체 뇌 보 하.
해결 방안
우리 가 해결 해 야 할 것 은 사실상 컨트롤 의 사건 차단 문제 이다.현재 의 상황 은 외부 컨트롤 이 비스듬히 미 끄 러 지 는 사건 을 차단 한 것 입 니 다.그러면 우 리 는 외부 컨트롤 이 이 사건 을 나 누 어 주기 만 하면 됩 니 다.[dispatchTouchEvent(MotionEvent ev)방법 에서 처리 합 니 다]그러면 문제 가 생 겼 습 니 다.비스듬 한 사건 을 어떻게 판단 합 니까?인터넷 에는 많은 방안 이 있 지만 완벽 하 지 는 않다.제 가 생각 나 는 게 있어 요.여러분 과 공유 하고 그림 을 먼저 보 세 요.

방안 분석
1.그림 1 중 x=y,임계 조건 으로 이때α딱 45°;
2.그림 2 중 x<y,α>45 도,이때 우 리 는 상하 이동 으로 판단 한다.
3.그림 3 중 x>y,α<45 도,이때 우 리 는 좌우 이동 으로 판단 한다.
그럼 우 리 는 tan(α)tan(45)과 의 관 계 는 좌우 인지 상하 이동 인지 판단 할 수 있다.우 리 는 PtrClassicFrameLayout 를 계승 하 는 종 류 를 썼 습 니 다.다음은 관건 적 인 코드 입 니 다.

public class SubPtrClassicFrameLayout extends PtrClassicFrameLayout {

  private float mDownX;
  private float mDownY;

  public SubPtrClassicFrameLayout(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

  public SubPtrClassicFrameLayout(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

  public SubPtrClassicFrameLayout(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

  @Override
  public boolean dispatchTouchEvent(MotionEvent ev) {
    switch (ev.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mDownX = ev.getX();
        mDownY = ev.getRawY();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float moveX = ev.getX();
        float moveY = ev.getRawY();
        float diffX = Math.abs(moveX - mDownX);
        float diffY = Math.abs(moveY - mDownY);
        boolean isHorizon = Math.tan(diffY / diffX) < Math.tan(45.0);
        if (isHorizon) {
          return dispatchTouchEventSupper(ev);
        }
        break;
    }
    return super.dispatchTouchEvent(ev);
  }

}

우 리 는 사실 매우 간단 하 다 는 것 을 알 수 있다.관건 은 현재 위치 가 초기 위치 에 비해 미 끄 러 지 는 방향 을 판단 하 는 것 이다.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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