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에서 Scratch로 스크롤하는 단계 설명서
5139 단어 Scratch
1. 무대 제작


스크롤 X, Y를 만들어서 무대 자체를 숨깁니다.
2. 무대의 클론 만들기

먼저X,Y=0을 원점으로 한다.
클론 위치 x, y 스플라인만 확인

이번에 두 번째 무대도 만들었다.
3. 클론 이동

클론 후 표시

항상 좌표를 (클론 위치 - 스크롤)로 설정

군더더기가 생기기 때문에 정의한 후 매개 변수 x, y에 계산 공식을 추가합니다
스크롤 허용

무대 옆과 실제 행동을 하는 유저로 나누고 싶기 때문에 유저의sprite에 프로그램을 써야 한다.

간단하게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스크롤 x 증가 또는 감소

위아래 이동도 스크롤 증가 또는 감소 y

기본 완성
무대가 끼는 곳을 조정하다
방법의 1 - 검은 테두리로 둘러싸서 숨기기(간단)

나는 이것이 가장 간단하다고 생각한다.
솔직히 아래에 소개된 프로젝트는 어렵기 때문에 특별히 다음 프로젝트를 소개하지 말고 KCC 아이들이 생각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액션 게임에서 땅을 향해 달려드는 제충법을 적극적으로 발표하는 아이를 보고 그렇게 생각했다.)
방법의 2 (난)

자세히 보면 오른쪽에 다음 무대가 나오기 때문에 숨겨야 한다.

이렇게 되면 무대는 화면 밖에 걸리지 않게 된다
그 외에 다른 프로젝트가 있을 줄은 몰랐는데... 최고의 프로젝트니까요.
다른 프로그램들은 아이들도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설명할 수도 있지만, 이는 Scratch의 성격이고 스스로 잘 설명하지 못했기 때문에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화면 밖 무대를 숨기는 프로그램 구조를 해설하다


클론 컴퓨팅의 X 좌표, 실제 X 좌표 변수를 복제해 무대의 프로그램을 리모델링해 알기 쉽게 만들었다.
이해하기 쉽게 한 무대만 만들기로 했다.

클론 처리 숨기기를 취소합니다.좌표를 빼지 않으면 고장이 납니다.

깃발을 먼저 누르면 이렇게 돼요.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누르면 값이 변하고 클론의 실제 X 좌표와 클론이 계산한 X 좌표의 값도 변합니다.

끊임없이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누르다.무대의 가장자리까지 밀어붙이다.

내가 쓴 무대는 600*400 사이즈로 여기서 멈췄다.변수로 볼 때 클론의 실제 X 좌표는 -527에 멈추고 클론이 계산한 X 좌표는 -560으로 증가한다.
클론이 계산한 X 좌표(클론 위치 x-스크롤 x)는 스크롤 x가 변하기만 하면 계속 변화하지만 클론의 X 좌표 범위가 제한되어 차이가 생길 수 있음을 구한다.따라서 두 값이 다르면 스테이지를 잘 숨기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두 값이 같은지 아닌지를 평가하고 있다.같다면 어디든지 다른 곳을 숨겨야 한다는 뜻이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KCC에서 Scratch로 스크롤하는 단계 설명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eba_eleven/items/e42f955a2e21adbc4ed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