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 - X (2. x) 게임 개발 시리즈 의 3] 최신 버 전 cocos2d - 2.0 - x - 2.0.2 자원 로드 전략 사용
2455 단어 Himicocos2dx2.0.2【Cocos2d-x】
에서 옮 겨 싣 기 [흑 미 GameDev 거리] 원본 링크: http://www.himigame.com/cocos2dx-v2-0/997.html
얼마 전에 cocos2dx 가 최신 버 전 cocos2d 를 업 데 이 트 했 습 니 다.2.0x2.0.2 또한 이 버 전부터 자원 로드 와 관리 에 대해 전략 을 바 꾸 었 습 니 다.
이전 로 딩 방식 은 cocos2d - iphone 과 같은 로 딩 자원 방식 을 사용 하여 그림 이름 에 - hd, - ipad, - ipad 방식 을 추가 합 니 다. 사용자 가 프로젝트 의 고 화질 망막 을 열 면 기본적으로 해당 하 는 자원 을 찾 을 수 있 습 니 다.근 데 코 코스 2d 에서2.0x2.0.2 버 전 을 시작 으로 자원 로드 정책 이 이 렇 지 않 습 니 다.
최신 자원 로드 정책 의 메커니즘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먼저 CCFileUtils 의 setResourceDirectory 가 설정 한 디 렉 터 리 에서 찾 습 니 다. 찾 지 못 하면 Resources/디 렉 터 리 에서 찾 습 니 다.
예 를 들 면:
1) 디 렉 터 리 설정:
CCFileUtils::sharedFileUtils()->setResourceDirectory("abc");
엘 프 를 만 들 때:
CCSprite * spr = CCSprite::create("himi.png");
Cocos2dx 는 먼저 리 소스/abc 디 렉 터 리 에서 'himi. png' 를 찾 습 니 다. 찾 지 못 하면 리 소스 디 렉 터 리 로 돌아 가 'himi. png' 를 찾 습 니 다.
따라서 우 리 는 일반적으로 AppDelegate. cpp 의 applicationDid FinishLauncheng 함수 에서 고 화질 망막 을 열 고 다음 과 같은 코드 를 추가 합 니 다. (프로젝트 소스 코드 3 14 HDTest)
TargetPlatform target = getTargetPlatform();//
if (target == kTargetIpad){// Ipad
if (pDirector->enableRetinaDisplay(true)){ //
CCFileUtils::sharedFileUtils()->setResourceDirectory("../ipadhd");
}else {
CCFileUtils::sharedFileUtils()->setResourceDirectory("../ipad");
}
}else if (target == kTargetIphone) {// iphone
if (pDirector->enableRetinaDisplay(true))
{
CCFileUtils::sharedFileUtils()->setResourceDirectory("../hd");
}
}
프로젝트 의 기본 디 렉 터 리 는 Resources 입 니 다. 여기 Himi 가 만 든 hd, ipadhd, ipad 폴 더 는 Resources 와 같은 등급 이기 때문에 디 렉 터 리 를 '../hd', '.../ipad', '.../ipadhd' 로 설정 합 니 다.
첨부:
장치 매개 변 수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kTargetWindows: 윈도 시스템
kTargetLinux: 링크 ux 시스템
kTargetMacOS: mac os 시스템
kTargetAndroid: 안 드 로 이 드 시스템
kTargetiPhone: iOS 시스템 - iphone & itouch
kTargetIpad: iOS 시스템 - IPad
kTargetBlackBerry: 블랙 베 리 시스템
Himi 프로젝트 디 렉 터 리 는 다음 그림 3.14.3 참조:
그림 3.14.3.1 프로젝트 디 렉 터 리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Cocos2dx+lua에서 Color 매개 변수의 구덩이cocos2x의 루아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색깔 정의가 있습니다. 오늘 Cocos2dx를 사용한 Label이 문제가 생겼는데 무시당하기 쉬울 것 같아요. Label의 enableShadow 함수를 사용하여 정의된...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