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 팀의 리더로서 생각해 온 것: 불안편

1931 단어 팀 개발경영
  • 전제편
  • 운영 단계 편
  • 개발 단계편

  • 상기 기사에서는 여러가지 생각해 온 것을 썼습니다만, 그렇게 말해도 인간 불안은 결코 끝나지 않는 것입니다.

    주의 기준 소화 공수가 목표보다 적었다…



    초조한 기분은 당연할지도 모르지만 참습니다. 진척을 강제해도 진척이 오르는 것은 결코 없습니다. 초조한 태도는 팀원에게는 보이지 않도록 유의합시다.

    구현 항목을 줄이거나 인원수를 투입할 수 있도록 협상하거나 리더가 취할 수 있는 행동은 아직도 있습니다. 움푹 들어가는 시간이 있으면 행동해야합니다.

    리팩토링이나 카이젠으로 제품이 손상되면 어떻게합시다.



    프로그램이므로 거동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사전에 잘 조사하면 좋고, 만일 트러브해도 그것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으므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만지고 있는 제품은 초상현상이 아닙니다.

    프로젝트가 길을 잃으면 어떻게합시다.



    고객은 우리와 같은 방향을 향하고 있습니다. 이해관계자와 논의합시다.

    요건을 충족하고 납기에 시간을 맞추는 우리와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에게는 이야기가 통합니다. 거기는 안심하고 좋다.

    오히려 이야기가 통하지 않는 것은, 우리의 업무와는 아무런 관계도 없는 사람이 많습니다.

    긴급 대응에 대비한다고 말하지만 해결할 수 없다면 어떻게합시다.



    앞서 언급했듯이 현상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습니다. 모 미남 대학 교수도 말합니다.

    이유를 알면 반드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신인을 교육하기 위해 그만두면 어떻게합시다.



    물론 상사가 파워하라 그만두고 버린다는 경우도 있겠지만, 신인이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여러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본인의 흥미가 다르다, 교육할 정도로 둘 수 있는 상황에 없는, 파워하라가 아니어도 상사가 미움받아 버렸다… … etc

    그렇지만 교육한 신인이 그만두어도 제대로 요인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만두는 신인씨와도 좋은 관계를 구축해 두어야 할 것입니다.

    개발이 화염되면 어떻게합시다.



    개발이 염화되기 전에 손을 쳐 가는 것이 리더의 일입니다.

    회원과 협력하여, 경우에 따라서는 회원으로부터 의견을 모아 문제를 클리어해 갑시다.

    마지막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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