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yMine에 Elixir Plugin을 도입해 보았습니다.

이 기사는 「fukuoka.ex x 자키 켄 Advent Calendar 2017 」17일째입니다.

어제는 @ 타케시 코구 씨의 "모듈을 파일에 써 봅니다 (전반)" 이었습니다.

소개



마지막으로 "Elixir에서 1천만 행의 JSON 데이터로 놀아 보았다 #2"이라는 기사를 썼습니다.

지금까지 Elixir를 작성할 때 Vim을 사용했습니다.
평소에는 Ruby를 자주 쓰고 있으며 RubyMine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Rails를 사용하거나 Phoenix를 사용한다면, 통일하는 것이 편해! 그러므로 Elixir Plugin을 RubyMine에 도입해 보았습니다.

운영 환경


  • macOS High Sierra 10.13.5
  • MacBook Pro Retina 13-inch Mid 2014
  • exenv 0.1.0
  • Elixir 1.6.4 (compiled with OTP 20)
  • RubyMine 2018.1.3

  • 도입 방법


  • Preferences -> Plugins 를 열고 Brows Repositories 를 선택합니다.
  • Elixir를 검색하여 설치하고 RubyMine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 SDK를 설정합니다.
  • Preferences -> Language & Frameworks를 선택합니다.
  • Elixir의 드롭 다운에서 SDKs를 선택하고 +를 눌러 Elixir의 PATH를 선택합니다.


  • 자신의 환경에서는 exenv를 사용하기 때문에,/Users/<UserName>/.exenv/versions/1.6.4를 선택했습니다.

    이것으로 이런 식으로 SDK 설정이 끝납니다.


    상당히 간단했습니다!

    ※Elixir SDKs의 설정을 하면 Internal Erlang SDKs 도 마음대로 설정되었습니다.
    ※2018년 7월 4일 현재로, Plugin은 v7.5.0 였습니다. 

    elixir facet sdk is not defined



    네, 이것에, 1시간 정도 빠졌습니다・・・.
    프로젝트를 열 때 위에 노란색 문자로 Worning으로 표시가 나옵니다만,
    SDK의 설정 제대로 한 얀···?

    드롭다운에 사로잡히는 별로, 간과하고 있었습니다···.
    SDK의 설정은 했습니다만, 이용하는 SDK를 선택하고 있지 않았군요.


    제대로 선택하면 이런 느낌이 듭니다.
    이제 Warning도 사라졌습니다.


    Color Scheme



    평상시 사용하고 있는, Darcula Scheme 그렇다면 이런 느낌이 됩니다.


    사이고에게



    이번에는 RubyMine에서 Elixir에 의한 개발을 수행하기위한 Plugin 도입에 관해 썼습니다.
    어쩔 수 없는 것에 빠지는 것은 트라이군요. . !
    SDK의 설정도 마쳤으므로, Run/Debug 기능등 앞으로 사용해 가고 싶습니다.

    Plugin의 도입에 관해서, intellij-elixir의 README를 참고로 했습니다.
    그럼 좋은 Elixir Life를!

    내일은 @zacky1972 씨에 의한 「ZEAM 개발 로그 v.0.3.0 Elixir 로부터 GPU 를 구동하는 벤치마크를 여러가지 업그레이드 해 보았다」입니다. 기대하세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