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Studio] Debug/Release 빌드에서 참조하는 dll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3657 단어 VisualStudio빌드C#소기
모쿠지
하고 싶은 일
VisualStudio2019에서 C# 앱의 프로젝트를 만들고, 그 앱이 무엇인가의 dll(.net의 dll)을 참조한다고 한다.
그때 Debug 빌드 때와 Release 빌드 때 참조하는 dll을 바꾸고 싶다.
※같은 솔루션내에 있는 dll의 프로젝트라면, 「프로젝트의 참조」로 하면, 사용하는 측의 빌드의 Configuration에 자동으로 맞추어 주지만, 외부의 스스로 만들지 않은 dll이라고 「어셈블리의 참조 '를 추가하게 되어, 그 때, Debug일 때, Release일 때, 라고 하는 설정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곤란했으므로, 조사한 것을 메모한다.
방법
VisualStudio의 프로젝트 파일(.csproj)을 직접 열고, 참조의 설정을 괴롭히는 것으로 실현한다.
구체적으로는 csproj의 참조 설정에 다음과 같이 씁니다.
<Reference Include="参照するライブラリの名前">
<HintPath Condition="'$(Configuration)|$(Platform)' == 'Debug|x64'">..\Library\Debug\参照するライブラリの名前.dll</HintPath>
<HintPath Condition="'$(Configuration)|$(Platform)' == 'Release|x64'">..\Library\Release\参照するライブラリの名前.dll</HintPath>
</Reference>
・
・
※위의 예의 패스는 적당.
절차
VisualStudio2019에서 C# 앱의 프로젝트를 만들고, 그 앱이 무엇인가의 dll(.net의 dll)을 참조한다고 한다.
그때 Debug 빌드 때와 Release 빌드 때 참조하는 dll을 바꾸고 싶다.
※같은 솔루션내에 있는 dll의 프로젝트라면, 「프로젝트의 참조」로 하면, 사용하는 측의 빌드의 Configuration에 자동으로 맞추어 주지만, 외부의 스스로 만들지 않은 dll이라고 「어셈블리의 참조 '를 추가하게 되어, 그 때, Debug일 때, Release일 때, 라고 하는 설정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곤란했으므로, 조사한 것을 메모한다.
방법
VisualStudio의 프로젝트 파일(.csproj)을 직접 열고, 참조의 설정을 괴롭히는 것으로 실현한다.
구체적으로는 csproj의 참조 설정에 다음과 같이 씁니다.
<Reference Include="参照するライブラリの名前">
<HintPath Condition="'$(Configuration)|$(Platform)' == 'Debug|x64'">..\Library\Debug\参照するライブラリの名前.dll</HintPath>
<HintPath Condition="'$(Configuration)|$(Platform)' == 'Release|x64'">..\Library\Release\参照するライブラリの名前.dll</HintPath>
</Reference>
・
・
※위의 예의 패스는 적당.
절차
<Reference Include="参照するライブラリの名前">
<HintPath Condition="'$(Configuration)|$(Platform)' == 'Debug|x64'">..\Library\Debug\参照するライブラリの名前.dll</HintPath>
<HintPath Condition="'$(Configuration)|$(Platform)' == 'Release|x64'">..\Library\Release\参照するライブラリの名前.dll</HintPath>
</Reference>
・
・
<ItemGroup>
<Reference Include="DllTestCs">
<HintPath>dll\Debug\DllTestCs.dll</HintPath>
</Reference>
・
・
이때, 참조에 추가한 직후에 csproj를 열면, 아직 dll의 참조 설정이 파일에 반영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으므로, 그 경우는 우선 한번 빌드해 둔다. (그때 csproj에 저장되는 것 같습니다)
<ItemGroup>
<Reference Include="DllTestCs">
<HintPath Condition="'$(Configuration)|$(Platform)' == 'Debug|AnyCPU'">dll\Debug\DllTestCs.dll</HintPath>
<HintPath Condition="'$(Configuration)|$(Platform)' == 'Release|AnyCPU'">dll\Release\DllTestCs.dll</HintPath>
</Reference>
・
・
이것으로 완료. 아래 그림과 같이 Debug와 Release의 Configuration을 선택했을 때 별도의 설정이 되어 있다.
※예에서는, 플랫폼의 지정(여기에서는
x64
)을 하고 있지만, 특히 지정하지 않아도 된다.아래와 같이 해 두면, 플랫폼을 무엇으로 해도, Debug와 Release에 의해 사용하는 것을 나눠준다.
<ItemGroup>
<Reference Include="DllTestCs">
<HintPath Condition="'$(Configuration)' == 'Debug'">dll\Debug\DllTestCs.dll</HintPath>
<HintPath Condition="'$(Configuration)' == 'Release'">dll\Release\DllTestCs.dll</HintPath>
</Reference>
・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VisualStudio] Debug/Release 빌드에서 참조하는 dll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era1707/items/208d658c06fe1ddd2396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