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2017】Boost 도입 방법 【슈퍼 쉬운 해설】

소개



이번에는 Visual Studio 2017에서 boost 도입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そろそろboostに手を出してみようかな라고 생각하는 분이나,Visual Studioでプログラミングしてるけどboostの入れ方がわからない라는 분을 향해 쓰고 있습니다.

이것을 보면 누구라도 boost가 도입할 수 있다! 해야

다운로드



⇒여기에서 boost〇〇.zip을 다운로드합니다.

Platformwindows를 선택합니다.Fileboost〇〇.zip을 선택합니다.

이 설명에서는 boost_1_68_0.zip를 사용합니다.

다운로드 후



다운로드한 boost〇〇.zipすべて展開(解凍) 합니다.
이번에는 배포 위치를 Cドライブ直下(Windows (C:))에 둡니다.



전개는 엄청 시간이 걸립니다.



배포가 끝나면 다음.

명령 프롬프트 시작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시작합니다.
1.左下にあるWindowsアイコンをクリック ⇒ 스크롤하여 W 행의 2.Windows システムツール3.コマンドプロンプトを右クリック4.その他5.管理者として実行를 누릅니다.許可しますか?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はい를 선택합니다.
전개에 시간이 너무 걸리고, 그 사이에 정중한 해설해 버렸다.


명령 프롬프트를 시작하면,
확장 된 폴더가있는 위치 (이 설명에서) C:\boost_1_68_0에 폴더가 있기 때문에

명령 프롬프트에서 cd C:\boost_1_68_0를 치십시오.
※다운로드한 boost의 버전에 따라 적절히 이름을 바꾸어 주세요.

명령 프롬프트 화면
C:\WINDOWS\system32>cd C:\boost_1_68_0
C:\boost_1_68_0>

그런 다음 bootstrap.bat를 치십시오. 빌드입니다.

명령 프롬프트 화면
C:\boost_1_68_0>bootstrap.bat
Building Boost.Build engine
Bootstrapping is done. To build, run:
    .\b2
To adjust configuration, edit 'project-config.jam'.
Further information:
    - Command line help:
    .\b2 --help
    - Getting started guide:
    http://boost.org/more/getting_started/windows.html

    - Boost.Build documentation:
    http://www.boost.org/build/doc/html/index.html
C:\boost_1_68_0>

마지막으로

x86
b2.exe toolset=msvc-14.1 link=static runtime-link=static,shared --build-dir=build/x86 address-model=32 -j5 install --includedir=C:\boost_1_68_0\include --libdir=C:\boost_1_68_0\stage\lib\x86

x64
b2.exe toolset=msvc-14.1 link=static runtime-link=static,shared --build-dir=build/x64 address-model=64 -j5 install --includedir=C:\boost_1_68_0\include --libdir=C:\boost_1_68_0\stage\lib\x64

이 두 줄을 명령 프롬프트에 친다.
※다운로드한 boost의 버전에 따라 적절히 이름을 바꾸어 주세요.
그러면 라이브러리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 작업은 상당히 시간이 걸립니다.

이것으로 명령 프롬프트의 역할은 끝입니다.

Visual Studio에서 설정



화면의 메뉴에서 プロジェクト(P)에서 〇〇のプロパティ를 누릅니다.

왼쪽 C/C++全般追加のインクルードディレクトリ에 다음을 추가합니다.
※다운로드한 boost의 버전에 따라 적절히 이름을 바꾸어 주세요.
C:\boost_1_68_0\include\boost-1_68

왼쪽 リンカー全般追加のライブラリディレクトリ에 다음 중 하나를 추가합니다.
※다운로드한 boost의 버전에 따라 적절히 이름을 바꾸어 주세요.

x86의 경우
C:\boost_1_68_0\stage\lib\x86

x64의 경우
C:\boost_1_68_0\stage\lib\x64

이번에는 콘솔 프로젝트로 사용하기 때문에,
왼쪽 リンカーシステムサブシステム
コンソール (/SUBSYSTEM:CONSOLE)

합시다.

boost를 사용할 수 있는지 테스트 1



boost 버전을 확인해 봅시다.

Source.cpp
#include <iostream>
#include <boost/version.hpp>

int main() {
    std::cout << "boostバージョン:" << BOOST_VERSION << std::endl;
    std::cout << "boostライブラリバージョン:" << BOOST_LIB_VERSION << std::endl;
    return 0;
}

출력 결과
boostバージョン:106800
boostライブラリバージョン:1_68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 참고로 이것은 라이브러리 파일을 넣지 않아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boost를 사용할 수 있는지 테스트 2



이번에는 놀이 정도로 boost.asio를 사용해 봅시다.
boost.asio는 C++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다고하는 기능입니다 (대 거짓말)

Source.hpp
#include <iostream>
#include <boost/asio.hpp>

namespace asio = boost::asio;
using asio::ip::tcp;

int main()
{
    //宣言
    asio::io_service io_service;
    tcp::socket socket(io_service);
    boost::system::error_code error;

    //接続
    socket.connect(tcp::endpoint(asio::ip::address::from_string("192.168.0.1"), 31400), error);

    //エラーかどうかチェック
    if (error) std::cout << "未接続: " << error.message() << std::endl;
    else std::cout << "接続済み" << std::endl;
}

출력 결과
未接続: 対象のコンピューターによって拒否されたため、接続できませんでした。

실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Boost 도입 방법이었습니다.

소스 코드 라이센스



These codes are licensed under CC0.
소스 코드는 자유롭게 사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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