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2018.1의 ShaderGraph 사용 방법

셰더 초보자가 고심하는 이야기다.
저는 초보자입니다.
처음부터 쉐더그래프에게 손을 댔어요. "쉐더에 쓰는 게 귀찮지 않나요?"
Shader를 배운 지 3일밖에 안 된 것 같아요.
바로 초보자이기 때문에 정확한 시각으로 섬세한 기사를 쓰고 싶습니다.

ShaderGraph를 사용하기 위해서.


ShaderGrap만 넣어도 안 돼요!
쉐더가 대응 파이프가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ShaderGraph을 사용하기 위한 것 같아요.
Window → PackageManager
  • Shadergraph
  • Render-pipelines.core
  • Render-pipelines.lightweight
  • 세 개가 필요합니다.
    ShaderGraph만 넣어도 ShaderGraph를 편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핑크에만 표시됩니다.
    코어와 경량 파이프라인 설정을 설치하지 않으면 그릴 수 없을 것 같습니다.
    3개를 가져오면 파이프가 변경됩니다.
    LWRP용 설정 파일을 먼저 작성합니다.
    Project 창→Create→Rendering→Lightweight Piperline Asseet

    생성된 파일을 프로젝트에 인용합니다.
    Edit → Project Settings → Graphics

    Scriptable Render Pipeline Settings 프로젝트에 방금 제작한 Lightweight Pipeline Asseet을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ShaderGraph와 경량 파이프라인을 설정할 수 있다.

    대상이 분홍색으로 변하다


    기존 프로젝트를 사용하는 경우
    파이프라인에 해당하는 Shader(소재)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쪽 검사해.

    ShaderGraph용 Shader를 빨리 만들어 주세요!


    파이프라인 설정이 완료된 경우 ShaderGraph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요.
    프로젝트 창→Create→Shader→3 선택

    일반적인 3D 객체는 PRB Graph(물리적 렌더링 기반)이라고 생각합니다.
    조명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면 언리트 그래프겠죠.
    작법에 관해서는 여기에서 언급하지 않는다.
    하지만 편집할 때는 주의해야 한다.
    버그가 있는 것 같아요.

    그 속성 패널이 사라졌어요 (ShaderGraph Version 1.1.4-Preview)


    ShaderGraph 창만 살짝 움직이면 돼요.
    Editor 내에서 속성 패널이 사라집니다.
    장애가 발생한 환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Unity 2018.1.0f2
    ShaderGraph Version 1.1.4-Preview
    단도직입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요.
    Shadergraph 버전을 1.1.6으로 업데이트하면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괜찮을 것 같아요.
    일시적인 응급처치도 있었고 처음에는 이쪽에서 처리했어요.(초기 공유)
    [Unity 2018] ShaderGraph의 속성 패널이 사라졌어요!?당시의 대책
    https://qiita.com/r-ngtm/items/02a1a1b3a4801c48d065
    일시적인 처리일 뿐, 창을 다시 시작하고 사라져, 위축...
    버전 업그레이드로 수정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지금까지 고마워요, 유닛 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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