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한 번에 여러 UI 활성/비활성 전환
여러 UI의 활성/비활성을 동시에 전환하려는 경우
그럴 때가 있지?지금 내가 그거야.
.NET라면 패널 제어 등을 통해
유니티에서도 같은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아무튼, 아무 생각도 안 해.
나는 아버지 Canvas를 원래대로 유지하려고 한다.
Canvas.cspublic Canvas UICanvas;
void Start(){
this.UICanvas.enabled = false;
}
결국 여기야.
아이고, 사라졌어.
Canvas의 enabled에 관해서는 참고 자료를 보십시오
유효할 때 업데이트하고, 유효하지 않을 때 업데이트하지 않습니다.
됐어.
표시/숨겨진 전환인 것 같습니다.
예, Canvas는 UnityEngine입니다.UI 이름 공간 아니죠?
Hierarchy로 작업할 때 UI 메뉴에서 선택 가능
유니티 엔진이 틀림없어.UI 이름 공간인 줄 알았어요.
너는 Behaviour를 물려받았다.배울 게 있네.
CanvasGroup 사용
그럼 어떡하지?
Canvas Group이라는 구성 요소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장 캔버스까지 쫓아가봐.
alpha
그룹의 α 설정
blocksRaycasts
이 그룹의 광선 투사 차단(충돌 허용)
ignoreParentGroups
그룹은 상위 그룹을 무시해야 합니까?
interactable
그룹은 호환됩니다(그룹 아래의 요소를 허용합니다).
※ 참조
Interactable을 비활성화합니다.
여보세요!
Canvas 내의 UI, 모두 비활성 상태!
이것은 매우 편리하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한 번에 여러 UI 활성/비활성 전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44511173/items/0c94512c8bdf0a8e932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public Canvas UICanvas;
void Start(){
this.UICanvas.enabled = false;
}
그럼 어떡하지?
Canvas Group이라는 구성 요소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장 캔버스까지 쫓아가봐.
alpha
그룹의 α 설정
blocksRaycasts
이 그룹의 광선 투사 차단(충돌 허용)
ignoreParentGroups
그룹은 상위 그룹을 무시해야 합니까?
interactable
그룹은 호환됩니다(그룹 아래의 요소를 허용합니다).
※ 참조
Interactable을 비활성화합니다.
여보세요!
Canvas 내의 UI, 모두 비활성 상태!
이것은 매우 편리하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한 번에 여러 UI 활성/비활성 전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s44511173/items/0c94512c8bdf0a8e932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