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초기 설정, 자습서. HMD(Oculus rift cv1)를 위한 구성

4334 단어 OculusRiftCV1Unity
이 기사는 Unity 5입니다.5.2 윈도우즈 10을 사용합니다.
Unity에서 HMD(Oculus rift cv1)에 표시되는 설정을 설명하는 간단한 자습서를 다운로드합니다.

Unity 다운로드, 설치


다운로드


  https://store.unity.com/ja/download?ref=update
여기서 다운로드하세요.

설치하다.


특별히 망설이는 항목은 없고 넥스트만 있으면 된다.
설치참고자료↓
  http://programming-study.com/technology/unity-install/

Unity 시작


1. new에서 새 프로젝트 만들기

2. 프로젝트 이름 및 저장 위치 지정, Create 프로젝트

3. Unity의 부팅을 확인합니다.

※ 유니티 버전에 따라 동일한 시동 화면이 아닐 수 있습니다.

Unity 화면의 견해


유닛 화면에 뭐가 있는지 확인해.

화면 중 하나



① Scene 패널
중앙에 보이는 화면(태양 또는 카메라의 화면)
현재 장면의 3D 공간을 시각적으로 구성합니다.
② Hierarchy 패널
현재 장면의 모든 객체를 트리에 표시
Main camera와 Directional Light
③ Project 패널
SDK 가져오기 또는 중간에 SDK 등을 생성하여 이 프로젝트에서 재사용 가능한 리소스의 위치를 표시합니다.
④ Inspector 패널
현재 선택한 객체 속성의 위치를 표시합니다.

화면2


그러면 Scene 패널 위에 있는 게임 태그를 클릭하십시오.

⑤ 게임 보기
게임 카메라가 실제로 보는 경치(카메라에서 본 장면)
⑥ Console 탭
코드 스크립트, 오류, 경고 등의 정보를 표시합니다.
⑥ 메인 메뉴 모음
Play 모드의 삼각형 아이콘 버튼 등을 시작하여 작성된 항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습서


여기서부터 레슨입니다.
객체 추가를 계속합니다.
그러면 Scene 탭을 클릭하여 Scene 패널을 표시합니다.

평면 추가하기


지평면 객체를 추가합니다.
[Create] 메뉴를 클릭합니다.
[3D Object] → [Plane] 선택

기본 흰색 평면은 Scene 패널에 표시됩니다.
Inspector 패널을 보면 Position(0, 0, 0), Rotation(0, 0, 0), Sciele(1, 1)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과 숫자가 맞지 않으면 입력하고 대조해 주십시오.)

이름 바꾸기


평면 객체의 이름을 바꿉니다.
Hierrarchy 패널의 Plane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Rename을 선택하여 GroundPlane을 입력합니다.
이름이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입방체 추가


입방체 객체를 추가합니다.
바닥을 추가할 때와 같다.
Hierrarchy 패널에서 [Create] → [3D Object] → [Cube]로 이동합니다.
 
이러다 입방체가 지평면에 묻히니까 포지션을 바꾸자.
Inspector 패널의 Position을 (0, 0.5, 0)로 변경합니다.
로테이션도 (0,35,0)으로 바꿔서 연습하자.

프로젝트 저장


객체를 추가한 후 항목을 저장합니다.
기본 메뉴의 [File] → [save Project]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Scene도 저장됩니다.
[File]→[save Scene]을 선택하면 파일 이름이 표시됩니다.
파일 이름은 무엇이든 좋습니다. 여기는 VR tutorial입니다.
이렇게 하면 장면도 보존할 수 있다.
 
이상 강좌는 끝났습니다.
객체를 자유롭게 추가 또는 이동합니다.

Oculus Rift를 위한 구축


Unity 표준은 Oculus Rift를 지원하므로 어려운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 메인 메뉴의 [File] → [Build Setting...]선택하십시오.
 
2. [Add Open Scens]를 선택합니다.
   VR_나는 tutorial이 Scens In Build에 추가되었다고 생각한다.
3. 다음, [Player Setting...]탭
Inspector 패널의 위치에 [Player Setting]이 표시됩니다.

   
4. [Virtual Riality Supported]를 확인하십시오.
5. 마지막으로 [Build Setting]의 [Build]를 클릭하고 파일 이름(VR tutorial)을 입력합니다.
6. 마지막으로 메인 메뉴 표시줄의 삼각 재생 버튼을 누르면 Oculus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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