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step로 간단한 화면 천이를 구현한다 ~SceneManager.LoadSceneAsync()~
화면 전이 구현
【step1】장면을 준비한다
전환 할 화면의 장면을 준비합니다.
이번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 천이를 상정하기 위해 준비하는 장면은 3개.
StartScene
↓
GameScene
↓
ClearScene
【step2】스크립트를 준비하고 첨부한다
전이시킬 횟수분의 스크립트를 준비한다.
이번 천이시키는 횟수는 이하의 2회이기 때문에, 준비하는 스크립트는 2개.
StartScene → GameScene
GameScene → ClearScene
천이원이 되는 StartScene
, GameScene
의 스크립트를 준비한다.
StartSceneDirector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tartSceneDirector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SceneManager.LoadSceneAsync("GameScene");
}
}
}
GameSceneDirector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GameSceneDirector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SceneManager.LoadSceneAsync("ClearScene");
}
}
}
【해설】
·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 화면 천이의 실장에 필요하므로 추기합니다.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이번은 마우스의 왼쪽 클릭 누름으로 반응하도록(듯이) 설정합니다.
· SceneManager.LoadSceneAsync("遷移させるシーン名");
⇒이 코드가 실행되면 화면 천이합니다.
스크립트를 연결합니다.
각 장면의 Hierarchy 창에서 빈 GameObject를 만들고 스크립트를 연결합니다.
※빈 GameObject를 작성하는 단축키:CTRL/CMD+SHIFT+N
StartScene
GameScene
【step3】 Build Setting의 Scenes In Build에 사용할 장면 추가
Project 창에서 사용할 장면을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
※처음에 표시시키고 싶은 화면이 최상이 되도록 늘어놓는다
완성! (실행 이미지)
빌드하고 실행한다.
※마우스의 왼쪽 클릭으로 화면 천이
StartScene
↓
GameScene
↓
ClearScene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3step로 간단한 화면 천이를 구현한다 ~SceneManager.LoadSceneAsync()~),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GG/items/75718439e8d42721288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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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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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tScene
↓
GameScene
↓
ClearScene
StartScene → GameScene
GameScene → ClearSce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StartSceneDirector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SceneManager.LoadSceneAsync("GameScene");
}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class GameSceneDirector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SceneManager.LoadSceneAsync("ClearScene");
}
}
}
빌드하고 실행한다.
※마우스의 왼쪽 클릭으로 화면 천이
StartScene
↓
GameScene
↓
ClearScene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3step로 간단한 화면 천이를 구현한다 ~SceneManager.LoadSceneAsync()~),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GG/items/75718439e8d42721288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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