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IELements 사용 방법(Unity 2019 새로운 기능)
입문
안녕하십니까, 저는 한가로운 엔지니어입니다.
인터넷 블로그, 가능하다면 보십시오.
이번에는 Unity 2019의 새로운 기능인 UIELements의 사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꼭 저랑 사귀세요.
UIELEMents란 무엇입니까?
기존 편집기 확장 시스템의 ImGui를 대체하는 새로운 GUI 시스템이 될 것입니다.또한 앞으로 실행될 UI(uGUI)도 UIELements로 대체됩니다.
개발자가 UI 레이아웃과 스타일 설정을 신속하게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새로운 보존 모드 GUI 시스템입니다.
새 GUI 시스템은 Unity UI를 만들고 최적화하기 위해 웹 CSS, jQuery, HTML DOM 및 Events 시스템에서 개념을 빌려 사용합니다.
또한 스타일시트와 동적/컨텍스트 이벤트 처리 등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여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성능과 확장성 측면에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전통적인 전면적인 C#API가 있어 개발자가 UI를 구축, 수정,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익숙한 C#API, 이벤트 시스템, CSS 및 XML 가져오기 형식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UI Elements는 편집기 UI를 확장하고 만드는 데 사용되는 IMGUI를 대체하고 실행 중인 UI를 만드는 데 uGUI를 대체합니다.
https://blogs.unity3d.com/jp/2019/04/16/introducing-unity-2019-1/#uielements
뭐 공부 해요?
이렇게 하면 편집기를 바람으로 확장할 수 있다.(지금)
이런 일은 uGUI가 앞으로 UIELements에서 할 수 있을 것이다.(미래)
UIELements는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참조Unity: UIELements 사용 방법(Unity 2019 새로운 기능).
사용 방법
새 창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편집기 폴더를 먼저 만드십시오.
그런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편집기 창 만들기 > 를 선택합니다.
UIELements의 창 제작 마법사가 표시되므로 이번에는 TestWindows 를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Open file ~ 을 열고 Confirm 단추를 선택합니다.
축하합니다.
새 창이 생성되었습니다!!
만들기 마법사의 도움으로 다음 세 개의 파일이 만들어졌습니다.
창을 닫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면 메뉴에서 창 > UIELements > TestWindows를 선택하여 다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 확인해 봐.
참조Unity: UIELements 사용 방법(Unity 2019 새로운 기능).
단일 스크립트에서 UIELements 사용
마지막으로 예시입니다. 저는 단독 스크립트에서 UIELements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상기 견본의 C#소스 코드는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는데, 내용은 AAA 스크립트에 UIELements를 응용한 느낌이다.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using UnityEditor.UIElements;
[CustomEditor(typeof(AAA))]
public class TestWindows : Editor
{
public override VisualElement CreateInspectorGUI()
{
var root = new VisualElement();
// VisualElements objects can contain other VisualElement following a tree hierarchy.
VisualElement label = new Label("Hello World! From C#");
root.Add(label);
// Import UXML
var visualTree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VisualTreeAsset>("Assets/Editor/TestWindows.uxml");
VisualElement labelFromUXML = visualTree.CloneTree();
root.Add(labelFromUXML);
// A stylesheet can be added to a VisualElement.
// The style will be applied to the VisualElement and all of its children.
var styleSheet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StyleSheet>("Assets/Editor/TestWindows.uss");
VisualElement labelWithStyle = new Label("Hello World! With Style");
labelWithStyle.styleSheets.Add(styleSheet);
root.Add(labelWithStyle);
return root;
}
}
아주 간단하게 AAA 스크립트에 UIELements를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풍부한 텍스트 단추를 설정하고 이미지를 표시하는 등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다.
이전에 쓴 보도에서 나는 검사기에 이미지 표시 를 표시하는 일을 했다.
UIELements 버전이라면 더 간단하게 기술할 수 있을 것 같고, 시간이 된다면 한번 해보고 싶어요!
관심점
표현력 높음(비싼) UI 범람, UI 통일감 상실?내 생각엔
끝날 때
가능하다면 블로그'웹 페이지 정보에도 많은 기록이 있으니 꼭 참조하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UIELements 사용 방법(Unity 2019 새로운 기능)),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ingyo222/items/9bdfa986cb2100c4ef9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기존 편집기 확장 시스템의 ImGui를 대체하는 새로운 GUI 시스템이 될 것입니다.또한 앞으로 실행될 UI(uGUI)도 UIELements로 대체됩니다.
개발자가 UI 레이아웃과 스타일 설정을 신속하게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새로운 보존 모드 GUI 시스템입니다.
새 GUI 시스템은 Unity UI를 만들고 최적화하기 위해 웹 CSS, jQuery, HTML DOM 및 Events 시스템에서 개념을 빌려 사용합니다.
또한 스타일시트와 동적/컨텍스트 이벤트 처리 등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여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성능과 확장성 측면에서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에 전통적인 전면적인 C#API가 있어 개발자가 UI를 구축, 수정,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익숙한 C#API, 이벤트 시스템, CSS 및 XML 가져오기 형식을 사용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UI Elements는 편집기 UI를 확장하고 만드는 데 사용되는 IMGUI를 대체하고 실행 중인 UI를 만드는 데 uGUI를 대체합니다.
https://blogs.unity3d.com/jp/2019/04/16/introducing-unity-2019-1/#uielements
뭐 공부 해요?
이렇게 하면 편집기를 바람으로 확장할 수 있다.(지금)
이런 일은 uGUI가 앞으로 UIELements에서 할 수 있을 것이다.(미래)
UIELements는 어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참조Unity: UIELements 사용 방법(Unity 2019 새로운 기능).
사용 방법
새 창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편집기 폴더를 먼저 만드십시오.
그런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편집기 창 만들기 > 를 선택합니다.
UIELements의 창 제작 마법사가 표시되므로 이번에는 TestWindows 를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Open file ~ 을 열고 Confirm 단추를 선택합니다.
축하합니다.
새 창이 생성되었습니다!!
만들기 마법사의 도움으로 다음 세 개의 파일이 만들어졌습니다.
창을 닫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면 메뉴에서 창 > UIELements > TestWindows를 선택하여 다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 확인해 봐.
참조Unity: UIELements 사용 방법(Unity 2019 새로운 기능).
단일 스크립트에서 UIELements 사용
마지막으로 예시입니다. 저는 단독 스크립트에서 UIELements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상기 견본의 C#소스 코드는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는데, 내용은 AAA 스크립트에 UIELements를 응용한 느낌이다.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using UnityEditor.UIElements;
[CustomEditor(typeof(AAA))]
public class TestWindows : Editor
{
public override VisualElement CreateInspectorGUI()
{
var root = new VisualElement();
// VisualElements objects can contain other VisualElement following a tree hierarchy.
VisualElement label = new Label("Hello World! From C#");
root.Add(label);
// Import UXML
var visualTree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VisualTreeAsset>("Assets/Editor/TestWindows.uxml");
VisualElement labelFromUXML = visualTree.CloneTree();
root.Add(labelFromUXML);
// A stylesheet can be added to a VisualElement.
// The style will be applied to the VisualElement and all of its children.
var styleSheet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StyleSheet>("Assets/Editor/TestWindows.uss");
VisualElement labelWithStyle = new Label("Hello World! With Style");
labelWithStyle.styleSheets.Add(styleSheet);
root.Add(labelWithStyle);
return root;
}
}
아주 간단하게 AAA 스크립트에 UIELements를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풍부한 텍스트 단추를 설정하고 이미지를 표시하는 등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다.
이전에 쓴 보도에서 나는 검사기에 이미지 표시 를 표시하는 일을 했다.
UIELements 버전이라면 더 간단하게 기술할 수 있을 것 같고, 시간이 된다면 한번 해보고 싶어요!
관심점
표현력 높음(비싼) UI 범람, UI 통일감 상실?내 생각엔
끝날 때
가능하다면 블로그'웹 페이지 정보에도 많은 기록이 있으니 꼭 참조하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UIELements 사용 방법(Unity 2019 새로운 기능)),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ingyo222/items/9bdfa986cb2100c4ef9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새 창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편집기 폴더를 먼저 만드십시오.
그런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편집기 창 만들기 > 를 선택합니다.
UIELements의 창 제작 마법사가 표시되므로 이번에는 TestWindows 를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Open file ~ 을 열고 Confirm 단추를 선택합니다.
축하합니다.
새 창이 생성되었습니다!!
만들기 마법사의 도움으로 다음 세 개의 파일이 만들어졌습니다.
창을 닫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면 메뉴에서 창 > UIELements > TestWindows를 선택하여 다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 확인해 봐.
참조Unity: UIELements 사용 방법(Unity 2019 새로운 기능).
단일 스크립트에서 UIELements 사용
마지막으로 예시입니다. 저는 단독 스크립트에서 UIELements를 사용하고 싶습니다.
상기 견본의 C#소스 코드는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는데, 내용은 AAA 스크립트에 UIELements를 응용한 느낌이다.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using UnityEditor.UIElements;
[CustomEditor(typeof(AAA))]
public class TestWindows : Editor
{
public override VisualElement CreateInspectorGUI()
{
var root = new VisualElement();
// VisualElements objects can contain other VisualElement following a tree hierarchy.
VisualElement label = new Label("Hello World! From C#");
root.Add(label);
// Import UXML
var visualTree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VisualTreeAsset>("Assets/Editor/TestWindows.uxml");
VisualElement labelFromUXML = visualTree.CloneTree();
root.Add(labelFromUXML);
// A stylesheet can be added to a VisualElement.
// The style will be applied to the VisualElement and all of its children.
var styleSheet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StyleSheet>("Assets/Editor/TestWindows.uss");
VisualElement labelWithStyle = new Label("Hello World! With Style");
labelWithStyle.styleSheets.Add(styleSheet);
root.Add(labelWithStyle);
return root;
}
}
아주 간단하게 AAA 스크립트에 UIELements를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풍부한 텍스트 단추를 설정하고 이미지를 표시하는 등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다.
이전에 쓴 보도에서 나는 검사기에 이미지 표시 를 표시하는 일을 했다.
UIELements 버전이라면 더 간단하게 기술할 수 있을 것 같고, 시간이 된다면 한번 해보고 싶어요!
관심점
표현력 높음(비싼) UI 범람, UI 통일감 상실?내 생각엔
끝날 때
가능하다면 블로그'웹 페이지 정보에도 많은 기록이 있으니 꼭 참조하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UIELements 사용 방법(Unity 2019 새로운 기능)),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ingyo222/items/9bdfa986cb2100c4ef9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using UnityEditor;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Elements;
using UnityEditor.UIElements;
[CustomEditor(typeof(AAA))]
public class TestWindows : Editor
{
public override VisualElement CreateInspectorGUI()
{
var root = new VisualElement();
// VisualElements objects can contain other VisualElement following a tree hierarchy.
VisualElement label = new Label("Hello World! From C#");
root.Add(label);
// Import UXML
var visualTree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VisualTreeAsset>("Assets/Editor/TestWindows.uxml");
VisualElement labelFromUXML = visualTree.CloneTree();
root.Add(labelFromUXML);
// A stylesheet can be added to a VisualElement.
// The style will be applied to the VisualElement and all of its children.
var styleSheet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StyleSheet>("Assets/Editor/TestWindows.uss");
VisualElement labelWithStyle = new Label("Hello World! With Style");
labelWithStyle.styleSheets.Add(styleSheet);
root.Add(labelWithStyle);
return root;
}
}
표현력 높음(비싼) UI 범람, UI 통일감 상실?내 생각엔
끝날 때
가능하다면 블로그'웹 페이지 정보에도 많은 기록이 있으니 꼭 참조하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UIELements 사용 방법(Unity 2019 새로운 기능)),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ingyo222/items/9bdfa986cb2100c4ef9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UIELements 사용 방법(Unity 2019 새로운 기능)),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ingyo222/items/9bdfa986cb2100c4ef9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