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초보자 도전 편집기 확장그 1

3053 단어 Unity확장 편집

편집기 초보자의 비망록 확장


첫 번째 편집기 확장이라서 모르는 게 많아요.
나는 기본적인 일부터 필기하고 싶다.
좋은 사이트가 있으면 알려주세요.

개요


1: Window 제작 및 태그 표시

절차.


Editor 폴더 생성
먼저 Unity에서 편집기 확장의 결정으로 Editor 폴더를 만듭니다.
Projectfile/Asset/Editor, 여기서 MyEditor Window를 만듭니다.제작 cs.
(Editor 폴더의 위치가 Asset 아래에 있으면 어디든지 가능)
Editorwindow 상속
Unity Editor는 독립형 Window를 만들 때 사용됩니다.Editor Window 상속
필요한 GUI를 구성합니다.

소스 코드


MyEditorWindow.cs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エディタ拡張関連は使用する
using System.Collections;

//独自のウインドウの作成
public class MyEditorWindow : EditorWindow {

    //メニューのWindowにEditorExの項目を追加
    [MenuItem("Window/MyEditor")]

    //staticにするのを忘れずに!
    static void open(){

        //MyEditorを選択するとopen()が呼ばれる
        EditorWindow.GetWindow<MyEditorWindow> ("MyEditor");

    }

    //Windowのクライアント領域のGUI処理
    void OnGUI(){

        //ラベル表示
        EditorGUILayout.LabelField( "Hello World!!" );

    }
}

확인


마지막으로 메뉴의 Window에서 MyEditor를 선택하여 디스플레이를 확인합니다.


오~ 자기가 만든 Window에 Hello World!!시도!
이렇게 해서 편집기가 확장되는 첫걸음이 내디뎠다.웃다 웃다
앞으로도 조금씩 배워서 내 생각대로 확장했으면 좋겠다.

참고 자료


매우 쉽게 설명하다.
keshi 소프트웨어 [편집기 확장 철저한 해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