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4, Unity5] theeta 등에서 찍은 글로벌 이미지를 Skybox로 지정하는 방법

1771 단어 unity5Unity
최근에는 온종일 공 이미지를 스카이박스로 설정하는 방법이 알려졌는데, 유닛4(6)와 유닛5는 방법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필기를 해야 한다.

Unity 4의 경우


① 가져온 온종일 공 이미지의 [Texture Type]를 [Reflection]으로 변경하고 [맵핑]을 [Cylindrical]로 변경한 후 [Apply]를 누릅니다.

② 새로운 소재를 만들어 [Shader]를 [RenderFX] -> [Skybox Cubed]로 변경하고 큐브맵에 아까 전천구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③ 메뉴의 [Edit]에서 [Render Setting]을 열고 색인기의 [Skybox Material]에서 방금 만든 재료를 설정합니다.

끝.

Unity 5의 경우


① 가져온 온종일 공 이미지의 [Texture Type]를 [CubeMap]로, [맵핑]을 [Latitude-Longitude Layout(Cylindrical)]로 변경한 후 [Apply]를 누릅니다.

② 새로운 소재를 만들어 [shader]를 [스카이박스]->[큐브맵]으로 변경하고 큐브맵에 아까 전천구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③ 메뉴의'윈도'에서 [Lighting]를 열고 [Lighting] 창->[Scene]->[Environment Lighting]->[Skybox]에서 방금 제작한 소재를 설정합니다.

끝.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