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 Maker Auto Tile Impoter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개시하다


게임 제작에 RPG 단원의 지도 칩 소재를 사용했고 Unity 2017.3의 Tilemap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Unity의 Tilemap 중 2d-extras의 Terrain Tile만 쿨한 자동 기와에 해당한다. 물론 쿨한 자동 기와의 규격과는 전혀 호환되지 않는다.
어떻게 된 일인지 머리를 감싸안고 에셋 스토어를 둘러보니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팔고 있는 좋은 자산이 있었다.
어렵게 찾았는데 그렇게 비싸지도 않으니까 사 먹어 봐.

면책 따위


이 기사는 이 자산의 일본어 기사를 조금만 찾아보면 볼 수가 없어요. 얻기 어려운 기회니까 제가 쓸게요.
소개한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자산을 사용할 때 이 글은 참고로만 쓰이므로 실제 직접 구매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환경 등


이 글의 환경은 다음과 같다.
  • Windows 7 SP1 64bit
  • Unity 2017.3.1f
  • RPG Maker Auto Tile Impoter 1.6.1
  • RPG Maker Auto Tile Impoter는


  • 편집기 자산 확장
  • 편집 시 가격은\$4(Unity Plus/Unity Pro는\$3.20)
  • 자동 기와 조각 소재 사용
  • "RPG 쿨XP"사양의 소재
  • "RPG 쿨 VX·MV"규격의 소재
  • "WOLF RPG 편집"사양의 소재
  • 바다, 연못, 폭포 등 애니메이션도 지원
  • 주의점


    RPG 단원 VX·뮤직비디오에 사용된 소재에 대해 이 자산을 변환할 수 있는 것은 A조의 자동 타일뿐이며 B, C, D, E조는 대응하지 않는다

    사용법


    우선 이 자산을 Asset Store에서 구입하여 프로젝트로 가져오십시오.
    자산의 구매, 프로젝트의 도입 방법과 상세한 내용을 스스로 조사하세요.

    ipper 열기


    자산 도입에 성공하면 Unity 메뉴 모음에 Tools 메뉴가 추가됩니다.
    그 Tools 메뉴에서 RPGM Importer → 가져올 타일의 종류를 선택하십시오.

    자동 기와 조각 소재 장착


    열린 Importer 창에서 Load Image를 클릭하여 Importer 유형에 맞는 자동 자르기 이미지를 엽니다.
    성공하면 다음과 같은 자동 기와 조각이 표시됩니다.
    (이 A1 타일은 이 시점에서 사실상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것이지만 편집할 때 애니메이션을 촬영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므로 용서해 주십시오(ry)

    자동 자르기 생성


    원하는 타일을 선택하고 Generate Tiles 버튼을 클릭합니다.
    환경에 따라 프로젝트 내의
    Assets/RPG_Maker_Tiles_Importer/_rtp_auto_tiles/소재 파일의 이름
    자동 기와 조각이 생성된 폴더를 생성합니다.

    총결산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면 이 기사를 읽는 것보다 공식 동영상을 보는 것이 빠르고 이해하기 쉬우므로 실제 참고할 때는 공식 소개 동영상(영어)을 잘 보는 것이 좋다(본말이 뒤바뀌다)
    어쨌든 "이 자산은 나처럼 곤경에 처한 사람에게는 매우 추천하는 자산이니 2D를 만드는 RPG나 로봇을 꼭 사야 한다!"이렇게 되면

    참고 자료

  • RPG Maker Auto Tile Impoter
  • Unity3D Rpg Maker Tile Importer - Indie Gear Lab
  • 마지막으로 한마디.



    자산 이름은 Impoter이고 내부 폴더 이름은 Importer의 수수께끼입니다.
    (오자를 진지하게 대하지 마라.)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