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레를 사용하지 않고 mock-up design 해 본다 [by.XD]
목적
앱의 mock-up design을 만듭니다.
이번에는 특정 앱 작성 요청을 받고,
아직 시스템 개요가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먼저 design 작성에서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디자인 할 때 향후 부품 활용 등도 고려하여
머티리얼 디자인(바람:Fu-)을 채용하기로 합니다.
제작에 사용되는 도구는 좌절이 아니며,
mock-up design에 특화된 XD이라는 도구를 사용합니다.
운영 환경
★ 로컬 환경
MacBook Pro (13-inch, Mid 2012)
프로세서: 2.5 GHz Intel Core i5
메모리: 4GB 1600MHz DDR3
디자인하기 전 마음가짐 5개
※주의 디자인을 배운 적이 없기 때문에 기본을 모릅니다. 잘못되었거나 이렇게하면 좋다 등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1. 디자인 뿐만이 아니라, 코딩시도 각 사용 돌릴 예정의 부품은 1개소로, 갱신이 가능하도록 설정, 고려하는 것.
2. 스마트폰 디자인은 최소화면과 최대화면으로 잘라내지 않도록 고려할 것.
3. mock-up이나 실제의 동작을 포함해, 동작 전과 후를 고려해, 화면 천이를 최대한 하지 않는 디자인을 의식하는 것. 화면 전환으로 분리 할 필요가있는 경우 등은 메인 색상을 변경하여 화면이 전환 된 것처럼 보입니다.
4. 화면 구성의 문자를 포함하여 색상은 가능한 한 적은 수로 디자인합니다. (5~10[MAX]정도?)
5. 정보량은 적고, 통일성,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고려한다.
실제로 디자인 해 보자
![](https://s1.md5.ltd/image/4812de65445d1d9614b0fe3fda2dcbc5.png)
XD에는 심볼이라는 기능이 있어, 처음에 메인이 되는 화면을 작성해,
작성한 부품은 화면 상단의 Design Board로 심볼화하여 각 부품마다 나누어 둔다.
이렇게 함으로써, 각 화면에서 이용되고 있는 부품을 단번에 변경이 가능해진다.
텍스트 등도 마찬가지로 동일 내용의 텍스트를 이용하는 개소가 많은 경우는,
심볼화해 Design Board에 돌진해 두는 것으로, 한 곳의 갱신만으로 끝난다.
최초의 작업은 번거롭지만, 사양 변경이나 디자인 변경등의 때는,
매우 도움이됩니다.
(※ 덧붙여 이번은 클라이언트님께 허가를 얻고 있지 않으므로, 일부 모자이크를 걸고 있습니다.)
화면 분할
화면 분할
Color 분할
![](https://s1.md5.ltd/image/d05eb5009b4f7ac9bb18e2b32283db48.png)
![](https://s1.md5.ltd/image/c3548372b4cd77642020d9addba450c7.png)
이번 화면 구성으로는 「낮음(최후면:background)→높음(최전면:firstfront)」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유로는 머티리얼 디자인은 각 부품의 분리를 테두리가 아니라 섀도우로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테두리의 역할을 다하고 싶기 때문에, 짙은 색을 일부러 위로 올리고 있습니다.
맨 앞면은 문자가 되기 때문에 굳이 흰색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최전면보다 상위에 들 수 있도록, 그레이색의 문자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제 문자 색을 포함하여 5 색으로 색상이 구성됩니다.
덤으로는, 스리 유리를 메인 화면에 추가해, 그 위에 표시시킵니다.
이렇게하면 메인 화면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https://s1.md5.ltd/image/abea274d9bf116cf6bcbdaab752eb782.png)
예비
다음 번에는 이 화면 구성을 바탕으로 앱을 설계해 나갈 것입니다.
덧붙여 그 외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시간이 있으면 투고 예정으로 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이라레를 사용하지 않고 mock-up design 해 본다 [by.XD]),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ck-low/items/29210e0f2c2cdfb72cc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로컬 환경
MacBook Pro (13-inch, Mid 2012)
프로세서: 2.5 GHz Intel Core i5
메모리: 4GB 1600MHz DDR3
디자인하기 전 마음가짐 5개
※주의 디자인을 배운 적이 없기 때문에 기본을 모릅니다. 잘못되었거나 이렇게하면 좋다 등이 있으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1. 디자인 뿐만이 아니라, 코딩시도 각 사용 돌릴 예정의 부품은 1개소로, 갱신이 가능하도록 설정, 고려하는 것.
2. 스마트폰 디자인은 최소화면과 최대화면으로 잘라내지 않도록 고려할 것.
3. mock-up이나 실제의 동작을 포함해, 동작 전과 후를 고려해, 화면 천이를 최대한 하지 않는 디자인을 의식하는 것. 화면 전환으로 분리 할 필요가있는 경우 등은 메인 색상을 변경하여 화면이 전환 된 것처럼 보입니다.
4. 화면 구성의 문자를 포함하여 색상은 가능한 한 적은 수로 디자인합니다. (5~10[MAX]정도?)
5. 정보량은 적고, 통일성,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고려한다.
실제로 디자인 해 보자
![](https://s1.md5.ltd/image/4812de65445d1d9614b0fe3fda2dcbc5.png)
XD에는 심볼이라는 기능이 있어, 처음에 메인이 되는 화면을 작성해,
작성한 부품은 화면 상단의 Design Board로 심볼화하여 각 부품마다 나누어 둔다.
이렇게 함으로써, 각 화면에서 이용되고 있는 부품을 단번에 변경이 가능해진다.
텍스트 등도 마찬가지로 동일 내용의 텍스트를 이용하는 개소가 많은 경우는,
심볼화해 Design Board에 돌진해 두는 것으로, 한 곳의 갱신만으로 끝난다.
최초의 작업은 번거롭지만, 사양 변경이나 디자인 변경등의 때는,
매우 도움이됩니다.
(※ 덧붙여 이번은 클라이언트님께 허가를 얻고 있지 않으므로, 일부 모자이크를 걸고 있습니다.)
화면 분할
화면 분할
Color 분할
![](https://s1.md5.ltd/image/d05eb5009b4f7ac9bb18e2b32283db48.png)
![](https://s1.md5.ltd/image/c3548372b4cd77642020d9addba450c7.png)
이번 화면 구성으로는 「낮음(최후면:background)→높음(최전면:firstfront)」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유로는 머티리얼 디자인은 각 부품의 분리를 테두리가 아니라 섀도우로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테두리의 역할을 다하고 싶기 때문에, 짙은 색을 일부러 위로 올리고 있습니다.
맨 앞면은 문자가 되기 때문에 굳이 흰색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최전면보다 상위에 들 수 있도록, 그레이색의 문자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제 문자 색을 포함하여 5 색으로 색상이 구성됩니다.
덤으로는, 스리 유리를 메인 화면에 추가해, 그 위에 표시시킵니다.
이렇게하면 메인 화면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https://s1.md5.ltd/image/abea274d9bf116cf6bcbdaab752eb782.png)
예비
다음 번에는 이 화면 구성을 바탕으로 앱을 설계해 나갈 것입니다.
덧붙여 그 외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시간이 있으면 투고 예정으로 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이라레를 사용하지 않고 mock-up design 해 본다 [by.XD]),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ck-low/items/29210e0f2c2cdfb72cc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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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1.md5.ltd/image/4812de65445d1d9614b0fe3fda2dcbc5.png)
XD에는 심볼이라는 기능이 있어, 처음에 메인이 되는 화면을 작성해,
작성한 부품은 화면 상단의 Design Board로 심볼화하여 각 부품마다 나누어 둔다.
이렇게 함으로써, 각 화면에서 이용되고 있는 부품을 단번에 변경이 가능해진다.
텍스트 등도 마찬가지로 동일 내용의 텍스트를 이용하는 개소가 많은 경우는,
심볼화해 Design Board에 돌진해 두는 것으로, 한 곳의 갱신만으로 끝난다.
최초의 작업은 번거롭지만, 사양 변경이나 디자인 변경등의 때는,
매우 도움이됩니다.
(※ 덧붙여 이번은 클라이언트님께 허가를 얻고 있지 않으므로, 일부 모자이크를 걸고 있습니다.)
화면 분할
화면 분할
Color 분할
![](https://s1.md5.ltd/image/d05eb5009b4f7ac9bb18e2b32283db48.png)
![](https://s1.md5.ltd/image/c3548372b4cd77642020d9addba450c7.png)
이번 화면 구성으로는 「낮음(최후면:background)→높음(최전면:firstfront)」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유로는 머티리얼 디자인은 각 부품의 분리를 테두리가 아니라 섀도우로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테두리의 역할을 다하고 싶기 때문에, 짙은 색을 일부러 위로 올리고 있습니다.
맨 앞면은 문자가 되기 때문에 굳이 흰색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 최전면보다 상위에 들 수 있도록, 그레이색의 문자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제 문자 색을 포함하여 5 색으로 색상이 구성됩니다.
덤으로는, 스리 유리를 메인 화면에 추가해, 그 위에 표시시킵니다.
이렇게하면 메인 화면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https://s1.md5.ltd/image/abea274d9bf116cf6bcbdaab752eb782.png)
예비
다음 번에는 이 화면 구성을 바탕으로 앱을 설계해 나갈 것입니다.
덧붙여 그 외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시간이 있으면 투고 예정으로 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이라레를 사용하지 않고 mock-up design 해 본다 [by.XD]),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ck-low/items/29210e0f2c2cdfb72cce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이라레를 사용하지 않고 mock-up design 해 본다 [by.XD]),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jack-low/items/29210e0f2c2cdfb72cc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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