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chDesigner 간단한 노이즈 제거 필터
1830 단어 TouchDesigner
소개
TouchDesigner가 메인 앱으로 RealSense의 깊이 스트림에서 물체 검출을 시도하고 있었고, 우선은 노이즈를 줄이고 싶었기 때문에 OpenCV일까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동료가 TOP을 구사해 빨리 해 보여 주었으므로 흉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샘플 파일
github에 올랐으므로 필요에 따라 참조하십시오.
htps : // 기주 b. 코 m / Chima Nako / 토우 ch로 해 g ne r 아 d ぇ
샘플 흐름
이미지→노이즈 추가→Low pass filter→Spatial filter입니다.
Low pass filter
첫 번째 필터입니다. 이런 식의 식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y[n] = ß * x[n] + (1-ß) * y[n-1]
샘플에서는 ß에 0.05를 설정하고, 현재의 프레임을 0.95배, 최신의 프레임을 0.05배로 add하고 있습니다. ß의 값을 늘릴수록 노이즈의 영향을 받기 쉬워집니다.
Spatial filter
두 번째 필터입니다. 여기는 단순히 blur를 걸고 있습니다.
노이즈에도 보다 그렇습니다만, 나의 목적에는 이 2개만으로 물체 검출에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대상 이미지와 비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Math나 Analyze등의 CHOP는 자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TOP의 것은 사용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지금 입니다만 이것은 오퍼레이터 마다 변화가 비주얼로서 잘 아는, TouchDesigner의 훌륭한 예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머지 어드벤트 캘린더 게시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마워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ouchDesigner 간단한 노이즈 제거 필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himanaco/items/b82d6395dc39b755cc8b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github에 올랐으므로 필요에 따라 참조하십시오.
htps : // 기주 b. 코 m / Chima Nako / 토우 ch로 해 g ne r 아 d ぇ
샘플 흐름
이미지→노이즈 추가→Low pass filter→Spatial filter입니다.
Low pass filter
첫 번째 필터입니다. 이런 식의 식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y[n] = ß * x[n] + (1-ß) * y[n-1]
샘플에서는 ß에 0.05를 설정하고, 현재의 프레임을 0.95배, 최신의 프레임을 0.05배로 add하고 있습니다. ß의 값을 늘릴수록 노이즈의 영향을 받기 쉬워집니다.
Spatial filter
두 번째 필터입니다. 여기는 단순히 blur를 걸고 있습니다.
노이즈에도 보다 그렇습니다만, 나의 목적에는 이 2개만으로 물체 검출에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대상 이미지와 비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Math나 Analyze등의 CHOP는 자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TOP의 것은 사용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지금 입니다만 이것은 오퍼레이터 마다 변화가 비주얼로서 잘 아는, TouchDesigner의 훌륭한 예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머지 어드벤트 캘린더 게시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마워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ouchDesigner 간단한 노이즈 제거 필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himanaco/items/b82d6395dc39b755cc8b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첫 번째 필터입니다. 이런 식의 식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y[n] = ß * x[n] + (1-ß) * y[n-1]
샘플에서는 ß에 0.05를 설정하고, 현재의 프레임을 0.95배, 최신의 프레임을 0.05배로 add하고 있습니다. ß의 값을 늘릴수록 노이즈의 영향을 받기 쉬워집니다.
Spatial filter
두 번째 필터입니다. 여기는 단순히 blur를 걸고 있습니다.
노이즈에도 보다 그렇습니다만, 나의 목적에는 이 2개만으로 물체 검출에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대상 이미지와 비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Math나 Analyze등의 CHOP는 자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TOP의 것은 사용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지금 입니다만 이것은 오퍼레이터 마다 변화가 비주얼로서 잘 아는, TouchDesigner의 훌륭한 예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머지 어드벤트 캘린더 게시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마워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ouchDesigner 간단한 노이즈 제거 필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himanaco/items/b82d6395dc39b755cc8b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개인적으로 Math나 Analyze등의 CHOP는 자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만, TOP의 것은 사용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지금 입니다만 이것은 오퍼레이터 마다 변화가 비주얼로서 잘 아는, TouchDesigner의 훌륭한 예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머지 어드벤트 캘린더 게시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마워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TouchDesigner 간단한 노이즈 제거 필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chimanaco/items/b82d6395dc39b755cc8b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