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80】게임 만들어 공개한다! (그 2)

일주일에 한 일


  • 타이틀 화면 (임시) 작성
  • 스테이지 선택 화면 작성 도중



  • ‥‥ 위험, 전혀 미안하다.
    아니, 게임 동영상 보는 것도 공부 중이니까!

    그리고 머리를 사용하지 않아도 좋은 작업 「가나 도트 치기」를한다



    일본어 표시는 우선도 낮다 루루!

    우선 우선 순위로 실시하는 항목을 열거한다.
  • 게임 (퍼즐) 부분
  • 데모 (조작 방법 설명 부분)
  • 소리 관계
  • 가나 디스플레이
  • 구성
  • 마우스 조작

  • 우선 게임 모드 (타이틀, 게임, 게임 오버 등)
    전환을 구현해 보았다.

    게임계(특히 게임 엔진상에서 작성)의 경우, 매 프레임이라고 불리는 처리(일반적으로는 Update()라든지? TIC-80에서는 TIC() 함수)가 있으므로, 거기로부터 각 처리에 분기시킬 필요가 있다 (아마)

    우선 다음과 같이 구현.

    gamemode.lua
    -- (略)
    title=function()
        -- タイトル画面処理
        -- 何かボタン押されたら mode=2
    end
    
    stgsel=function()
        -- ステージセレクト処理
    end
    
    init=function()
        mode=1
        game={title,stgsel}
    end
    
    init()
    
    function TIC()
        game[mode]()
    end
    

    음, 스테이지 셀렉트로 결정한 스테이지 수를 게임 처리에 넘기는 것은 글로벌 변수로 좋을까. TIC-80의 사양상, 거의 단일 파일로의 구현 한편 소규모이기 때문에.

    일단 구현하자 (남은 3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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