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8에 아무래도 Electron을 실어 UI혁명을 일으키고 싶었던 우리들은

소개



마지막 기사 그리고, 보통의 Node.js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거의 변함없는 감각으로 개발을 할 수 있는 것을 알았으므로, 좀더 여러가지 시험해 보았습니다.

시도한 목록
  • UI 등
  • Electron
  • React
  • Material UI

  • 개발 환경 등
  • Webpack
  • Babel

  • 기타
  • Socket.io


  • 만든 것



    이 동영상 에서 소개되고 있는 패치를 거의 그대로 당겨 와서, 그것을 움직이는 컨트롤러적인 Electron 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리가 나는 동영상

    소스 코드



    github

    원래 메커니즘의 습관





    개발 tips 다양한



    Max에서 움직일 때는 Max 안에 Node가 들어 있기 때문에, node나 npm이 인스톨 되어 있지 않아도 문제는 없습니다만, 개발시는 수중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듯이) 넣어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물론 버전은 정렬)

    기본적으로는, 보통의 Node.js를 쓰고 있는 감각으로 개발해 커멘드 라인으로 동작 확인등을 해 괜찮습니다만, max-api 를 사용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Max로 Node를 기동했을 때가 아니면 모듈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그 부분은 webpack 등의 번들 대상에서 제외하는 것이 길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무엇입니까? 라는 하나시



    여기에서 아래는 완전한 칠라 뒤입니다 (날려 OK)

    지금까지 Max는, 보통의 엔지니어로부터 하면 상당히 허들 높은 이미지 있었다고 생각해요.
    뭔가 제품이라든지 작품 만들기로 해도, 특히 팀에서 제작이라든가 하고 있으면, Max라고 하는 어휘가 없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학습 코스트가 높고 협업하기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릴리스에서 Node for Max가 열어준 길은 일개 웹 엔지니어에게
  • "에? 보통 서버 써도 좋을까?"
  • 「git로 버전 관리할 수 있는 거야?」(.maxpat를 git로 관리했을 때의 끔찍함)
  • "Max를 거의 공부하지 않고 Max 엔지니어와 협업 할 수 있습니까?"

  • 같은 놀라움과 함께 문턱을 훨씬 낮춰준 느낌이 듭니다.

    그러니까 앞으로는 하카손에 가도
    당당히 「Max로 하자」라든지
    「그것, Max로 바로 할 수 있어요」라고 말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맥스가 진짜로 멋지고 있는 환경이 되어, 앞으로 여러가지 혁신이 많이 나올 것 같네요! ! !

    여기에서 위는 완전히 개인의 의견입니다.

    덤(참고 정도)



    Node for Max란 무엇입니까?



    Max에서 Node.js 프로세스를 시작하고 Max 패치 <=> Node.js 프로세스간에 통신하는 API를 제공합니다.
    Max에는 원래 js 객체가 있기 때문에 매우 혼란 스럽지만 새로 도입 된 node 객체는 이것과는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이 동영상 가 도입용으로 알기 쉬울지도 모릅니다.

    Electron이란?



    데스크톱 앱을 만들 수 있는 Node.js의 프레임워크입니다.
    내용은 Chromium이라는 Google 크롬을 실행하는 엔진이므로 일반 웹에서 사용하는 html, css, javascript와 같은 자산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뒷면은 Node.js가 달리고 있기 때문에 PC의 파일 시스템에 액세스할 수 있거나 어쨌든 이트코도리의 오징어한 환경입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