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 필수.어?안드로이드 개발 공정이 아이폰처럼 이상하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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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안드로이드 개발 공정이 아이폰처럼 이상하지 않나요??(기획자 대상)



약속한 일


안녕하세요!
CYBIRD 엔지니어 Advent Calendar
17일째는 입사 2년차@RYad0902다.
어제트렌트 솔 씨시뮬레이션 데이터에서 EMR의 효과적인 사용 방법였습니다.
조금만 신경 쓰면 원가가 많이 변할 거야!

오늘 하고 싶은 말


안드로이드의 노동시간과 아이폰의 노동시간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나는 간단하게 총결하고 싶다.

(아이폰과) 같은 노동시간에'할 수 있다'와'할 수 없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개발 언어가 다르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건 정말 사소한 문제예요.
이에 비해 OS 버전의 확장, 설비 종류가 많으면 프로젝트가 완성되기 전의 작업 시간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한마디로 제 업무체험(웹 응용형 연애게임)을 중심으로 같은 노동시간의'할 수 있는 일','할 수 없는 일'을 총결산했으니 여기부터 보시죠.

◇같은 노동시간에 할 수 있다.


• 이미지 교환.
・소리 소재의 교체.
· SDK 이터레이션 업그레이드
· 기존 제목에서 이미 검증, 운용된 기능.

★△같은 노동시간에 완성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리킨다.


· SDK 버전 업그레이드.
・사운드 소재의 추가.
• 같은 제목의 신개발.

★ ×× 같은 노동시간에'할 수 없다'를 가리킨다.


・버튼 등의 레이아웃을 변경해야 하는 UI 추가.
・추가 설치 기능.(View 자체 추가, 사운드, 애니메이션 등)
· 새로운 SDK를 추가한다.
· 후퇴 버튼(!)을 지원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개발.

뭐가 달라요?


언뜻 보기에'할 수 있는 일','할 수 없는 일'은 큰 차이가 있나요?
도대체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그곳에서는 다음과 같은 명확한 차이가 있다.
· 애플리케이션의 용량은 사운드 등으로 크게 늘지 않는다.
・변경된 배치가 없다.
・새로운 물건을 보내거나 얻지 않고 행동도 취하지 않는다.
· 극단적인 배, 소스 코드는 거의 추가되지 않았다.
아이폰 앱과 안드로이드 앱의 작업 시간이 같다는 뜻이다
이어 "기존 게임의 표현과 크기를 유지하면서 같은 몇 분 동안 소재를 교체할 때만 한정한다"고 덧붙였다.

왜 그래요?"정상적으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 필요한 과정."


왜 그런 일이 일어났을까?
이는 처음에 언급한 OS 버전의 확장 및 터미널 수 때문입니다.

소스 코드 구현×OS 버전 지원×설비의 기종 대응 = 사건에 소요되는 시간.


안건에 걸리는 시간은 대체로 상술한 계산을 통해 알 수 있다(서버 측의 설치, 소통 테스트 등 생략)
순차적으로 진행하다.

1, 소스 코드의 설치.


이 두 가지 모두 같은 코드로 같은 기능을 추가할 것이다.어떤 경우에는 OS 하나가 간단하게 구현될 수 있습니다.그러나 이것은 사례이기 때문에 어느 것이 더 유리하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소스 코드 설치와 관련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는 "큰 차이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2, OS 버전에 해당합니다.


아래의 도표를 보십시오.

그림1-1iOS(아이폰과 아이패드)의 분포.(2014년 12월)

그림 1-2 안드로이드의 분포(2014년 12월)
참조:
http://juggly.cn/archives/135291.html#more-135291
http://s-max.jp/archives/cat_35279.html?p=3
iOS의 절반 이상이 최신 iOS 8이고, 이 외에도 9할은 1세대 전 iOS 7로 고정돼 있으며, 이전 OS를 보유한 사용자는 20분의 1에 불과하다.
한편, 안드로이드에는 이터레이션이 포함돼 있지만 4가지 버전(12월 통계에 불과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5.0에 대한 구체적인 숫자는 아직 알 수 없음)으로 나뉘는데, 이 중 2할(Ginger Bread, Froyo, ICS)은 3년 전 발표된 OS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OS의 대응에 대해 안드로이드의 결론은 버전 대응에 더 많은 비용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새로운 비헤이비어 및 드로잉 방법을 시도할 때 다른 버전의 설치가 필요하거나
재현할 수 없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는 놀 수 없다.또한 최소 4개의 터미널(시스템을 5개까지 가입할 수 있다면 5개의 터미널) 이상의 범위를 확인해야 한다.

3, 장치 모델 대응 정보



그림2-1iOS 단말기의 화면 크기 분포(2014년 초쯤)

그림 2-2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화면 크기 분포(2014년 초쯤)
이는 올해 초 iOS 단말기(아이폰·아이패드 등)와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이미지 크기 분포를 나타낸다.
현재라면 아이폰6와 플러스가 추가되면서 아이폰 단말기도 더욱 떠들썩해졌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의 수는 턱없이 부족하다.
안드로이드는 현재까지 국내 단말기만 800여종이라고 한다.
이에 비해 iOS 터미널은 최대 30개 정도다.
iOS 터미널과 안드로이드 터미널은 제조사 수가 다르기 때문이다.
iOS 터미널 -> 애플만 해당.

안드로이드 터미널->HTC, 삼성전자, 구글, 소니에립신, 샤프, 동지, 후지통, DELL, 팬텍, ZTE, 화웨이, 후지콘, LG전자, NEC 카시오, 파나소닉, 경자, ASUS, 모토로라 이동성, 모바일 인 스타일, 폴라로이드, 게이지, 대형 주택, 코비아, 플라스틱 마케팅,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TCL 등.
               
안드로이드 터미널은 당연히 명실상부하지 않은 숫자로 시장 점유율이 높은 터미널만 골라 검증하면 수량이 더 적을 수 있다.그래도 iOS보다 많죠?
또 앱을 만들어 검증해야 할 일은 판면 디자인만의 문제가 아니다.메모리 크기, 모니터의 드로잉 출력 한계, API 사용 차이, 동작의 차이 등 일부 항목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방금 OS와 관련해서는 각 회사가 독립적으로 업데이트에 대응하는 대응이기 때문에 시기와 업데이트 여부에 대한 판단이 각각 다르다.OS가 광범위하게 분포하는 이유다.
이상에서도 안드로이드 터미널에서 검증해야 할 항목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비용과 iOS가 크게 다르다고 상상할 수 있다.

끝말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동시간을 그렇게 엄밀하게 계산할 수는 없다.
그것도 한계가 있어.
따라서 OS 버전을 제한하거나 시중에 유통되는 터미널에'몇 퍼센트만 커버할 수 있으면 OK'라는 목표를 설정할 필요가 있다.
간단하게 만든 게임이 많으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앞으로 응용 프로그램의 기능이 복잡해지면서 두 운영체제(또는 이 운영체제를 설치한 장치 포함)의 작업 시간도 차이가 날 것이다.
이럴 때 OS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을 인식하면 보다 스마트한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가 귀찮아하는 당신.
(하지만 최근 국내 안드로이드의 시장 점유율은 증가하고 있다.)
(Android, 매우 중요)

참조: http://jp.techcrunch.com/2014/10/30/20141029kantar-september-2014/
CYBIRD 엔지니어 Advent Calendar
내일은 폐회사 서버 주변의 주요 인물@doidoidon씨의'첫 프로미스(잠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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