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사각형 선이 진행되는 애니메이션
소개
이런 느낌의 녀석을 만듭니다.
샘플
코드
우선 이것을 그대로 페트와 붙여, 시뮬레이터로 확인해 보세요!
위의 애니메이션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어야합니다.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グレーの線を作る
let backLayer = CAShapeLayer()
backLayer.path = CGPath(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transform: nil)
backLayer.lineWidth = 20
backLayer.fillColor = UIColor.clear.cgColor
backLayer.strokeColor = UIColor.systemGray6.cgColor
view.layer.addSublayer(backLayer)
// 赤色の線を作る
let layer = CAShapeLayer()
layer.path = CGPath(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transform: nil)
layer.lineWidth = 5
layer.fillColor = UIColor.clear.cgColor
layer.strokeColor = UIColor.red.cgColor
view.layer.addSublayer(layer)
// 赤色の線にアニメーションをつける
let circularProgressAnimation = CABasicAnimation(keyPath: "strokeEnd")
circularProgressAnimation.duration = TimeInterval(5)
circularProgressAnimation.fromValue = 0
circularProgressAnimation.toValue = 1.0
circularProgressAnimation.fillMode = .forwards
circularProgressAnimation.isRemovedOnCompletion = false
layer.add(circularProgressAnimation, forKey: "")
}
}
path 만들기(CAShapeLayer)
우선 아래의 코드로 선을 어디에, 어떤 크기로 설치할지를 결정합니다.
이번에는 사각형의 path를 만들고 있습니다만, CGPath의 이니셜라이저에는 형태를 원으로 하거나 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backLayer.path = CGPath(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transform: nil)
이렇게 변경하면 회색 경로가 원이 될 것입니다.
빨간색 선에도 이 설정을 하면 원을 그리듯이 빨간색 선이 진행됩니다.
backLayer.path = CGPath(rounded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cornerWidth: 100, cornerHeight: 100, transform: nil)
나머지 lineWidth 등은 아마 알 수 있다고 생각하므로 할애합니다.
선 끝의 모양
빨간색 선으로 아래 코드를 추가하고 다시 빌드해 보세요.
layer.lineCap = .round
이것을 추가하면 애니메이션을 할 때 빨간색 모서리가 둥글게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은
이하의 애니메이션의 시간을 5에서 10으로 해 보면 알기 쉬울지도 모릅니다!
circularProgressAnimation.duration = TimeInterval(5)
애니메이션 (CABasicAnimation)
다음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설명입니다.
①애니메이션의 종류를 선택
keyPath에 의해 애니메이션의 종류를 바꿀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strokeEnd"를 "opacity"로 바꾸면 빨간색 선이 점차 어두워지는 애니메이션이 될 것입니다.
let circularProgressAnimation = CABasicAnimation(keyPath: "strokeEnd")
다른 keyPath에 대해서는 애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htps : //로 ゔぇぺぺr. 아 ぇ. 코 m / 도쿠 멘 타치 온 / 쿠아 rtz 이것 / 카바 카시 마치 온
② 애니메이션의 시간을 설정
다음 코드로 애니메이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ircularProgressAnimation.duration = TimeInterval(5)
③ 애니메이션의 시작과 끝을 선택
fromValue와 toValue에 값을 넣으면 시작과 끝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이미 절반 빨간색 선이 그려진 상태에서 시작하여 일주된 위치에서 애니메이션이 끝납니다. 여러가지 값을 넣어 어떤 움직임을 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0에서 1의 범위에서 값을 설정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circularProgressAnimation.fromValue = 0.5
circularProgressAnimation.toValue = 1.0
④기타
다음의 코드에 대해서입니다만, fillMode를 .backward로 하면 애니메이션이 반대가 된다고 생각했지만, 되지 않았습니다. isRemovedOnCompletion에 관해서도 true로 해도 애니메이션 후에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잘 모르겠어요...
circularProgressAnimation.fillMode = .forwards
circularProgressAnimation.isRemovedOnCompletion = false
결론
어땠습니까?
이번 애니메이션은 왼쪽 위 모퉁이 시작, 끝이었지만, UIBezierPath를 사용하면 다른 곳을 시작 지점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UIBezierPath에 대해서도 공부해 보겠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wift] 사각형 선이 진행되는 애니메이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in__/items/9889135353d3d3ac6119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코드
우선 이것을 그대로 페트와 붙여, 시뮬레이터로 확인해 보세요!
위의 애니메이션과 같은 것을 할 수 있어야합니다.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グレーの線を作る
let backLayer = CAShapeLayer()
backLayer.path = CGPath(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transform: nil)
backLayer.lineWidth = 20
backLayer.fillColor = UIColor.clear.cgColor
backLayer.strokeColor = UIColor.systemGray6.cgColor
view.layer.addSublayer(backLayer)
// 赤色の線を作る
let layer = CAShapeLayer()
layer.path = CGPath(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transform: nil)
layer.lineWidth = 5
layer.fillColor = UIColor.clear.cgColor
layer.strokeColor = UIColor.red.cgColor
view.layer.addSublayer(layer)
// 赤色の線にアニメーションをつける
let circularProgressAnimation = CABasicAnimation(keyPath: "strokeEnd")
circularProgressAnimation.duration = TimeInterval(5)
circularProgressAnimation.fromValue = 0
circularProgressAnimation.toValue = 1.0
circularProgressAnimation.fillMode = .forwards
circularProgressAnimation.isRemovedOnCompletion = false
layer.add(circularProgressAnimation, forKey: "")
}
}
path 만들기(CAShapeLayer)
우선 아래의 코드로 선을 어디에, 어떤 크기로 설치할지를 결정합니다.
이번에는 사각형의 path를 만들고 있습니다만, CGPath의 이니셜라이저에는 형태를 원으로 하거나 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backLayer.path = CGPath(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transform: nil)
이렇게 변경하면 회색 경로가 원이 될 것입니다.
빨간색 선에도 이 설정을 하면 원을 그리듯이 빨간색 선이 진행됩니다.
backLayer.path = CGPath(rounded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cornerWidth: 100, cornerHeight: 100, transform: nil)
나머지 lineWidth 등은 아마 알 수 있다고 생각하므로 할애합니다.
선 끝의 모양
빨간색 선으로 아래 코드를 추가하고 다시 빌드해 보세요.
layer.lineCap = .round
이것을 추가하면 애니메이션을 할 때 빨간색 모서리가 둥글게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은
이하의 애니메이션의 시간을 5에서 10으로 해 보면 알기 쉬울지도 모릅니다!
circularProgressAnimation.duration = TimeInterval(5)
애니메이션 (CABasicAnimation)
다음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설명입니다.
①애니메이션의 종류를 선택
keyPath에 의해 애니메이션의 종류를 바꿀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strokeEnd"를 "opacity"로 바꾸면 빨간색 선이 점차 어두워지는 애니메이션이 될 것입니다.
let circularProgressAnimation = CABasicAnimation(keyPath: "strokeEnd")
다른 keyPath에 대해서는 애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htps : //로 ゔぇぺぺr. 아 ぇ. 코 m / 도쿠 멘 타치 온 / 쿠아 rtz 이것 / 카바 카시 마치 온
② 애니메이션의 시간을 설정
다음 코드로 애니메이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ircularProgressAnimation.duration = TimeInterval(5)
③ 애니메이션의 시작과 끝을 선택
fromValue와 toValue에 값을 넣으면 시작과 끝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이미 절반 빨간색 선이 그려진 상태에서 시작하여 일주된 위치에서 애니메이션이 끝납니다. 여러가지 값을 넣어 어떤 움직임을 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0에서 1의 범위에서 값을 설정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circularProgressAnimation.fromValue = 0.5
circularProgressAnimation.toValue = 1.0
④기타
다음의 코드에 대해서입니다만, fillMode를 .backward로 하면 애니메이션이 반대가 된다고 생각했지만, 되지 않았습니다. isRemovedOnCompletion에 관해서도 true로 해도 애니메이션 후에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잘 모르겠어요...
circularProgressAnimation.fillMode = .forwards
circularProgressAnimation.isRemovedOnCompletion = false
결론
어땠습니까?
이번 애니메이션은 왼쪽 위 모퉁이 시작, 끝이었지만, UIBezierPath를 사용하면 다른 곳을 시작 지점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UIBezierPath에 대해서도 공부해 보겠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wift] 사각형 선이 진행되는 애니메이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in__/items/9889135353d3d3ac6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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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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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 グレーの線を作る
let backLayer = CAShapeLayer()
backLayer.path = CGPath(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transform: nil)
backLayer.lineWidth = 20
backLayer.fillColor = UIColor.clear.cgColor
backLayer.strokeColor = UIColor.systemGray6.cgColor
view.layer.addSublayer(backLayer)
// 赤色の線を作る
let layer = CAShapeLayer()
layer.path = CGPath(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transform: nil)
layer.lineWidth = 5
layer.fillColor = UIColor.clear.cgColor
layer.strokeColor = UIColor.red.cgColor
view.layer.addSublayer(layer)
// 赤色の線にアニメーションをつける
let circularProgressAnimation = CABasicAnimation(keyPath: "strokeEnd")
circularProgressAnimation.duration = TimeInterval(5)
circularProgressAnimation.fromValue = 0
circularProgressAnimation.toValue = 1.0
circularProgressAnimation.fillMode = .forwards
circularProgressAnimation.isRemovedOnCompletion = false
layer.add(circularProgressAnimation, forKey: "")
}
}
우선 아래의 코드로 선을 어디에, 어떤 크기로 설치할지를 결정합니다.
이번에는 사각형의 path를 만들고 있습니다만, CGPath의 이니셜라이저에는 형태를 원으로 하거나 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backLayer.path = CGPath(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transform: nil)
이렇게 변경하면 회색 경로가 원이 될 것입니다.
빨간색 선에도 이 설정을 하면 원을 그리듯이 빨간색 선이 진행됩니다.
backLayer.path = CGPath(roundedRect: CGRect(x: 100, y: 300, width: 200, height: 200), cornerWidth: 100, cornerHeight: 100, transform: nil)
나머지 lineWidth 등은 아마 알 수 있다고 생각하므로 할애합니다.
선 끝의 모양
빨간색 선으로 아래 코드를 추가하고 다시 빌드해 보세요.
layer.lineCap = .round
이것을 추가하면 애니메이션을 할 때 빨간색 모서리가 둥글게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은
이하의 애니메이션의 시간을 5에서 10으로 해 보면 알기 쉬울지도 모릅니다!
circularProgressAnimation.duration = TimeInterval(5)
애니메이션 (CABasicAnimation)
다음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설명입니다.
①애니메이션의 종류를 선택
keyPath에 의해 애니메이션의 종류를 바꿀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strokeEnd"를 "opacity"로 바꾸면 빨간색 선이 점차 어두워지는 애니메이션이 될 것입니다.
let circularProgressAnimation = CABasicAnimation(keyPath: "strokeEnd")
다른 keyPath에 대해서는 애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htps : //로 ゔぇぺぺr. 아 ぇ. 코 m / 도쿠 멘 타치 온 / 쿠아 rtz 이것 / 카바 카시 마치 온
② 애니메이션의 시간을 설정
다음 코드로 애니메이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ircularProgressAnimation.duration = TimeInterval(5)
③ 애니메이션의 시작과 끝을 선택
fromValue와 toValue에 값을 넣으면 시작과 끝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이미 절반 빨간색 선이 그려진 상태에서 시작하여 일주된 위치에서 애니메이션이 끝납니다. 여러가지 값을 넣어 어떤 움직임을 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0에서 1의 범위에서 값을 설정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circularProgressAnimation.fromValue = 0.5
circularProgressAnimation.toValue = 1.0
④기타
다음의 코드에 대해서입니다만, fillMode를 .backward로 하면 애니메이션이 반대가 된다고 생각했지만, 되지 않았습니다. isRemovedOnCompletion에 관해서도 true로 해도 애니메이션 후에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잘 모르겠어요...
circularProgressAnimation.fillMode = .forwards
circularProgressAnimation.isRemovedOnCompletion = false
결론
어땠습니까?
이번 애니메이션은 왼쪽 위 모퉁이 시작, 끝이었지만, UIBezierPath를 사용하면 다른 곳을 시작 지점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UIBezierPath에 대해서도 공부해 보겠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wift] 사각형 선이 진행되는 애니메이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in__/items/9889135353d3d3ac6119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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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yer.lineCap = .round
circularProgressAnimation.duration = TimeInterval(5)
다음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설명입니다.
①애니메이션의 종류를 선택
keyPath에 의해 애니메이션의 종류를 바꿀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strokeEnd"를 "opacity"로 바꾸면 빨간색 선이 점차 어두워지는 애니메이션이 될 것입니다.
let circularProgressAnimation = CABasicAnimation(keyPath: "strokeEnd")
다른 keyPath에 대해서는 애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htps : //로 ゔぇぺぺr. 아 ぇ. 코 m / 도쿠 멘 타치 온 / 쿠아 rtz 이것 / 카바 카시 마치 온
② 애니메이션의 시간을 설정
다음 코드로 애니메이션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ircularProgressAnimation.duration = TimeInterval(5)
③ 애니메이션의 시작과 끝을 선택
fromValue와 toValue에 값을 넣으면 시작과 끝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이미 절반 빨간색 선이 그려진 상태에서 시작하여 일주된 위치에서 애니메이션이 끝납니다. 여러가지 값을 넣어 어떤 움직임을 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0에서 1의 범위에서 값을 설정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circularProgressAnimation.fromValue = 0.5
circularProgressAnimation.toValue = 1.0
④기타
다음의 코드에 대해서입니다만, fillMode를 .backward로 하면 애니메이션이 반대가 된다고 생각했지만, 되지 않았습니다. isRemovedOnCompletion에 관해서도 true로 해도 애니메이션 후에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잘 모르겠어요...
circularProgressAnimation.fillMode = .forwards
circularProgressAnimation.isRemovedOnCompletion = false
결론
어땠습니까?
이번 애니메이션은 왼쪽 위 모퉁이 시작, 끝이었지만, UIBezierPath를 사용하면 다른 곳을 시작 지점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UIBezierPath에 대해서도 공부해 보겠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wift] 사각형 선이 진행되는 애니메이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in__/items/9889135353d3d3ac6119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wift] 사각형 선이 진행되는 애니메이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in__/items/9889135353d3d3ac6119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