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aba 강좌 #2 복수행의 실행 & 메모리 메핑 I/O 에 대해

소개



sunaba의 도입에 대해서는 「Sunaba 강좌 #0 도입편」를 봐 주세요. 각 강좌에 대한 링크도 붙어 있습니다.

과제 01 화면에 점을 많이 표시



제목대로 화면에 점을 많이 표시합시다. 어디에 몇 점을 그릴지는 맡깁니다.
1. 작업 폴더에서 새 파일을 만듭니다. 파일 이름은 kadai01.txt입니다.
2. 전회의 과제는 1행 써서 점 1개. 많이 쓰려면 그만큼 줄을 늘리면 좋을 것입니다.
3. 점을 그리는 위치와 점의 색은,Sunaba早見.pdf에서 확인합시다.
4. 마음껏 쓸 수 있으면 실행합시다.

과제는 일찍 끝나 버렸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은 C 언어 학습의 선점입니다. 상관없어요, 라는 사람은 다음 과제로 진행하십시오.

메모리 매핑 I/O



Sunaba의 메모리와 화면 구조는 메모리 매핑 I/O(아이오)라는 형식입니다.
메모리 맵드 I/O 는 컴퓨터 내부의 형식의 일종으로, I/O 는 input/output, 즉 입출력을 가리킵니다. 컴퓨터의 입출력은 무엇을 중심으로 본 입/출력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PC와 마이크로컴퓨터(기기에 통합하는 작은 컴퓨터)를 비교하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입력
출력


PC
키보드, 마우스, 웹캠 등
디스플레이, 스피커 등

마이크로 컴퓨터
스위치, 가변 저항기, 광 센서 등
LED, 액정 표시기, 모터 등


Sunaba는 PC상에서 움직이는 어플리케이션이므로, 위의 표로 말하면 PC쪽에 해당합니다. (Sunaba에서는 카메라 정보를 얻을 수 없지만...)

메모리 매핑된 I/O를 좀 더 자세히 표현하면 메모리 읽기/쓰기와 같은 방법으로 컴퓨터(CPU)와 입출력 기기를 통신시키는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는 그렇게 중요합니까?



지금까지 "메모리, 메모리"라고 말하면, "메모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프로그래밍할 수 없는 거야?"라고 불안해지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괜찮아요라고 말하고 싶습니다만,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데스크톱 앱이나 웹 앱을 만드는 경우 메모리를 의식할 기회가 적을지도 모르겠네요.
  • 일기 앱이나 점포 관리 시스템을 만들 때 섬세한 메모리 관리는 반드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방대한 데이터의 취급에서는 메모리 조작보다 데이터베이스 설계의 좋고 나쁜 것이 요구될 것 같습니다.
  • 웹 앱 개발에서는 데이터 통신량을 다루는 것이 힘들 것 같습니다. (전문 밖이므로 제대로는 모릅니다 )

  • 다만, 데이터 사이즈 축소나 스피드 UP를 요구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썼습니다만, 기기류의 컴퓨터 제어를 대표로, C언어로 개발하는 것에 대해서는 메모리의 이해가 필수입니다. 이 강좌에서는 나중에 C 언어를 사용하여 마이크로 컴퓨터의 메모리와 I/O를 직접 조작하는 것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 교육에서. . .
    이제 할 수밖에 없습니다. Sunaba에서 메모리 조작에 익숙해 둡시다.


  • 다음은 Sunaba 강좌 #3 선 그리기, while, 식의 종류에 대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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