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Text Mesh Pro 자산에서 일본어를 사용하려면

4136 단어 UnityAssetStore
[2018/09/16] 원래 공개된 차레이터 셋의 수치에는 상용 한자의 누락이 있었는데, 부기에서 지적돼 업데이트됐다.
[2019/07/16] Character Set의 누락을 지적했기 때문에 다른 보도의 링크를 추가했습니다.
유닛에서 교재에 조금 더 신경 쓴 효과를 더할 때는 에셋Text Mesh Pro이 기본형이었으나 일본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 적어뒀다.
주로 아래 영상에서 설명한 일본어 총결산이다.
Text Mesh Pro - Creating Large Custom Font Asset

Font Asset Creator


Text Mesh Pro에서는 ttf와otf 등을 직접 처리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저장된 asset을 처리합니다.Text Mesh Pro는 기본적으로 Arial, Bangars, Impact 세 가지 글꼴을 포함하는 asset이지만, 일본어 글꼴 등을 사용할 때는 font asset creator라는 도구를 사용해 ttf와otf에서 asset를 생성해야 한다.

Font Assset Creator 사용 방법


Unity에 Text Mesh Pro가 추가된 경우 메뉴에서 Window->Text Mesh Pro-Font Asseet Creator 선택

이 도구는 원래 글꼴 파일에서 아틀라스 이미지를 생성합니다1.AScii 문자처럼 사용되는 문자 수가 적으면 기본 설정도 잘 만들어지지만 일본어처럼 문자 수가 많은 경우 자신이 좋아하는 값을 설정하지 않으면 ASset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몇 가지 비결이 있는데, 내가 열거할게.
  • font source
    원래 일본어 font(Unity의 ttf 또는 otf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 font size
    Auto Sizing은 시간이 필요하므로 Custom Size를 선택합니다.값은 48 정도 됩니다.
  • font padding
    유지하다이 값이 너무 작으면 나중에 아웃라인 등을 켤 때 커지지 않는 아웃라인 등.
  • Packing Method
    Fast 유지 시 OK
  • Atlas Resolution
    기본 512*512이면 일본어 전체가 걷히지 않아 4096*4096으로 변경됐다.
  • Character Set & Custom Range
    모든 ascii, 히라가나, 가명, 상용한자에 로그인하려면 Character Set을 "Custom Range"로 변경하고 Custom Range(Dec)에 여기의 값를 입력하십시오.2[2018/09/16 업데이트] 원래 공개된 Character Set의 값에 상용 한자가 누락되었으니 여기.의 목록을 참조하십시오.[2019/07/16 업데이트] 추가된 사람이 있으니 여기.의 목록을 참조하세요.
    실제 사용된 문자가 확인되면 Custom Characters를 선택한 다음 사용된 문자열을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 Font Style
    기본적으로 OK
  • Font Render Mode
    생성하려고 하면 Hinted Smooth를 선택하면 생성이 빨라집니다.형식 파일을 생성할 경우 Distance Field 16 등을 선택합니다.
  • Get Kerning Pairs
    체크 해제 도 OK
  • 위의 내용을 설정하고 Generat Font Atlas 를 클릭합니다.Font Render Mode 에서 Distance Field 16 등을 선택하면 4~5분 정도 걸립니다.
    결과 생성의 Characters packed 값을 확인합니다.글꼴에 가명 범위 내의 문자가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100% 생성되지는 않을 것 같지만 수백 글자 이상이 부족하면 아틀라스 이미지의 글꼴을 수납할 수 없습니다Font Size 값을 조정하거나 Atlas Resolutino 값 등을 확대합니다.
    그나저나 제 환경에서 편구각 GOOD를 시도했는데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Save Text MeshPro Font Asset 버튼을 눌러 생성된 asset을 저장합니다.Unity 프로젝트 외부의 폴더에 저장하는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Text Mesh Pro 작성 객체


    그런 다음 Text Mesh Pro의 개체를 게임에 배치하면 됩니다.
    메뉴의 GameObject->3D Object->Text Mesh Pro 제작 대상을 통해 Inspector의 Font Setting->Font Asset이 방금 만든 asset을 지정합니다.
    일본어를 Text Input Box로 입력하여 미리 보기 화면에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총결산


    유니티에서 일본어에 멋진 글꼴 효과를 줄 수 있어요, 해피!
    여러 이미지를 한 이미지로 요약
    자주 사용하는 한자 목록은 http://www.tonypottier.info/Unicode_And_Japanese_Kanji/에서 빌려 쓰는 것이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