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iptalbleObject를 필두로
6854 단어 UnityC#ScriptableObject
ScriptbleObject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Unity 게임 설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업무 환경에서 간단한 테스트를 할 때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다.또 GUI에서 게임 설정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테스트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업데이트·저장할 필요가 없는 파일도 장점이다.
↓ 게임 퍼포먼스 테스트로 이런 느낌
Scriptable Object 작성 방법
가장 간단한 Scriptable Object를 만드는 데 필요한 파일은 Scriptalble Object의 클래스를 상속하는 C# 파일뿐입니다.ScriptalbleObject는 다음과 같은 간단한 설명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LocalEffectSetting.cs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LocalEffectSetting : ScriptableObject {
public bool UseLocalEffectResource = false;
public GameObject EffectResource;
[Range(0,100.0f)]public float DelayTime = 0.0f;
public string EffectName = "";
[MenuItem ("Assets/Create/LocalEffectSetting")]
static void CreateLocalEffectSetting ()
{
LocalEffectSetting localEffectSetting = CreateInstance<LocalEffectSetting> ();
string path = AssetDatabase.GenerateUniqueAssetPath("Assets/Resources/ScriptableObject/LocalEffectSetting.asset");
AssetDatabase.CreateAsset(localEffectSetting, path);
AssetDatabase.Refresh ();
}
}
우선 아래 발췌부에서 설정하고자 하는 값을 정의했다.Unity 편집기의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public bool UseLocalEffectResource = false;
public GameObject EffectResource;
[Range(0,100.0f)]public float DelayTime = 0.0f;
public string EffectName = "";
↓Unity 편집기의 확장 기능을 사용하여 입력을 슬라이더로 설정
다음은 ScriptalbleObject를 만드는 방법입니다.LocalEffectSetting 인스턴스가 생성되어 지정된 경로에 Asset 데이터로 저장됩니다. static void CreateLocalEffectSetting ()
{
LocalEffectSetting localEffectSetting = CreateInstance<LocalEffectSetting> ();
string path = AssetDatabase.GenerateUniqueAssetPath("Assets/Resources/ScriptableObject/LocalEffectSetting.asset");
AssetDatabase.CreateAsset(localEffectSetting, path);
AssetDatabase.Refresh ();
}
이렇게 하면 제작용 방법인 "Create Local Effect Setting"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Unity에서 실행하십시오.[MenuItem ("Assets/Create/LocalEffectSetting")]
Scriptable Object가 생성됩니다.그리고 값의 내용을 설정해서 사용하면 된다.위의 소스 파일을 사용하여 만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LocalEffectSetting localEffectSetting = Resources.Load<LocalEffectSetting>("ScriptableObject/LocalEffectSetting");
끝맺다
ScriptalbleObject를 교묘하게 사용함으로써 게임 테스트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다.또한 ScriptalbleObject뿐만 아니라 Unity 편집기의 확장 기능을 사용해도 게임 개발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다.이걸로 편안한 게임 개발 생활을 하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criptalbleObject를 필두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__K/items/2b4214dd56acf7af8c42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가장 간단한 Scriptable Object를 만드는 데 필요한 파일은 Scriptalble Object의 클래스를 상속하는 C# 파일뿐입니다.ScriptalbleObject는 다음과 같은 간단한 설명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LocalEffectSetting.cs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LocalEffectSetting : ScriptableObject {
public bool UseLocalEffectResource = false;
public GameObject EffectResource;
[Range(0,100.0f)]public float DelayTime = 0.0f;
public string EffectName = "";
[MenuItem ("Assets/Create/LocalEffectSetting")]
static void CreateLocalEffectSetting ()
{
LocalEffectSetting localEffectSetting = CreateInstance<LocalEffectSetting> ();
string path = AssetDatabase.GenerateUniqueAssetPath("Assets/Resources/ScriptableObject/LocalEffectSetting.asset");
AssetDatabase.CreateAsset(localEffectSetting, path);
AssetDatabase.Refresh ();
}
}
우선 아래 발췌부에서 설정하고자 하는 값을 정의했다.Unity 편집기의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public bool UseLocalEffectResource = false;
public GameObject EffectResource;
[Range(0,100.0f)]public float DelayTime = 0.0f;
public string EffectName = "";
↓Unity 편집기의 확장 기능을 사용하여 입력을 슬라이더로 설정다음은 ScriptalbleObject를 만드는 방법입니다.LocalEffectSetting 인스턴스가 생성되어 지정된 경로에 Asset 데이터로 저장됩니다.
static void CreateLocalEffectSetting ()
{
LocalEffectSetting localEffectSetting = CreateInstance<LocalEffectSetting> ();
string path = AssetDatabase.GenerateUniqueAssetPath("Assets/Resources/ScriptableObject/LocalEffectSetting.asset");
AssetDatabase.CreateAsset(localEffectSetting, path);
AssetDatabase.Refresh ();
}
이렇게 하면 제작용 방법인 "Create Local Effect Setting"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Unity에서 실행하십시오.[MenuItem ("Assets/Create/LocalEffectSetting")]
Scriptable Object가 생성됩니다.그리고 값의 내용을 설정해서 사용하면 된다.위의 소스 파일을 사용하여 만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ocalEffectSetting localEffectSetting = Resources.Load<LocalEffectSetting>("ScriptableObject/LocalEffectSetting");
끝맺다
ScriptalbleObject를 교묘하게 사용함으로써 게임 테스트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다.또한 ScriptalbleObject뿐만 아니라 Unity 편집기의 확장 기능을 사용해도 게임 개발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다.이걸로 편안한 게임 개발 생활을 하세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criptalbleObject를 필두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__K/items/2b4214dd56acf7af8c42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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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에 관하여(ScriptalbleObject를 필두로),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__K/items/2b4214dd56acf7af8c42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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