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rtoy 시작 week #2
Shadertoy works with WebGL 2.0!
2017/2/15 에 Shadertoy의 v0.9가 출시되어 WebGL2.0을 지원했습니다. . 무엇보다 Fragment Shader 에서 플레이하는 Shadertoy 에서는 Transform Feedback 이나 지오메트리 인스턴싱 는 관계없고, Multiple Render Targets 나 부동 소수점 텍스처에도 아직 대응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혜택은 한정적입니다. 단지 배열의 인덱스에 변수를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은 수수하게 기쁘네요.
라고 할까, 지금까지, 과거의 대량의 WebGL1.0 작품에 있어서 불편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앞으로 서서히 개선해 나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선 webGL2.0 으로의 이행에 따라 texture2D 와 textureCube 는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Week #2
Shadertoy 시작했습니다 로부터 1주간, 2번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만, 실은 상술한 WebGL2.0으로의 이행에 수반해 WebGL1.0에서 움직이고 있던 것이 WebGL2.0에서 크래쉬 한다고 하는 현상에 휩쓸려 버렸습니다.
일단 시행착오의 끝 이런 느낌에 천장인으로부터 프랭크에 어드바이스 받을 수 있는 Shadertoy의 커뮤니티 멋진(소병감). 여기 근처, 지금은 죽음 Wonderfl 과 비슷한 분위기를 느낍니다.
Tips #2
2주째,라고 말하면서 3주간 지나 버렸습니다만, 2번째의 성과물입니다.
Almost physically based glass
솔직히, 이 레벨의 렌더링을 브라우저상에서 실시간으로 계산할 수 있는 시대가 온다고는, 격세의 감을 금할 수 없습니다.
... Flash Stage3D도 살아남았다면 이 수준에 도달했을까요?
그런데, 이번에도 다양한 지견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전 녀석 Tips 아직 쓸 수 없지만, 제철인 최신기술이라고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천천히 써 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 모서리 둥근 양의 12면체
- 굴절과 물체 내 Sphere Tracing
- 투과광영이라는 타협점(코스틱할 수 없었다)
- 실시간으로 Multi-path ray tracing.
- 2 패스 초점 bokeh
- WebGL1.0에서의 texture 버그와 WebGL2.0에서의 대응 방법(iq 선생님 직전!)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hadertoy 시작 week #2),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eim_at_si/items/c741f57aa42e589ac057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Shadertoy 시작했습니다 로부터 1주간, 2번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만, 실은 상술한 WebGL2.0으로의 이행에 수반해 WebGL1.0에서 움직이고 있던 것이 WebGL2.0에서 크래쉬 한다고 하는 현상에 휩쓸려 버렸습니다.
일단 시행착오의 끝 이런 느낌에 천장인으로부터 프랭크에 어드바이스 받을 수 있는 Shadertoy의 커뮤니티 멋진(소병감). 여기 근처, 지금은 죽음 Wonderfl 과 비슷한 분위기를 느낍니다.
Tips #2
2주째,라고 말하면서 3주간 지나 버렸습니다만, 2번째의 성과물입니다.
Almost physically based glass
솔직히, 이 레벨의 렌더링을 브라우저상에서 실시간으로 계산할 수 있는 시대가 온다고는, 격세의 감을 금할 수 없습니다.
... Flash Stage3D도 살아남았다면 이 수준에 도달했을까요?
그런데, 이번에도 다양한 지견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전 녀석 Tips 아직 쓸 수 없지만, 제철인 최신기술이라고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천천히 써 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 모서리 둥근 양의 12면체
- 굴절과 물체 내 Sphere Tracing
- 투과광영이라는 타협점(코스틱할 수 없었다)
- 실시간으로 Multi-path ray tracing.
- 2 패스 초점 bokeh
- WebGL1.0에서의 texture 버그와 WebGL2.0에서의 대응 방법(iq 선생님 직전!)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hadertoy 시작 week #2),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eim_at_si/items/c741f57aa42e589ac057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Shadertoy 시작 week #2),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eim_at_si/items/c741f57aa42e589ac057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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