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Blender 프로그래밍 시작 Part1

7169 단어 BlenderPythontech

개요


블렌더의 공부를 겸하여 블렌더의 파이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계기.


혼자 개발할 때 블렌더의 애니메이션과 각종 소재의 개발을 간소화하고 싶어요.
★프로그래머이기 때문에 절약하고 싶고, 혼자 하고 싶다.

성과물


실행 방법


먼저 움직이고 싶은 사람은 해보세요.

  • 스크립트 선택 대화 상자 열기

  • 스크립트 파일 선택
    2-1.파일 선택 대화 상자
    2-2.텍스트를 열 버튼을 클릭합니다.
  • ▷ 버튼을 클릭

  • 4. 실행이 완료되면 애니메이션 측면 확인 재생
    4-1.Animation 탭을 클릭합니다.
    4-2.애니메이션의 ▷ 버튼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확인 동작을 반복해서 재생합니다

    실물


    참고하라고 했어요.

    코드 해설


    기존 Blender 확장



    머리글 태그 설정


    row.지정한 label 내text는 제목이고 icon이 왼쪽에 표시할 아이콘입니다.
    row = layout.row()
    row.label(text="ショップ情報", icon='WORLD_DATA')
    

    메뉴의 단추 대상 생성


    객체 이름입니다.operator ("시작하는 id 이름")
    row = layout.row()
    row.operator("mycustom.button")
    

    애니메이션 부분


    이번에는 CSV 등 지정된 애니메이션을 위해 다음과 같은 순환 애니메이션 정보를 제작했다.

    1. 처리
    bpy의 대상 정보를 얻었습니다.
    obj = bpy.context.scene.objects[0]
    
    2.의 처리
    CSV의 마지막 애니메이션 정보 나열
    x, y, z 좌표 정보가 있는tuple 목록을 표시합니다.
    locations = (
        (0, 0, 2),
        (0, 3, 4),
        (0, 3, 8),
        (0, 13, 8),
        (5, 13, 8),
        (5, 23, 8),
    
    )
    
    3.의 처리
    keyframe_insert에서 애니메이션 설정하기
    i = 0
    for location in locations:
        obj.location = location
        obj.keyframe_insert(data_path="location", frame=5.0*i)
        i += 1
    
    

    개발 환경


    blender2.91

    참고 자료


    블렌더가 확장될 때 참고해 주세요.

    헤로먼 씨의 확장 보도


    https://bluebirdofoz.hatenablog.com/entry/2019/11/12/090304

    키프레임 설정 애니메이션하기


    https://docs.blender.org/api/current/bpy.ops.anim.html?highlight=keyframe_insert#bpy.ops.anim.keyframe_insert

    blender2.90의api 자료


    https://wiki.blender.org/wiki/Reference/Release_Notes/2.90/Python_API

    이번에 개발한 blender 제출 로그


    블렌더의 2.91로 확인 중입니다.
    https://github.com/sakuriver/technicalartchallenge/commit/3c21e5833a1c01d7af684ba6364e532ef0ba124d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