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 부】 활동 로그 제 2 회



■제목
제2회

■개최일
2015년 6월 20일(토) 16:00~18:00

■참가자
9명

■활동 내용(개요)
・호사카 프레젠 「따뜻함을 유연하게. 아이디어 앱 10선」
・스가와라 프레젠 「Blender의 추천」
· WWDC 정리
・부원씨 개발중의 앱의 소개
・잡담

■활동 내용(상세)

【프레젠테이션】
http://monolizm.com/sab/pdf/제2회_프레젠테이션 자료(아이디어 앱 10선).pdf
http://monolizm.com/sab/pdf/ 제2회_프레젠테이션 자료(Blender의 추천).pdf

・「따뜻함을 유연하게. 아이디어 앱 10선」
모두의 아이디어를 내는 법
 >오토바이 운전 중
 >마시면서
 >무언가 움직이는 것을 보았을 때 내려온다
  
대형처럼 개발비, 선전 광고비가 들지 않는 만큼,
개인, 중소기업은 아이디어로 승부하지 않을 수 없다.

・「Blender의 추천」
Blender를 사용한 모델링, 텍스처링, 리깅, 애니메이션 작성 방법을 실연으로 소개.

오늘 첫 참가의 그래픽카 와타나베씨의 인형 모델의 작성 순서.
1, 점을 치고 인형의 판 폴리곤을 작성.
2, 밀어내고 두께를 만들어 조정한다.

Blender에는 Maya나 3ds Max용 조작 방법으로 변경하는 기능이 있다. (기동시의 화면으로부터 선택 가능)

【WWDC 정리】
http://monolizm.com/sab/pdf/ 제2회_프레젠테이션 자료(WWDC 정리).pdf

개발자에게도 이용자에게도 장점이 큰 구조가 추가되었다.
・Xcode 7 beta의 용량이 8GB 정도

【부원씨 개발중의 앱 소개】
・타이틀은 「자코 박스」(자코 박스)
・게임 내용은, 안쪽에서 날아 오는 상자를 탭이나 스와이프로 시작해서 파괴하는 게임
・2015.7월중에는 발매하고 싶다
・궁리한 점
기분 좋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일(레벨 디자인에 꽤 시간을 걸리고 있다)
리플레이와 애널리틱스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

그래픽도 사운드도 매우 상쾌.
레벨 디자인을 고집하고 있어 여러 번 도전하고 싶어지는 게임이 되고 있다.
고양이를 이용한 버전의 앱에도 기대.

【잡담】
· AppleWatch 앱을 만든다면 아직 앱이 적은 지금이 눈이야.
실제 기계가 없어도 시뮬레이터로 꽤 만들어 낸다.
・모노리즘이 얽혀 있는 유루 캐릭터 「이마가와씨」의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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