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즈오카 앱 부】 활동 로그 제 4 회



■제목
제4회

■개최일
2015년 7월 25일(토) 16:00~18:00

■참가자
6명

■활동 내용(개요)
・부원씨 프리젠 「SourceTree에 의한 Git 입문」
・부원씨 프리젠 「coreAudio」
・호사카 프레젠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개요편~」
・스가와라 프레젠 「스마트폰 사운드 입문」

■활동 내용(상세)

【프레젠테이션】
http://monolizm.com/sab/pdf/제4회_프레젠테이션 자료(SourceTree에 의한 Git 입문).pdf
http://monolizm.com/sab/pdf/제4회_프레젠테이션 자료(coreAudio개요).pdf
http://monolizm.com/sab/pdf/제4회_프레젠테이션 자료(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개요편~).pdf
http://monolizm.com/sab/pdf/제4회_프레젠테이션 자료(스마트폰 사운드 입문).pdf

・「SourceTree에 의한 Git 입문」
Git의 구조와 사용법을 실연을 섞어 소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는 SourceTree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사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어쨌든 사용한 적이 있지만 자세한 것은 ..."라는 사람에게 특히,
드스트라이크한 내용이었습니다.

・「coreAudio 개요」
coreAudio의 개요를 소개.
coreAudio의 생생함, 분류, 기능의 일부를 소개 받았습니다.
또, coreAudio의 참고서가 도서관에서 빌릴 수 있다고 하는 정보도 제공해 주었습니다.
합쳐서, 전국의 도서관의 책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도 소개해 주셨습니다.
카릴: htps : // / ぃ l. jp

・「Cocos2d-x로 만드는 물리 연산 게임~개요편~」
Cocos2d-x의 소개와 물리 엔진을 이용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툴의 소개.
Cocos(UIEditor, AnimationEditor, SceneEditor), Chipmunk(물리 연산 라이브러리),
R.U.B.E(물리 연산 대응의 스테이지 에디터), PirticleDesigner(파티클 작성 툴)의 소개.
Android의 개발 환경을 좋아하고 싶다. (Eclipse는 이미 싫다)
  > AndroidStudio(공식 개발 툴)
  > Genymotion(가벼운 시뮬레이터)

・「스마트폰 사운드 입문」
스마트폰 앱으로 이용하기 위한 사운드 기초 지식.
최적의 소리 파일, 파일 사이즈 삭감 방법, 지연 문제, 3D음향에 대해 설명.
지연 해결 방법으로 CRIWARE 엔진을 소개. 
※무상판도 존재한다는 것

【부원씨 제공에 의한 추가 정보】
오늘 말씀드린 CRIWARE의 무료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료 버전 사운드 미들웨어 "CRI ADX2 LE"- CRI Middleware
h tp // w w. c-mw. 이. jp / p 로즈 ct / ㎇ / q 39gm000000 3p4. HTML

아래 페이지의 "Unity로 소리를 억제"에 참고 슬라이드와 동영상이 있습니다.

Unity - Unite 2015 Tokyo 타임테이블/강연 동영상
h tp // 그럼. 글쎄, ty3d. 코 m / u / u / 2015 / s 치즈 # # 143

무료판의 내용으로서는, 이하와 같은 느낌인 것 같습니다.
・저작권의 표기가 필요.
・기본적인 기능은 사용할 수 있다.
・Android의 레이턴시 대책은 사용할 수 없다.

내 차작 이후의 앱은 Windows 환경 메인으로 개발 예정이므로,
어쩌면 ADX2LE를 만져 볼지도 모릅니다 ...!

게다가 Unity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펙트 작성 툴입니다.
(Cocos2d-x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만…)

이펙트 제작 툴 「Effekseer」
ht tp // // 에후ㅇ k세 r. 기주 b. 이오/jp/그리고 x. 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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