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에서 하나의 그룹을 어지럽히는 2가지 공정 알고리즘 공유
이것은 며칠 전 면접에서 만났던 문제입니다. 이 문제를 보고 먼저 카드 세탁 절차가 생각났습니다.
방법1: 카드 세탁 프로그램 원리
자바에 있어요.util 패키지의 Collections 클래스의 shuffle 방법은 다음과 같은 코드를 수동으로 구현합니다.
package test.ms;
import java.util.Random;
public class Redistribute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efine the array
int[] s = {1,5,4,3,6,9,8,7,0,8,5,6,7,2};
// before redistribute output
System.out.println("before redistribute:");
for(int i = 0 ; i<s.length; i++){
System.out.print(s[i]+" ");
}
// invoke the method
shuffle(s,new Random());
System.out.println();
// after redistribute output
System.out.println("after redistribute:");
for(int i = 0 ; i<s.length; i++){
System.out.print(s[i]+" ");
}
}
// using the random get the random number
public static void shuffle(int[] array, Random random){
for(int i = array.length; i >= 1; i--){
swap(array,i-1,random.nextInt(i));
}
}
// the two number swap in the array
public static void swap(int[] array, int i , int j){
int temp = array[i];
array[i] = array[j];
array[j] = temp;
}
}
swap 방법은 수조의 두 개의 수를 교환하는 데 사용되고, shuffle 방법은 무작위 원본에 따라 생성된 무작위 수를 교환하는 데 사용된다.출력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before redistribute:
1 5 4 3 6 9 8 7 0 8 5 6 7 2
after redistribute:
9 8 7 8 0 6 1 6 5 5 2 3 7 4
방법2: 랜덤 인덱스 교환 생성이 방법은 Set 집합의 특성을 이용한다. Set 집합의 데이터는 중복되지 않고 수조의 인덱스를 생성하며 생성된 인덱스에 따라 데이터를 교환한다.
구현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package test.ms;
import java.util.Iterator;
import java.util.LinkedHashSet;
import java.util.Random;
import java.util.Set;
public class Redistribut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s = {1,5,4,3,6,9,8,7,0,8,5,6,7,2};
redistribute(s);
}
public static void redistribute(int[] s){
Random random = new Random();
Set<Integer> set = new LinkedHashSet<Integer>();
// redistribute the index
while(true){
int t =random.nextInt(s.length);
set.add(t);
if(set.size()== s.length)
break;
}
System.out.println("before redistribute:");
for(int i = 0 ; i<s.length; i++){
System.out.print(s[i]+" ");
}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redistribute the index ");System.out.println(set);
int [] out = new int[s.length];
int count = 0;
for(Iterator<Integer> iterator = set.iterator(); iterator.hasNext();){
out[count] = s[iterator.next()];
count++;
}
// out the result;
System.out.println("after redistribute:");
for(int i = 0 ; i<s.length; i++){
System.out.print(out[i]+" ");
}
}
}
이 방법은 먼저 색인을 생성한 다음에 새로운 색인에 따라 데이터 교환을 하는데 코드는 모두main 방법에 쓰여 있어서 그다지 좋지 않다.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before redistribute:
1 5 4 3 6 9 8 7 0 8 5 6 7 2
redistribute the index
[6, 2, 9, 1, 10, 5, 11, 4, 12, 3, 7, 8, 0, 13]
after redistribute:
8 4 8 5 5 9 6 6 7 3 7 0 1 2
랜덤 수의 생성에 관하여 자바 클래스 중의 랜덤 수의 생성 도구 클래스를 사용했는데 이 랜덤 클래스는 단독으로 연구해야 한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JPA + QueryDSL 계층형 댓글, 대댓글 구현(2)이번엔 전편에 이어서 계층형 댓글, 대댓글을 다시 리팩토링해볼 예정이다. 이전 게시글에서는 계층형 댓글, 대댓글을 구현은 되었지만 N+1 문제가 있었다. 이번에는 그 N+1 문제를 해결해 볼 것이다. 위의 로직은 이...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