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드 로 이 드 시스템 이 지원 하 는 색상 은 4 개의 값 으로 구성 되 며,앞의 3 개 는 RGB,즉 우리 가 흔히 말 하 는 삼원 색(빨간색,녹색,파란색)이 고,마지막 값 은 A,즉 알파 이다.이 4 개의 값 은 모두 0~255 사이 이다.색상 값 이 작 을 수록 이 색상 이 옅 을 수록 색상 값 이 클 수록 진 하 다 는 뜻 입 니 다.RGB 가 모두 0 이면 검은색,모두 255 이면 흰색 이다.알파 도 0∼255 간 변화 가 필요 하 다.알파 값 이 작 을 수록 색상 이 투명 해 지고,알파 값 이 클 수록 색상 이 불투명 해진 다.알파 의 값 이 0 일 때 색상 이 완전히 투명 하고 완전히 투명 한 비트 맵 이나 도형 이 View 에서 사라 집 니 다.알파 값 이 255 일 때 색상 이 불투명 합 니 다.알파 의 특성 상 색상 의 투명 도 를 설정 하 는 것 이 사실상 알파 값 을 설정 하 는 것 임 을 알 수 있다.
반투명:
투명: 색상 과 불투명 도(alpha)값 은 16 진법 으로 표시 합 니 다.모든 색상 의 값 범 위 는 0 에서 255(00 에서 ff)입 니 다.알파 에 대해 서 는 00 은 완전히 투명 하 다 는 뜻 이 고,ff 는 완전히 불투명 하 다 는 뜻 이다.표현 식 순 서 는"aabbggrr"입 니 다.그 중에서 aa=alpha(00 에서 ff)입 니 다.bb=blue(00 에서 ff);gg=green(00 에서 ff);rr=red(00 에서 ff).예 를 들 어 특정한 중첩 층 에 불투명 도가 50%인 파란색 을 적용 하려 면 다음 값 을 지정 해 야 합 니 다:7fff 0000 색상 의 투명 도 를 설정 하면 Paint 류 의 setAlpha 방법 으로 완성 할 수 있 습 니 다.프로젝트 를 하면 서 사진 을 완전히 투명 하 게 할 필요 가 없 을 때 가 많 기 때문에 그림 의 투명 도 를 조절 할 수 있 는 프로그램 을 만 들 었 다. 예 1 이 예 는 슬라이더(SeekBar)구성 요 소 를 통 해 비트 맵 의 색상 을 바 꾸 는 알파 값(투명도)입 니 다.비트 맵 을 보 여 주 는 MyView 클래스 의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rivate class MyView extends View
{
private Bitmap bitmap;
public My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putStream is =getResources().openRawResource(R.drawable.image);
bitmap = BitmapFactory.decodeStream(is);
setBackgroundColor(Color.WHITE);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Paint paint = new Paint();
paint.setAlpha(alpha);
canvas.drawBitmap(bitmap, new Rect(0, 0, bitmap.getWidth(), bitmap
.getHeight()), new Rect(10, 10, 310, 235), paint);
}
}
위의 코드 에 있 는 drawBitMap 방법의 두 번 째 매개 변 수 는 제자리 그림 의 복사 구역 을 나타 내 고 이 예 에서 전체 제자리 그림 을 복사 하 는 것 을 나타 낸다.세 번 째 매개 변 수 는 그 려 진 대상 영역 을 표시 합 니 다. SeekBar 구성 요소 의 onProgressChanged 시간 방법의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void onProgressChanged(SeekBar seekBar, int progress,
boolean fromUser)
{
alpha = progress;
setTitle("alpha:" + progress);
myView.invalidate();
}
이 예 를 실행 하면 슬라이더 를 왼쪽 과 오른쪽 위치 로 이동 하면 아래 두 그림 의 효 과 를 볼 수 있 습 니 다. 예 2 알파 투명 그 라 데 이 션 애니메이션. 라벨 은 alpha 투명도 노드 입 니 다. android:from Alpha="1.0"설정 애니메이션 시작 투명도 1.0 은 완전히 불투명 함 을 표시 합 니 다. android:toAlpha="0.0"애니메이션 종료 투명 도 를 0.0 으로 설정 하면 완전 투명 함 을 나 타 냅 니 다. 즉,알파 의 수치 범 위 는 0.0-1.0 사이 이다. 이 애니메이션 레이아웃 은 애니메이션 이 완전히 불투명 한 것 에서 완전히 투명 한 것 으로 변 하도록 설정 합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alpha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fromAlpha="1.0"
android:toAlpha="0.0"
android:repeatCount="infinite"
android:duration="2000">
</alpha>
코드 구현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animation.Animation;
import android.view.animation.AnimationUtils;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public
class AlphaActivity extends Activity {
/** ImageView**/
ImageView mImageView = null;
/** **/
Animation mAnimation = null;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translate);
/** ImageView **/
mImageView = (ImageView)findViewById(R.id.imageView);
/** **/
mAnimation = AnimationUtils.loadAnimation(this, R.anim.alpha);
/** **/
mImageView.startAnimation(mAnimation);
}
}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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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Bitrise 광고 달력의 23일째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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