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계 비스킷 프로그래밍 # 8 마리오 풍 게임/당 판정 (단에서 낙하)

※이번은 짧은 기사입니다. 독료 3분 정도입니다.

SE 쪽 사이에서도 평가가 상승 경향의 비주얼 프로그래밍 언어, Viscuit(이하 비스킷)로 마리오풍의 게임을 작성해 갑니다. #7에서 작은 마리오가 시작 위치에서 플래그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문제 발생 w

※비스킷의 코딩은 모두 묘화로 실시합니다. 이 기사는 비스킷으로 코딩을 간결하게 소개하기 위해 굳이 깔끔한 그리기 프로그램으로하고 있습니다. 이쪽을 베이스로, 좋아하는 묘화로 독창성이 높은 프로그램으로 완성해 주세요 m(_ _)m

끝에서 떨어지는 당 판정



이것을 당 판정이라고 말해도 될까? 하지만, 「블록의 위치 관계와 움직임」의 판정이라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회까지의 제작으로, 작은 마리오는 일대로 움직이게 되었기 때문에 안심하고 있었습니다만, 문제 발생입니다.

블록의 끝에서 자연 낙하할 수 없다!



비스킷으로 조금 복잡한 것을 만들기 시작하면 좋고,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
원인은 분명합니다!

블록 끝에서 떨어지는 명령을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w



이렇게 되면, 「뭔가 효율적으로 만드는 방법은 없을까?」가 되어, 생각하는 것만큼 충분히… 몇 시간… 며칠…
그렇게 되기 전에 발상의 전환입니다.

"갑자기 돌아다니"

한눈에 보이는 길로 보입니다만, 단순한 안경을 하나하나 쌓는 것이 빠른 경우가 많은 것이 비스킷의 프로그래밍입니다.
(물론, 가끔 효율을 개선하는 획기적인 방법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효율을 생각하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만, 대부분 만들어 버리는 것이 빠른 데스)

그럼 만들어 갑니다. 깨지는 블록, 하테나 블록, 깨지지 않는 블록, 토관 IN, 토관 OUT의 5종류분×2세트분(좌우) = 깨진 안경 10개로 할 수 있습니다.




네, 약 10분 정도에, 「단으로부터의 자유 낙하」프로그램의 완성입니다.

10개의 깨진 안경군의 의미를 일반적인 프로그램풍으로 정리해 번역하면
"만약 작은 마리오가 깨지는 블록(하테나 블록/깨지지 않는 블록/토관 IN/토관 OUT)의 끝에 위치하고, 또한 왼쪽(오른쪽)에 중력 센서(⬇︎)가 존재하는 위치에 위치할 때, 십자 키의 왼쪽(오른쪽) 입력이 있으면 왼쪽(오른쪽)에 있는 중력 센서와 위치가 바뀐다(즉 왼쪽(오른쪽)으로 이동한다)
라는 의미가 됩니다.

발밑에 중력 센서가 있는 위치까지 이동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후에는 자유낙하하는 것입니다.

어떤 프로그래밍이라도 트라이얼 & 에러가 쌓이네요. 이번은 단시간에 해결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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