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ing Layer와 3D Object의 관계

1618 단어 testUnity
이것은 원래는 내 블로그 에 게재하고 있던 기사이지만, 뭐 자신의 블로그는 기술적인 기사를 도카도카 게재하는 장소도 아니기 때문에, 이쪽에도 병행해 게재해 둔다.

어느 날 질문을 받았다.
"그러고 보니 unity에서 sorting layer와 3D object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Sorting Layer는 3D object와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검색해 보았지만 발견되지 않는다.
「다르기 때문에 거동하지 않는다」라고 해설도 있어도, 테스트한 결과는 다르다 w

뭐 이런 것은 테스트해 보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아래와 같은 scene를 만들어 테스트해 보면, 포복 절도라고 할까 「에」인 결과를 얻을 수 있었으므로, 조금 블로그에 기사로서 남겨 하고 싶다.

글쎄.
sorting layer는 다음 규칙으로 이동합니다.
  • 리스트의 아래쪽이 묘화의 우선도는 높다.
  • 동일 우선도라면 카메라에 가까운 쪽이 「상」

  • 또한 unity에서는 말할 필요도 없이 3D Object에는 sorting layer는 붙지 않는다. 거기서 하늘 object에 sprite를 매달아, 그 녀석에 sorting layer를 잡고 그 아래에 3D Object를 배치한다는 폭거에 나간다.

    결론으로 말하면 3D Object에 sorting layer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그 전후를 2Dobject가 움직일 때에는, sorting layer는 렌더링 결과에 영향을 준다는 세상에도 키카이한 거동이 되는 것이다.
    아래는 움직일 때 얻은 렌더링 결과의 일부입니다.

    테스트 한 프로젝트를 아래에 둡니다.
    무슨 도움이 될지는 상상도 하지 않지만, 뭐 보다는 좋은 테스트일 것이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