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FX 간단 한 시계 효과 구현(1)
효과 도
현재 시간 으로 시 계 를 만 들 고 디스크 를 그립 니 다.
시 계 는 정지 되 어 있다.지침 을 움 직 이게 하 세 요.참조 하 세 요.
주 함수 파일 ShowClock:
package primier;
import javafx.application.Application;
import javafx.geometry.Insets;
import javafx.geometry.Pos;
import javafx.scene.Scene;
import javafx.stage.Stage;
import javafx.scene.paint.Color;
import javafx.scene.layout.*;
import javafx.scene.control.*;
import javafx.scene.image.Image;
import javafx.scene.image.ImageView;
import javafx.scene.shape.Line;
public class ShowClock extends Application {
@Override //Override the start method in the Application class
public void start(Stage primaryStage) {
//
ClockPane clock = new ClockPane();
//
String timeString = clock.getHour() + ":" + clock.getMinute()
+ ":" + clock.getSecond();
Label lbCurrentTime = new Label(timeString);
BorderPane pane = new BorderPane();
pane.setCenter(clock);
pane.setBottom(lbCurrentTime);
//
BorderPane.setAlignment(lbCurrentTime, Pos.TOP_CENTER);
Scene scene = new Scene(pane, 250,250);
primaryStage.setTitle("Display Clock");
primaryStage.setScene(scene);
primaryStage.show();
}
public static void main (String[] args) {
Application.launch(args);
}
}
클 럭 패 널 류
package primier;
import java.util.Calendar;
import java.util.GregorianCalendar;
import javafx.scene.layout.Pane;
import javafx.scene.paint.Color;
import javafx.scene.shape.Circle;
import javafx.scene.shape.Line;
import javafx.scene.text.Text;
public class ClockPane extends Pane {
private int hour;
private int minute;
private int second;
//
private double w = 250, h = 250;
/** */
public ClockPane() {
setCurrentTime();
}
/** Return hour */
public int getHour() { return hour; }
/** Return minute */
public int getMinute() { return minute; }
/** Return second */
public int getSecond() { return second; }
/** Set the current time for the clock */
public void setCurrentTime() {
// Calendar
Calendar calendar = new GregorianCalendar();
this.hour = calendar.get(Calendar.HOUR_OF_DAY);
this.minute = calendar.get(Calendar.MINUTE);
this.second = calendar.get(Calendar.SECOND);
paintClock();
}
/** */
protected void paintClock() {
double clockRadius = Math.min(w,h)*0.4; //
// x, y
double centerX = w/2;
double centerY = h/2;
//
Circle circle = new Circle(centerX, centerY, clockRadius);
circle.setFill(Color.WHITE); //
circle.setStroke(Color.BLACK); //
Text t1 = new Text(centerX-5, centerY-clockRadius+12,"12");
Text t2 = new Text(centerX-clockRadius+3, centerY +5, "9");
Text t3 = new Text(centerX+clockRadius-10, centerY+3, "3");
Text t4 = new Text(centerX-3, centerY+clockRadius-3,"6");
//
double sLength = clockRadius * 0.8;
double secondX = centerX + sLength * Math.sin(second * (2 * Math.PI / 60));
double secondY = centerY - sLength * Math.cos(second * (2 * Math.PI / 60));
Line sLine = new Line(centerX, centerY, secondX, secondY);
sLine.setStroke(Color.GRAY);
//
double mLength = clockRadius * 0.65;
double minuteX = centerX + mLength * Math.sin(minute * (2 * Math.PI / 60));
double minuteY = centerY - mLength * Math.cos(minute * (2 * Math.PI / 60));
Line mLine = new Line(centerX, centerY, minuteX, minuteY);
mLine.setStroke(Color.BLUE);
//
double hLength = clockRadius * 0.5;
double hourX = centerX + hLength *
Math.sin((hour % 12 + minute / 60.0) * (2 * Math.PI / 12));
double hourY = centerY - hLength *
Math.cos((hour % 12 + minute / 60.0) * (2 * Math.PI / 12));
Line hLine = new Line(centerX, centerY, hourX, hourY);
sLine.setStroke(Color.GREEN);
// ,
getChildren().clear();
getChildren().addAll(circle, t1, t2, t3, t4, sLine, mLine, hLine);
}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clipse에서 javaFX 도입 (2020-4 월)javaSE에 javaFX가 동봉되지 않게 되어, 기존의 방법으로는 잘 되지 않는 것이 있는 것 같고, 도입에 망설였으므로 나중의 참고가 된다고 생각. 초보자이므로 손 부드럽게. macOS Catalina Eclip...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CC BY-SA 2.5, CC BY-SA 3.0 및 CC BY-SA 4.0에 따라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